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딜 동료인데 기본으로 체력 5가 없는 놈에겐 체력 5를 넣습니다.
기본 체력 5가 있는 동료(아인, 유고)는 체력 5 말고 다른거 넣으면 됩니다.
남은 슬롯은 홀드 5를 넣어 줍니다. 베놈 5도 넣어주면 좋습니다.
홀드는 면역있는 놈 빼면 정말 체감 잘 됩니다. 첫 홀드에 부파 하나 정도 해두면 그 이후 딜도 잘 들어가므로, 클리어타임도 크게 단축되죠.
베놈은 몹 체력이 표시되는 타임어택 모드에서 실험해보니 그럭저럭 효과있는거 같아서, 공격력 5%~10% 늘리느니 베놈 거는게 더 나은거 같습니다.
봉신은 솔직히 걸어도 체감이 잘 안되어서 뻈는데 취향따라 넣어도 좋습니다.
체력5를 넣는 이유는 두방맞고 즉사하는 거만 막아주면 되기 때문입니다.
체력 외의 방어력 세팅을 할 필요가 없는 이유는, NPC 동료는 초보 플레이어보다 훨씬 잘 막고 잘 피하기 때문에 체력 5만으로도 스토리 깨는데 충분하기 때문...
몹 딜 미쳐나가는 클래스인정 31레벨 같은건 뭘로 세팅하든 NPC들 뒤져나가므로, 이래저래 방어력 세팅은 쓸 이유가 없습니다.
공격력 세팅도 애매한데, NPC들은 노강무기인지 플레이어보다 딜이 많이 달립니다.
기본딜이 낮은데 공격력 세팅으로 5% 10% 늘려봤자 도움이 안되죠. (NPC 3명 딜 합쳐도, 플레이어 한명 딜 보다 낮습니다)
그래서, 상태이상만 걸어주고 적 청부인으로 어그로만 끌어주는 식으로 세팅하는게 효율적입니다.
적 청부이은 근딜 중에서 튼튼한 애들에게 넣어줍시다.
원딜러에겐 회복탄 제일 좋은거 넣어줍니다.
예를들어 클레어는 회복탄 M을 기본으로 가지고 있는데, L을 넣어주면 더 많이 회복시켜주죠.
원딜러 NPC에게 OP가 있다면, 몹에게 맞는순간 칼같이 회복탄 날아오므로 체감 난이도가 많이 낮아집니다.
회복주는 넣으면 좋고 안 넣어도 별 상관 없는 편...
원딜러는 방패를 잘 못쓰니 적 청부인은 넣지 맙시다.
기본 스킬 중에 링크버스트 우선이 있는 동료(유고, 키스)는 글러트니를 넣어주면 좋습니다.
이러면 포식으로 링크버스트탄을 많이 먹으므로, 자주 버스트 지원을 받을 수 있죠.
어차피 NPC는 딜 높여봤자 티도 안나고, 방어력 높여봤자 스토리 미션에선 잘 안 죽으므로, 서포트로 특화해서 내가 딜 잘넣고 내가 잘 안죽게 세팅하는게 제일 좋습니다.
방패는 솔플 스토리 깨는데는 타워실드가 짱입니다.
타워실드 끼고 오토가드만 달아줘도, 이렇게 안 죽나 싶을겁니다.
타워실드 약점이 전개속도가 느리다는건데, 오토가드는 그냥 방향만 맞으면 막아버리니 페널티도 없죠.
평타 세팅이 아니면 숨고르기(스태미너 회복상승) 넣어주면 생존에 더욱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체력 150 은 맞춰주는게 좋습니다.
예전에 2.0 패치 전에는
체력 5
체력 5
스태미너 5
스태미너 5
오라클 5
오라클 5
이렇게 넣으면, 체력 150, 스태 150, 오라클 150 맞출 수 있었죠.
근데, 2.0 이후로 새로생긴 투기, 영기, 배짱을 쓰면, 체력 스태 오라클에 페널티를 주면서 다른 수치를 더 높일 수 있습니다.
예를들어...
투지 5
투지 5
오라클 5
오라클 5
이렇게 하면 체력 150, 스태 150, 오라클 130 이 되고...
영기 5
영기 5
스태 5
스태 5
이렇게 하면 체력 150, 스태 130, 오라클 150 이 되죠.
(뭘로 세팅하든 체력은 150 맞추는거 추천)
2.0 이전처럼 세팅하는거보다 스탯에서 20 손해를 보지만, 슬롯을 4개 밖에 안 먹습니다.
그래서, 남는 2개 슬롯에 생존기나 상태이상을 넣어주면, 스토리 깨는데 많이 도움됩니다.
(다만 홀드 5같은건 더럽게 안나오니 주의...)
스토리 진행이 어렵다 싶으면 엑셀 트리거 중에 '힐러'를 넣는걸 추천합니다.
방패로 데미지 70 커트하면 피가 차는데, 타워실드는 막아도 체력이 안 닳기 때문에 힐러만으로 많은 양의 체력을 채울 수 있죠.
또, 힐러 발동 중에도 데미지 70점을 커트하면 재발동 되므로, 고화력 보스전일때 무한정으로 피를 채울 수 있습니다.
버클러를 쓰면 가드 데미지 때문에 거의 본전치기 스킬이 되지만, 타워실드를 쓰면 효율이 매우 좋은 생존기가 됩니다.
단, 스토리 초중반에는 몹들 화력이 약해서 발동이 잘 안됩니다. 스토리 중후반 고화력 몹들 상대로 효율이 나오는 편...
웰컴_투_헬
때릴때마다 눈에 보이지 않는 상태이상 축척치가 쌓이다가 일정 이상이 되면 발동이 되는 방식입니다. 그래서, NPC별로 다른 상태이상 넣지말고 하나로 통일해서 넣으면 엄청 잘 걸립니다. 다만, 몇몇 몹은 홀드 저항이 엄청 높거나 면역급인 애들이 있어서, 개들만 다른 세팅하면 될 듯 싶네요.
웰컴_투_헬
제가 핌이랑 같이 헤비문+홀드로 쓸때 면역 제외하면 1번 정도는 확실히 나오고, 조금 단단한애 기준으로 2홀드까지는 갑니다. 기본적으로 근접이랑 타수에 비례해서 상태이상치가 증가해서 어지간해서 홀드는 핌이나 루루 빼면은 효율이 좋은 편은 아닙니다.
NPC 전부 홀드 도배하고 나도 홀드끼면, 몹에 따라서 3~4홀드도 나옵니다. 이거저거 다 장착시키면서 테스트해봤는데, 타수니 뭐니 다 거르고도 홀드만큼 효율이 나오는 세팅이 없더군요. 가장 큰 문제는 AI가 너무 구려서, 몹 발악패턴일때 NPC들이 전혀 공격을 안한다는 점과, NPC 3명분의 딜이 플레이어 1명 딜보다도 떨어진다는 점이 큽니다. 그래서 NPC 딜세팅하는게 상태이상 세팅보다 효율이 더 안나오는거죠.... 홀드 도배해서 몹 홀드를 빨리시키면 NPC들도 빡딜을 하기 때문에, 오히려 딜세팅보다도 딜을 많이 넣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