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매된 이후부터 대차게 까이고 있는 은혼무쌍입니다만(일곱개의 대죄 발매이후로는 덜까이고 있습니다 반다이남코 ㅂㄷㅂㄷ ㅜㅜ)
생각보다 그렇게 나쁜 게임은 아닙니다
이 게임의 장점과 단점만 이야기해보도록 하죠
무쌍의 기본틀은 구현하는데 성공했다고 생각합니다 몇몇 캐릭들(카츠라 공격 후 통상상태 딜레이라던지)이
정말 이상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나름 잘 맞췄습니다......
단지 너무 액션이 단조롭습니다 연타계열or버튼 꾹누르는 차지계열 하나의 기술만 쓰면 땡입니다
개인적으로 질풍 및 질풍상쇄를 빼고 구르기라던지 다른 버튼을 배정했어야했습니다
게다가 무쌍난무조차도 바로 사용이 아니고 각성 후 연타게이지를 채워야한다는게 감점사유겠네요
질풍대신 각성을 넣고 무쌍과 각성을 별도로 만들어야했다는게 제 생각입니다
미션이 은혼스토리를 알려준다는게 은혼을 모르는 사람에게 배경을 알려줘서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전 은혼난무로 은혼 입문해서 정주행 달리고 있어요ㅎ)
하지만 게임내 기존 은혼 팬들을 위해 만든게임이라는 멘트가 있는데 결국 시나리오 설명 애니메이션은
기존 은혼팬에게는 무쌍스테이지 빼고는 필요없다는 이야기가 되지요;;; 뭔가 새롭게 추가되면 모를까 대부분 기존 애니 복붙입니다;;
주요 고객을 포기하고 새로운 고객을 늘리려는 전략으로 보기엔 애초에 반다이남코 마지막 은혼 게임이라는게 문제에요;;
다음 게임이 있다면 이해하겠는데 마지막게임인데 주요 고객층을 포기했다는게 말이 안나옵니다;;
무쌍미션에 랭크와 달성목표가 공존하는데.....저 두개가 공존하는 게임치고 좋은게임은 지금껏 못봤습니다 각각 하나씩이라면 모를까...
무쌍의 무조차도 모른다는게 이로서 증명되었네요......그나마도 랭크 기준이 들쑥날쑥해서 의미가 없어요......
잘했는데 랭크가 낮고 못했는데 랭크가 높은경우가 허다합니다......배점 기준이 개판이에요
은혼 엔딩 -> 외전 -> 카부키쵸 정상난무야말로 진정한 은혼입니다. 기존 은혼 팬들이 원하시던 은혼은 여기에 있습니다.
하지만 카부키쵸 정상난무는 버그투성이입니다......이게 메인디쉬인데 이걸 사이드로 내놓아서 버그가 바퀴벌레수준으로 많아요
물론 본편도 버그가 많습니다 하하하 ㅜㅜ
결국 이 게임의 큰 문제점은 반다이남코 게임이라는거죠........
애초에 반다이남코가 액션게임 만든다는데 기대한거 자체가 잘못입니다
전 기대를 안해서 은혼을 몰라서 그런지 잘 즐기고 있습니다.......플래티넘은 별로 딸생각이 없네요 그놈에 S랭크가 거지같아서
그냥 카부키쵸 정상난무만 다 즐기고 빠지렵니다
이거도겜이라고처만든 개발자뇌를띁어보고싶음
차라리 스토리가 없는게 나았던 겜같습니다. 전 은혼 스토리모르는데 비타 일판사놓고 한국판 스트리밍으로 보는데 스토리 컷신이 너무 지루하더군요;; 그래서 일판와선 스토리 싹 스킵하고 후딱 깨고 종장부터 '음 그래 이게 은혼식이지'라면서 하곤 있다만, 버그가 난무하는 바람에 템포가 뚝뚝... 특히 강종버그는 진짜 짜증남
저도 이분 말에동감입니다.사람마다 게임취향이다른데 비싸게 산사람은 뭡니까? 좋은평가만 해주세요. 본전이라도찾게^^
이거도겜이라고처만든 개발자뇌를띁어보고싶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