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어판 밤없나는 이상하게도 패치로 인하여 프레임이 하향평준화되고,
특히 전투화면에서 과도한 안티로 화면이 부~옇게 변하고 계단현상이 심화 되었는데,
(게다가 제보주신분 말로는 한글판은 이미 그래픽 패치를 포함한 버젼으로 발매되어 무조건 프레임 하향고정에 부~연 화면이라고 ㅠㅠ...)
예전에 이에관한 포스팅을 올렸더니 몇몇분께서 일판 패치전 화면이 보고 싶으시다기에 찍어서 올립니다.
먼저 로비스샷들부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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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카락을 보시면 해상도가 좀 떨어질 뿐이지 계단현상이나 흐림이 거의 없습니다.
화면이 꽤 줌아웃 되어야 약간 각지는 편
크고 아름다운 우드골렘군. 종마는 5렙,9렙일때 각각 외형이 조금씩 변화하는데 골렘계통은 점점 크고 아름다워집니다 ㅎ.
데몬계열을 얻기전까지 든든한 딜러를 맡아주는 블레이더 소울.
눈풀린 아나스;
이상 로비스샷들.
느끼셨겠지만, 아나스의 치마만 보아도 뿌연 화면이 확실히 좀더 선명하고 계단현상이 많이 줄어든 걸 보실수 있습니다.
게다가 프레임까지 패치후보다 훨씬 안정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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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은 제단 및 이벤트샷들
여기까지가 이벤트 및 잡다 스샷들, 깔끔하고 예쁜 플포판에 비교하기엔 턱없이 부족하지만
작은 비타화면으로 보면 나쁘지 않습니다!
드디어 마지막으로 패치로 인해 가장 심하게 하향당한 전투 화면스샷!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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짜란
베고
쏘고
오함마 가져오그라!
찍고!
유저분이 올려주신 한글판 스샷을 보면 뭉텅이가 져서 형체를 알아보기 힘든데, 주위 종마들의 모습을 보시면 꽤 깔끔한걸 느끼실겁니다.
마무리는 중반이후에 만나게 되실 상점 골렘 고드윈군. 내 종마 우드골렘보다 훨씬 크고 아름다움.....
이것이 [쳇젠장할]님께서 밑의 포스팅에 올려주셨던 한글판 전투화면입니다; 깔끔함의 차이가 느껴지시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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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든 스샷은 아무런 보정이나 가공을 하지 않았습니다.
전 개인적으로 패치한 게임화면은 아웃이었는데;
패치를 안한 화면은 원스트라이크 쓰리볼 정도였던지라
그럭저럭 큰 불만 없이 즐겼습니다.
다만 한글판 유저분들은 그래픽패치가 완료된 클라이언트를 기본으로 한글화가 이루어져
기본적으로 프레임까지 부족한 부옇고 계단진 화면이 나온다는것...
최소한 그 부분은 유저들에게 선택권을 주었으면 했는데;
개인적으론 차이가 꽤 난다고 느끼는 편입니다. 이미 한글판을 즐기고 계신 분들이나
바로 얼마전에 한글판 비타 스샷을 올려주신 분 것과 비교하면
얼마나 차이가 나는지 금방 눈치채실것 같네요.
여기까지 요청하신 밤없나 일판, 패치전 스샷들이었습니다~
패치를 저렇게 한 이유가 나름 있지 않을까요?
글쎄요..? 일본판은 패치가 3번인가 있었는데 초반부 이벤트 중 대사들의 선명도가 뿌연 장면들이 존재했습니다. 그걸 수정하면서 대사들과 UI의 선명도를 보정하는 패치를 했는데, 어째선지 프레임과 모델링 선명도가 급격하게 떨어졌죠; 두번째에선 그걸 보완하는 패치였지만 아주 조금 원래대로 돌아왔을 뿐 여전히 끊기고 흐릿한 채였습니다. 세번째는 그래픽 패치가 아니라 일부조건에서 종마가 스킬을 배우지 못하는 경우가 있어 그걸 보완하는 패치였습니다. 그 마지막 패치가 아마 작년말쯤이었을겁니다. 그 이후론 감감무소식.. 저렇게 패치한 이유는 저도 정말 알고싶네요; 설마 ui선명도가 떨어지고 전투시 프레임 떨어진다고, ui를 제외한 나머지를 전부 뿌옇게 하고 프레임을 하향평준화하는 것으로 문제를 해결했다고 생각하는건 아닐테니까요;;;
설마 이렇게 까지해놓고 패치가 끝인건..구매 고민중인딩..
일본판 패치가 나와야 그걸 한글화한 곳에서 작업해서 배포해줄텐데, 현재 작년말 이후로 감감무소식입니다. 플포판은 딱히 문제랄게 없고, 비타판은 이미 덤핑될 대로 덤핑된지라 후속 조치를 포기한걸수도 있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