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ndrils of the Lichen Lich Starter Set으로 Dungeons & Dragons Onslaught에 참여하세요
Dungeons & Dragons는 올해 50주년을 기념합니다. 1년 전 Dungeons & Dragons: Onslaught가 출시되었는데, 플레이어는 D&D 세계 를 배경으로 한 모험 파티 간의 전투에 참여했습니다 . 훌륭한 게임이며 GeekDad Approved! 상을 받았습니다. 여러 확장팩이 출시되었습니다. 이제 게임을 하지 않은 사람이 Dungeons & Dragons: Onslaught–Tendrils of the Lichen Lich 스타터 세트 로 빠르게 게임에 들어갈 수 있도록 새로운 세트가 출시되었습니다 .
던전앤드드래곤즈: 온슬로트–리첸리치의 덩굴이란 무엇인가요 ?
Dungeons & Dragons: Onslaught–Tendrils of the Lichen Lich 는 14세 이상의 2인용 경쟁 스커미시 게임으로, 플레이하는 데 약 90분이 걸립니다. 각 플레이어는 모험가 파티를 조종하여 상대 파티뿐만 아니라 모든 사람을 공격하는 몬스터와 싸웁니다. 현재 FLGS 또는 Amazon과 같은 온라인 리테일러에서 구입할 수 있으며 , 게임 사본의 권장 소매 가격은 $99.99입니다. 현재 Amazon에서 게임을 $10 이상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세일이 진행 중입니다.
던전 앤 드래곤: 온슬로트-리첸 리치의 덩굴은 니콜라스 유와 트래비스 세버런스가 디자인하고 WizKids에서 출판했으며, 그래픽 디자인은 리처드 다디스만이, 아트는 공 스튜디오에서 담당했습니다.
던전앤드드래곤즈: 온슬로트 – 리치의 덩굴 리치 구성 요소
게임 상자에는 다음과 같은 내용물이 들어 있습니다.
- 8개의 완전 페인팅된 미니어처
- 4개의 양면 지도 타일
- 4개의 20면체 주사위
- 9개의 전투 다이얼 카드
- 챔피언 카드 2장
- 26개의 표준 카드
- 27개의 미니 카드
- 95 토큰
- 토큰 가방 1개
- 19 지형 요소
- 1 룰북
- 1 시나리오 가이드
- 1 지형 참조 시트
- 4개의 플라스틱 스탠디
게임에 포함된 두 파벌 중 하나인 The Lord's Alliance는 상인 도시들이 동맹하여 군대와 방어군을 구성하여 도둑으로부터 보호합니다. 이 파벌에는 Lt. Gurena Steelheart, Lt. Ramsay Oakshade, Sgt. Raan Dammic의 세 캐릭터가 포함됩니다.
게임의 두 번째 파벌인 에메랄드 인클레이브는 종종 황무지 깊은 곳에 살며 신성한 선물을 방어하고 자연적 균형을 유지하는 임무를 맡고 있습니다. 이 파벌에는 Two-Tails, Huiyol Meliamne, Barefoot Madeleine이라는 세 캐릭터도 포함됩니다.
파벌끼리 싸우는 것 외에도, 파벌은 괴물과도 싸워야 합니다. 이 스타터 세트에는 Lichen Lich와 Lord Victor Ambersmark의 미니어처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토큰으로 표현되는 웨어랫과 스켈레톤도 있습니다.
다이얼 카드에는 각 캐릭터에 필요한 모든 정보가 들어 있습니다. 또한 다이얼을 사용하여 체력, 속도, 방어구와 같은 중요한 통계와 특수 능력 및 효과에 대한 쿨다운을 추적합니다. 챔피언 몬스터의 체력을 추적하기 위한 챔피언 추적 다이얼 카드도 두 장 있습니다.
몬스터 카드는 다이얼 카드에 있는 정보와 비슷하게 몬스터에 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이니셔티브 카드는 캐릭터와 몬스터가 턴을 진행하는 순서를 결정하는 데 사용됩니다. 플레이어 이니셔티브 카드는 항상 정수이고 몬스터 이니셔티브 카드는 플레이어 카드 사이에 1.5, 2.5 등 숫자가 있습니다.
6개의 캐릭터 각각은 두 장의 특정 레벨업 카드를 가지고 있습니다. 게임 중에 캐릭터가 충분한 경험치를 얻어 다이얼에 레벨업 심볼이 표시되면 플레이어는 해당 캐릭터에 대한 두 장의 레벨업 카드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카드 중 일부는 게임 내내 활성화되지만 일부는 한 번만 사용할 수 있고 그 후에는 소진됩니다.
