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수 좋으면 500대도 가끔 나오기도 하구요
출근해서 쓰는거라 스샷은 없으니 양해바랍니다.
1. 최대한 빨리 하리키리5레벨(편의상 그냥 레벨로 표현하겠습니다)을 만들어라
여러번 해본 결과 5레벨에 도달 못하고 좋은 선수 만들기는 정말 힘듭니다.
무조건 5렙 끝까지 간다고 생각하고 하십시요.
하지만 20번의 도전찬스로는 5렙 끝까지 도착p하기 위해서는 모든 주사위가 5가(1렙당 5칸씩 4번 X 5렙) 나와야 합니다. 네 불가능하죠.
그래서 무조건 매니져! 매니져! 매니져!!!!! 입니다.
이 게임은 일단 매니져가 최대한 많이 나와야 좋은 선수 만들 확률이 올라갑니다.
참고로 동료들은 경험치(중복 되면 늘어나는지 정확히 모르겠음 되어도 미비한것으로 보임) 컴플리트 경험치 500씩 제일 쓰레기 입니다....
라이벌은 특수능력 고츠(요령)레벨(특수능력 올릴 때 필요 경험치 줄여주는 것 중복 가능 최대 9렙 40%경감인가 그럼) 컴플리트 모든 요령 레벨9 매니저 행동+1(중복 가능 최대 행동+3) 컴플리트 행동+5
참고로 각레벨 마지막은 보너스를 더주는것 같습니다.
가장 중요한 매니저는 행동+1(최대 +3+1=4)
중요도는 압도적으로 매니저 컴플리트이고 그 다음 중복 매니저 그 다음 그냥 매니저, 그 다음 감독(동료처럼 생겼는데 감독이에요 에토오江藤 기본 능력 올리는 요령렙)
그 다음 라이벌들 그 다음 나머지 동료들입니다.
라이벌들은 컴플리트가 힘들고 마지막에 수술? 대성공하면 9렙까지 올려주니 그냥 포기하고 동료들도 그냥 보너스라는 생각으로 하십시요.
2. 힘들다 싶으면 빨리 포기하고 다시 시작해라
아무리 5렙을 가고 싶어도 매니저가 다수(최소 컴플리트 혹은 5 이상) 나와야 갈 수 있습니다.
그러러면 상황에 따라 아니다 싶으면 다시 시작하는게 좋은 선수를 빨리 만드는 지름길입니다.
저같은 경우 2렙에 매니저 없으면 무조건 다시 시작합니다.(매니저는 2렙부터 등장)
처음 시작했는데 카드가 영 별로다 싶으면 그냥 다시 시작합니다.
참고로 X번튼 밑에서 두번째 리트라이 누르면 바로 처음부터 시작합니다.
선수 작성하면 바깥으로 빠져나가서 로딩하고 다시 들어가고 설명듣고 귀찮습니다.(VP 얻습니다만 얼마 안됩니다)
저는 5렙가서 1칸 남았을때 경험치보고 영아니다 싶으면 그냥 선수 작성 안하고 다시 시작합니다.
5렙가는데 빨리빨리하면 10분안에 갈 수 있습니다. 최대한 빨리 많이 하는게 좋은 선수 만들기 좋습니다.
3. 5렙 가는 방법
앞에 말했듯이 매니저가 많이 나오는게 최고죠.
그리고 또 한가지 중요한 것은 주사위 숫자입니다. 주사위는 1~5까지 나옵니다.
5렙까지 매니저칸에 서는 것 제외하고는 최대한 높은 숫자 고르는게 좋습니다.
여러번 해보시면 알겠지만 주사위 1칸만 더 나오면 매니저 컴플리트인데(심지어 라이벌 컴플리트 완료함) 1칸 부족해서 겜끝나는 경우도 있습니다.(실제 경험담)
자잘한거에 미련두시지 마시고 최소 4렙에서 5렙가기 전까지는 무조건 높은거 고른다는 생각으로 하시면 좀 편합니다.
그런데 여기서 또 한가지 알고 가셔야 할 것들.
공짜로(행동 턴없이) 주사위 셔플이(카드 변경) 가능한 카드들이 있습니다.
그 카드를 고르면 모든 카드들이 다시 생기죠.
그런 카드들로는
XX개안(開眼) - 1턴간 XX관련 3배
강화주간(強化週間) XX - 3턴간 XX관련 2배
럭키찬스(ラッキーチャンス) - 3턴간 +훈련
잔업특훈(?)(居残り練習) - 행동 +1턴 중요!!!!
위에 카드들은 매우 중요합니다.
일단 카드를 변경해주는 점에서 주사위 숫자가 낮을 때 골라서 변경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4렙 5렙 이후 경험치를 많이 받을 수 있는 상황에서 개안이나 강화주간 후 감독훈련 받으면 관련 경험치 999가까이 받습니다.
