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다이나믹 드라이브가 실험을 통해
어태킹서드라는 상대진영 안이어야 한다는 조건부로
볼컨트롤, 드리블, 볼키핑, 속도 4개 능력치를 6씩 올려준다는 실험결과가 나오고 있습니다.
그리고 상한선은 절대로 99를 넘지 않는다고 합니다.
유저들이 실험을 통해서 스킬을 알아내야하는게 답답하지만...
일단 이번 경우를 통해서 능력치 버프 스킬의 정도를 대충 유추가 가능하게 되었네요.
요새는 아마도 전반전 이기고 있을 경우 후반전부터 수비능력치 증가이니
수센, 가로채기, 공격성, 수비자세 이렇게 4개 능력치 6증가 99상한선이 아닐까 싶네요.
그러면 요새스킬을 가진 수비수는 수센, 가로채기는 93정도로 맞추고 순속과 피지컬을 올려주는 셋팅이 효율적일수도 있다는 예상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게임체인징패스 역시 무슨 해골물인가 했는데
4개 능력치가 조건부로 오른다고 가정한다면 아마도
땅패, 플패, 감차, 킥파워 이렇게 4개일 가능성이 높죠.
그러면 겜체패 스킬 가진 선수 셋팅 역시
땅패, 플패는 93이내로 맞추고 다른 능력치를 올려주는 편이 더 효율적일수도 있겠네요.
그러면 마마패 역시 패스 받는 선수들의 볼컨, 볼키핑, 드리블, 신체균형 이런걸 6씩 올려주는건가 라는 생각도 하게 되네요.
뭐 상상이니 정확한건 알수는 없어요.
하여간 유저가 스스로 알아내야 하다니... ㄷㄷ
위 실험영상 링크있으시면 부탁 드리겠습니다~
https://youtu.be/Roe6Zcxcfos 요게 드리블, 속도 실험 https://youtu.be/fxzBcS9UQ_w 요게 볼컨, 볼키핑 실험
감사합니다~
일본인애들은 저렇게 숨기는걸 좋아하는지 모르겠네요..
다른 스포츠겜에서 스탯 수치 영향에 대해 명확하게 공개한게 있나요? 짐까지 한번도 못본거 같은데요?
축구겜에서 돈주고 뽑는데 히든스텟붙는게 피파에 있나요? 자기가 못봤다고 다들 그렇게 하진않습미다
패치로 왔다갔다 할수 있는 부분이라서 공개 못하는거죠 너무 개사기라서 기존에 6 상승하던걸 4로 낮췄습니다 하면 민심 ㅈㄹ날텐데 그리고 피파도 기술에 수치설명 없습니다;; 원래 게임성 패치로 왔다갔다 하는거임
히든스탯 있죠. FC24부터 플레이스타일+란 게 도입됐는데 이게 이풋볼의 특능 같은 역할을 합니다. 일례로, FC에서 깡스탯 중에서 인터셉션이란 스탯이 존재합니다. 가로채기 수치죠. 헌데 플레이스타일+중에서도 인터셉트란 항목이 존재합니다.(일명 갈고리) 해당 선수의 인터셉트 수치와 더불어 인터셉트 플레이스타일+가 있으면 비교도 안될 정도로 크게 가로채기 버프를 받는데, 물론 EA에선 버프스탯 따윈 전혀 공개하고 있지 않습니다.
본인이 모르는거였고..ㅋㅋ
+6 수리 오르는게 엄청 크네요 슈조도 + 2~ 3 인데
슈저 3 오르는게 있어요? +1~2일텐데
하지만 체감은 없다는게...
슈죠 + 요새 슈조 + 다이나믹 후반 능력치 중복 올라가는지 궁금하네요 ㅋㅋ
후반 교체 후 ㅋㅋ
중거리슛 + 원터치슛 중복 되듯이 그것도 같이 올라가겠죠 다만 99를 넘는 스탯은 안올라가는거고
부스트 받는 능력치 +2면 스텟으로 찍으면 101까지는 올라가는데 스킬로 버프 받는건 99까지밖에 적용이 안되나봐요?
위에 속도 테스트 영상보니 드리블 101 / 속도 101이나 드리블99 / 속도99 인거나 시간테스트가 똑같이 나오는걸 볼때 실제 인겜에서 드리블과 속도에 101과 99가 차이가 없는듯 하네요. 코나미가 적용을 안한건지 이상하네요.
이러면 99 넘긴 능력치 다시 다 조절해야되나요 ㅋㅋ
이거 유의미하네요.. 그냥 기분값인 3자리..
그럼 호나우지뉴 드리블 수치들을 93까지만 올리면 된다... 그런 말씀인가요?
그러네요. 더 나아가서 컨디션으로 오르는 수피 감안하면 92면 된다는 것도 있네요
컨디션으로 오르는 수치
공격지역이 박스 쪽만 해당되는거 맞죠?
파이널서드라고 축구경기장 3등분해서 공격측에 해당되는 부분이요
축구 경기장 3등분한 지점이군요 그럼 상당히 넓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