팀어피 시즌4 완료. 저의 후기 입니다.
방금 막 시즌4 완료하여 얻은선수들 체감 말씀좀 드려 보겠습니다.
우선 저 같은 경우는 실력은 절대 초보는 아니지만 하수와 중수 사이 정도 된다고 생각됩니다.
온라인 레이팅 488점 17-11 기록중입니다.
선수 체감은 컨퀘 돌리면서 난이도는 홀옵으로 진행하였고 이번기회에 핀포인트 적응해보자고 맘먹어 투구는 핀포인트로 진행했습니다.
이번 시즌에는 좋은 투수와 개떡같이 쳐도 안타가 나오는 그런 타자를 꼭 얻고싶었는데 절반정도는 성공한것 같아 기분이 좋네요.
어디까지나 제 실력수준의 체감이고 한가지 다른점이 있다면 제가 우투우타 좌투좌타 에 약한남자라서 우투수가 많은걸 기준으로
좌타자 편애사상이 강하며 우타자는 아무리 좋아도 제가 못치는 경우가 많은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제가 좋다고 하는 타자의 기준은 개떡같이 쳐도 안타와 홈런을 만들어 내는가. 스트라이드가 없는가. 스트라이드는 아니지만 이상한 쿠세는 없는가 입니다.
AL EAST
애들리러치맨 - 안써봤습니다. ㅜㅜ 쓰기전에 끝났습니다 ㅜㅜ
웨이드 보그스 - 저희팀 주전 3루수가 치퍼라서 걍 그렇겠지 했는데 왠걸. 이친구 개떡같이 쳐도 안타와 홈런 만들어 내는 친구였습니다.
일단 타구속도가 빠르고 방망이를 좀 흔들긴 하지만 스트라이드나 쿠세가 없어서 공보기 너무 편합니다.

이렇게 개떡같이 쳤지만 좌중간 가르는 안타가 나오는 선수입니다. 다른선수들 같으면 이렇게 치면 병살 땅볼이었을거예요
12TB 미션 완료했습니다.
미키맨틀- 다들 말씀하시겠지만 끝판왕 탑오브탑 왕중왕 더쇼 최고존엄 이라 생각 됩니다.

보이시나요? 정말로 개떡같이 친거.... 근데 옆에 HR 홈런 써있구요 심지어 노다웃이었습니다.
3홈런 미션 완료 했습니다.
데이빗 프라이스 - 나쁘지는 않은 느낌이었지만 그닥 좋은느낌도 아니었습니다.
이번에 핀포인트 시작했기때문에 전에 미터와는 다르게 주자가 있을때는 엄청 그림그리기 힘들어집니다. 데이빗 프라이스는 엄청힘든 느낌은 아니었습니다.
하지만 압도한다는 느낌 또한 없었습니다.
투수10k 미션 완료했습니다.
존 올러드 - 안써봤습니다 ㅜㅜ 그전에 끝났습니다
NL EAST
에디 메튜스 - 좌완 성애자로써 정말로 기대했던 선수입니다.
웨이드 보그스와 비교해서 파워가 좋았기때문에 정말 기대가 많았던 선수인데 의외로 안맞아서 놀랜 선수 입니다.
아마 1,2 안타로 끝났을겁니다. 스윙이 호쾌한데 반해 계속 밀리는 느낌이 나는 선수 였습니다.
당연히 선수미션 달성 실패 입니다
게리 쉐필드- 안써봤습니다 ㅜㅜ 그전에 끝났습니다.
톰시버- 그림그리기(핀포인트) 나쁘지않고 삼진도 잘 나오고 준수한편인것 같습니다.
딱히 너무좋다. 너무 별로다 이런건 없었던 느낌입니다.
투수미션 성공했습니다.
지미롤린스 - 제가 좌타보다 좋아하는 스위치 입니다. 아......그러나........
제 손가락이 잘못했습니다.
타자미션 실패입니다.
게리카터 - 우타자입니다. 1안타 치고 말았습니다. 제 손가락이 잘못한겁니다 ㅠㅠ
타자미션 실패입니다.
AL CENTRAL
밥 펠러 - 다들 좋다고 하시는데에는 이유가 있구나를 느꼇습니다.
그림그리기도 나쁘지않았고 주자 나갔을때 에도 그림그리기 불안하지 않았습니다.
좋은선수 인것 같습니다.
투수미션 성공했습니다.
