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 게임이라고 해봐야 로스트아크 이것도 2년정도
인데 남아있는 게임이 죄다 10년 따리라
이걸 신규유저가 다따라가면 오래한 유저들은
박탈감을 떠나서 병1신됨 무슨말이냐면 신규유저
나 뉴비로 컨텐츠를 맞추거나 눈을 돌리면
그럼 기존에 남아있는 유저들한테는 무쓸모고
추가할 이유가 없음 이미 신규 알피지 게임은
그놈이 그놈이고 신규유저는 없고 접었다가
복귀하거나 다시하는거라 더더욱 그럼
심지어 모바일 게임조차 3개월만 지나도 메타가바뀌고
천지가 개벽을 하는데 못해도 10년넘어간 게임
진입장벽은 말다했지 거기다가 알파지 게임은
시간 돈 꾸준한 게임으로 성장하다보니 일부 돈때려
박는 게임 제외
페이투타임인 게임이 몇개있긴함 워프레임이라던가...
시즌제 게임을 빼먹었군 개내제외
근데 오래간 게임이 진입장벽 별로 안 높은 경우도 있음 오래간 만큼 존1나게 갈아엎는 경우가 많아서
안높은것도 타게임에 비해서지 진짜 쌩 신규유저한테는 높아
어차피 요새 유행하는 게임들도 쌩뉴비한텐 진입장벽 높은거 많음
그나마 rpg가 시간을 갈고 돈을 갈아 벽을 넘길 수 있자너
뭐 그렇긴하지 롤이니 시간때려박고 돈때려박아도 손고자인 장르도 있으니
핵심은 컨텐츠라는거지. PVP는 매칭수준과 대상을 조정해서 재미를 만들자나. 그런 이유에서 rpg도 계속 신규유저나 라이트유저에게 컨텐츠를 제공해야 되는거지. 글쓴이 생각처럼 게임사에서 무쓸모라 생각하고 컨텐츠를 생산하지않으면 결국 죽은 게임이 되는거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