잔업특훈(?) 거의 나오지 않지만 +1턴이니까 무조건 받아야지요.
초반엔 잔업제외하고는 저거에 너무 목매달아서 5칸 나왔는데 바꾸지 마시고 숫자 낮을 때 위주로 사용하시면 좋습니다.
매니저칸에 서야되는데 없을때도 변경하면 좋습니다.
참고로 매니저칸에 서야되는데 한번에 못간다 싶으면 가급적 두칸 남겨두길 추천드립니다.
경험상 두칸이 가장 흔하게 나오며 어차피 한번에 못갈거면 무리해서 많이 갈 필요 없습니다.
5. 5렙 도달 후
5렙 도달했다고 끝이 아닙니다. 5렙 도착했을때 6~7턴 정도 남았으면 양호. 10턴이상 남기면 베리굿.
물론 더 적더라도 5렙에 매니저가 있더라면 괜찮습니다.
5렙에 도달하면 무조건 빨리 가기보단 턴수랑 카드를 보고 무엇을 할 지 선택하는게 중요합니다.
앞에서 이야기한 개안 후 감독훈련 같은거 뜨면 매우 좋고
그 무엇보다 5렙에서 가장 중요하고 5렙에서만 나오는 잠재강화(潜在強化)입니다.
잠재강화는 한 능력치를 2단계 랭크업해줍니다.
예를 들어 잠재강화 파워가(명칭은 다르게 떳던 거 같은데 정확히 기억이 안나네요ㅠ) 뜨면
내 파워가 현재 B이면 -> S를 만들어주는 개사기 카드입니다. (잘 뜨지는 않아요 ㅠ)
잠재파워가 뜨면 ㅁ를 눌러 경험치 올려주는 칸에 들어가서 해당 능력치를 최대한 올려주세요.
여기서 주의 할 점은 2랭크업 후 해당 랭크 최하점으로 된다는 점입니다.
B(70)이나 B(79)나 똑같이 S(90)이 된다는 점입니다. (이건 제 기억에 맞는걸로 아는데 혹시 아니면 좀 알려주세요)
그러므로 올리고 싶은 능력치 최하위 점수로 랭크 맞춰주시면 나머지 경험치로 나중에 특능 얻는데도 도움이 되고 좋습니다.
이제까지 본것들이 야수 파워, 주력, 피로회복(최악..) 투수 구속(5키로 상승), 스태미너(그닥), 피로회복(역시 최악)
피로회복의 경우 좀 아깝기도 하고 저 같은 경우 피로회복S 올려줬더니 바로 주력 나와서...
(주력이랑 피로회복 모두 같이 주력경험치로 올립니다) 개인적으로 D정도까지만 올려서 B로 올리거나
하시길 권합니다만 주력 상관이 없던가 중계 마무리 같은 선수는 또 좋은 판단이 될수도 있으니 판단은 각자 하시길.
최종적으로 일단 5렙 마지막 MR자이젠에게 가는게 좋긴합니다.
자이젠 성공시 모든 경험치 1000, 스피리츠 50, 50, 대성공시 모든 경험치 1000, 스피리츠 50, 모든 특능요령 9렙. 실패시는 그냥 끝입니다...
경험상 마지막턴 자이젠 칸에 정확하게 맞춰서 가면 성공률이 높은거 같습니다. (정확한건 아닙니다)
간단히 쓴다고 했는데 생각보단 길게 썼네요..
제 글이 틀린 부분도 있을 수 있고 제 주관적으로 쓴것도 많아서 더 좋은 방법 있으시면 공유 부탁드립니다.
다들 좋은 선수들 많이 만드세요~
정보 감사합니다
덧글 감사합니다. 간단하게 적으려고 했는데 쓰다보니 너무 서술형으로 적어서 보기 힘든거 같네요.
회사여서 댓글못달고 조용히 추천만 눌렀었습니다. 저도 일본공략사이트에서 엇비슷한 내용 보고 4백후반~540선수 만들고있습니다.일독의 여지가 있는 글이기에 추천드립니다
네 저도 일본공략사이트 참고해서 하고 경험상 느낀점들 추가했습니다. 추천감사합니다.
저는 자이젠 확률이 절반도 안되네요 ㅜㅠ
혹시 마지막턴에 딱 맞춰서 가셨나요? 본문에는 안적었었는데 생각해보니 전 거의 대부분 마지막턴에 갔더라구요. 혹시 오해할 수 있으니 80프로라는 부분은 수정했습니다.
가는건 항상 마지막 턴에 갔습니다. 자이젠에 도달하기 전에 능력을 올려놓으면 성공률이 조금 더 높은 것 같기는 합니다만, 저도 많이 한건 아니라서 확실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