프랭크 토마스 - ㅠㅠ 우타자. 장신. 스트존넓습니다. 다들 좋다고 하셔서 우타고자 이선수로 벗어나보자 다짐했는데 ㅠㅠ
결과는 0 홈런입니다.
하지만 반전은 타율이 4할이 넘었습니다.
위에 말씀드린대로 개떡같이 쳐도 안타는 나오는 그런 선수 였고 다른분들 다 홈런 잘치는 그런 좋은 선수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저는 제 손가락이 잘못해서 못쓰는 그런 선수입니다.
타자미션 실패 입니다
할 뉴하우저 - 지옥에서 대려온다는 좌완 파이어볼러 입니다.
좌완 특유의 그림그리기 힘듬이 있긴하지만 구속이 빨라서 대인전에서 상대방을 압도할수 있을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저같은 좌타 성애자는 우투만 상대하려 하기때문에 좌투수를 어려워합니다. 그 기분을 랭매에서 상대방에게 딱 한번이라도 느끼게 해주고싶습니다.
제가 받은 그 고통......ㅠㅠ
투수미션 성공했습니다.
브렛 쎄....??- 불펜으로 몇번 돌려봤습니다. 나쁘지않습니다. 직구구속은 그렇게 빠르지 않지만 커브와 체인지업의 각이 큰게 인상적이었습니다.
그림그리는것도 안정적이라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실수없이 던질수 있는 그런느낌.
월터존슨- 아 투수 끝판왕 인것 같습니다. 압도적이었습니다. 저희팀 1선발 확정입니다.
투수미션 성공했습니다.
NL CENTRAL
그렉 메덕스- 이번에 핀포해보길 참 잘했구나 라고 느끼게끔 해준 선수입니다.
일전에 싱커에 당해 싱커 커터 장단점을 여쭤본적이 있었는데 아 이선수가 싱커커터의 끝판왕이구나 라고 느끼게끔 해줬습니다.
구속은 느리지만 싱커 커터 제구도 안정적이고 각도 많이 휘어서 대인전 저의 레벨에서는 분명히 통하겠다는 확인이 들었습니다.
난타당하고 아 안돼는건 안돼는구나 할지도 모르지만 수싸움이 무었인지를 보여주는 투수라 생각됩니다.
투수미션 성공했습니다.
베리라킨 - 우타자임에도 제일 좋았습니다. 홈런은 친적 없지만 늦으면 늦는데로 우측 밀어치는 타구가 강하고 빠르게 나갔고 잘치면 잘치는대로 쭉쭉 호쾌하게
뻗어나가는 느낌이었습니다.
우타자임에도 불구하고 유일하게 타자미션 성공했습니다.
폴 몰리터 - 안써봤습니다 ㅜㅜ
호너스 와그너 - 네 우타자 임에도 좋은것 같습니다. 근데 홈런은 한번도 못쳤고 타율도 2할대 중반으로 끝났습니다.
제 손가락이 잘못한겁니다 ㅠㅠ 하지만 좋은선수인것 같습니다.
타자미션 실패입니다
밥 깁슨- 나쁘진않지만 타자를 압도한다는 느낌은 없었습니다. 슬라이더가 좋은 느낌. 그림그리기도 어렵지는 않았습니다.
투수미션 성공 했습니다.
AL WEST
크렉 비지오- 안써봤습니다 ㅜㅜ
짐 에드몬드 - 파워 좌타자 여서 기대를 많이 했습니다. 하지만 치기전 발 한번 빠끗 하는 이상한 쿠세가 있고 스윙도 좀 느린거 같은 느낌이 듭니다.
장타를 못친건 아니지만 그닥 메리트를 못느낀 선수입니다. 음 아쉬운선수
타자미션 실패했습니다.
제이슨 지암비 - 좋은선수 같습니다. 다만 제가원하는 개떡같이 쳐도 안타와 홈런을 만들어내는 선수는 절대 아닌것 같습니다.
3홈런 미션을 성공하긴 했지만 다 한가운데 체인지업 직구 친 홈런이고 이후 홈런은 없었습니다.
그리고 홈런칠때 정말로 스팟 정중앙에 맞지않으면 홈런이 안나오는 그런 선수 인것 같습니다.
하지만 타율은 쓰는동안 .455 정도로 나와서 좀 놀랬습니다.
그렇게 좋게 느껴지지는 않았는데 타율도 나오고 장타도 나오지만 발은 느린..... 좋은선수임에는 틀림없는것 같지만 저희팀 1루 올스타 월시를 대체할수는 없을것 같네요
타자미션 성공 했습니다.
훌리오 도르리게스 - 안써봤습니다 ㅜㅜ
이반 로드리게스 -아.............뭐랄까..... 10타수 무안타 였었습니다.
난 역시 이선수도 못쓰는구나 하고있었는데 개떡같이 친 첫안타가 홈런 그것도 노다웃으로 나왔습니다.
그 이후에 장타 한개 홈런 하나 더 쳤지만 타율은 1할대로 끝났습니다.
지금 주전 흰색 리얼뮤토인데 우타자인데도 이상하게 잘 맞고 홈런도 잘나와서 리얼무토의 대체로는 못쓸거 같습니다.
사실 포수 포사다도 써봤는데 저는 리얼무토가 제일 좋은것 같네요. ㅠㅠ
좋은선수를 활용을 못하는 것 같아 아쉽습니다.
타자미션 실패 입니다.
NL WEST
루이스 곤잘레스 - 뭔가 좀 애매 합니다. 안맞는것도 아니고 잘 맞는것도 아니고
당연히 타자 3홈런 미션 실패했지만 희안한건 좌투수 상대로 1홈런을 기록했습니다.
음.....안녕 루이스 곤잘레스 ㅠㅠ
비니 카스티야- 안써봤습니다 ㅠㅠ
듀크 스나이더- 좋은듯. 평범한듯. 그런 느낌이었습니다. 호쾌한느낌은 없지만 나쁘지않은 타격이었습니다.
타자미션은 실패 했지만 막판이어서 그런거고 아마 조금만더 일찍섰다면 타자미션 충분히 성공했을 선수 같습니다.
체감이 나쁘지 않지만 지금 있는 외야진을 대체하진 않을것 같습니다.(외야 주전 쟈니데이먼 미키멘틀 하퍼 입니다)
트레버 호프만 - 팬심으로 대동단결. 제일 가지고 싶었던 선수입니다. 오버롤97 에서 살짝 불안했지만 그래도 기대를 많이 한 선수입니다.
써클체인지업이 마법구라 무조건 가지고 싶었습니다.
익스체인지 까지 해서 제일먼저 얻었습니다. 그 후로 주전 클로저 자리를 비우진않았습니다.
하지만 쉽지 않았던 선수. 제일 어려웠습니다.
일단 써클 체인지업 그림 그리기가 어려운데 타이밍 또한 다른선수들보다 훨씬 어려웠습니다.
시즌4 내내 호프만 써클체인지업 단련한것같습니다.
지금은 어느정도 쓸수 있게 되었고 잘 그린 그림의 제구되는 써클체인지업은 어디다 던져도 헛스윙입니다.
그러나 아직도 쓰기는 어렵습니다. 주자없을 때도 쉽지않은데 주자라도 나가면 그때 정말 힘들어 집니다.
제구만 잘 되면 그림만 잘 그린다면 최강구종을 가지고 있는 선수라고 생각합니다.
최애중 한명
투수미션 성공했습니다.
마르코 루시아노 - 안써봤습니다 ㅜㅜ
이렇게 소감 한번 써봤는데요 긴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총 평은 해보자면 시즌 3 때는 올스타 답게 골고루 잘치고 잘 던지는 선수들의 느낌인 반면에 이번시즌은 각자의 개성이 아주강한 그러니까 유저실력에 따라 변화무쌍한
캐릭터들이 많은것 같습니다.
아 물론 다 좋은 선수인데 제가 잘 못쓰는 선수들이 많은거지요 ㅠㅠ
하는내내 재미있었고 이거 좋다 이거 별로다 회원님들과 의견교환 하며 수다 떨고 싶었습니다.
어디까지나 제 개인적인 미천한 실력에 기반된 의견으로만 봐주시고 다른의견 있으시거나 추천해주시고 싶은 선수 혹은 이런저런 수다 편하게 툭툭 던져주셨으면
감사하겠습니다.
그래서 현 스쿼드 한번 짜봤습니다.



여기서 더 보강하고 싶은 선수는 벌랜더 입니다.
여담으로 이번 컨퀘에 카드팩이 쏟아지다 보니 운좋게도 디그롬 아쿠냐 트라웃 일케 고액카드 한장씩 나왔습니다.ㅠㅠ
예네팔면 저도 벌랜더 가질수있습니다 ㅠㅠ
제 스쿼드 조언 참견 언제나 환영입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다시한번 감사드리고 다들 즐쇼하시고 좋은카드 많이 겟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나올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