15개의 아이템 카드는 게임 중에 플레이어가 발견하는 아이템을 나타내는 데 사용됩니다. 캐릭터가 사용하는 무기나 장비 또는 열쇠와 같은 현재 시나리오에 필수적인 것일 수 있습니다. 일부는 수동적 능력을 가지고 있고 다른 일부는 한 번 사용한 후 소진됩니다.
이 게임에는 4개의 양면 지도 타일이 들어 있으며, 이를 함께 배치하여 지도를 만들 수 있습니다.
Dungeons & Dragons: Onslaught–Tendrils of the Lichen Lich 에는 전리품, 보물, 조건 등에 사용되는 다양한 토큰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또한 시나리오에서 호출된 대로 맵에 배치할 수 있는 지형 요소가 19개 있어 문, 벽, 사다리, 다리, 잡화점, 창고, 제어 지점 및 엔드 존을 나타냅니다.
Dungeons & Dragons: Onslaught– Tendrils of the Lichen Lich를 플레이하는 방법
목표
게임의 목표는 상대의 모든 캐릭터를 물리치고 승리 점수를 얻는 것입니다.
설정
처음에 플레이어는 자신이 플레이할 파벌을 선택합니다. 그런 다음 각자 다른 역할을 가진 파벌에서 세 캐릭터를 선택합니다. 플레이어는 캐릭터 카드, 레벨업 카드, 캐릭터 토큰을 앞에 놓습니다. 선택한 시나리오의 지도는 지도 타일을 사용하여 만들어지고 플레이 영역 중앙에 배치됩니다. 각 플레이어는 캐릭터 카드에 있는 캐릭터의 배틀 휠을 최대 체력 포인트로 설정하고 각 쿨다운 다이얼을 준비 심볼로 설정합니다. 그런 다음 플레이어는 시나리오 지침에 따라 캐릭터 미니어처를 지도에 배치합니다. 추적 카드는 지도 근처에 놓고 그 위의 둥근 카운터를 1로 설정합니다.
다음으로 몬스터를 준비합니다. 시나리오의 지시에 따라 몬스터 미니어처, 토큰, 몬스터 카드를 수집합니다. 다이얼을 그에 따라 설정하고 몬스터 미니어처 또는 토큰을 시나리오에 표시된 대로 지도에 배치합니다. 몬스터 이니셔티브 카드를 몬스터 카드 옆에 배치합니다. 상자 토큰과 기타 토큰 및/또는 지형 특징을 지도에 배치합니다. 지시에 따라 전리품을 준비합니다. 해당 시나리오의 아이템 카드를 따로 보관하고 지정된 전리품 토큰을 토큰 가방에 넣습니다. 시나리오에 달리 명시되지 않은 한, 각 플레이어는 주사위 두 개를 굴려 가장 높은 결과를 비교합니다. 승자는 이니셔티브 1 카드를 받고 시작 시 활성 플레이어가 되는 플레이어를 선택합니다. 이제 게임을 시작할 준비가 되었습니다.
게임 플레이
Dungeons & Dragons: Onslaught–Tendrils of the Lichen Lich 는 시나리오에 달리 명시되지 않는 한 일반적으로 6라운드로 구성된 일련의 라운드로 플레이됩니다. 각 라운드는 이니셔티브, 액션, 종료 단계의 세 단계로 나뉩니다. 각 단계를 차례로 살펴보겠습니다.
이니셔티브 단계
이 단계에서 플레이어는 현재 게임 라운드 동안 캐릭터가 활성화되는 순서를 결정합니다. 설정 중에 선택된 활성 플레이어는 이니셔티브 카드 2-6장을 섞은 다음 무작위로 상대방에게 3장을, 자신에게 2장을 나눠줍니다. 이제 활성 플레이어는 캐릭터 카드 중 하나를 선택하고 그 위에 이니셔티브 1 카드를 뒤집어 놓습니다. 그런 다음 플레이어는 나머지 이니셔티브 카드를 비밀리에 할당하여 다른 캐릭터 카드에 하나씩 뒤집어 놓습니다.
액션 단계
이 단계에서 캐릭터와 몬스터는 1부터 시작하는 이니셔티브 카드 순서대로 활성화됩니다. 캐릭터가 활성화되면 캐릭터를 제어하는 플레이어는 캐릭터로 액션을 수행할 수 있으며 액션이 완료되면 현재 활성화 중에 할당되지 않은 모든 페이딩 조건을 제거합니다. 캐릭터는 활성화를 위해 표준 액션 1개, 이동 액션 1개, 보너스 액션 1개, 자유 액션을 원하는 만큼 수행할 수 있습니다. 공격은 일반적으로 표준 액션입니다. 캐릭터는 표준 액션을 포기하고 추가 이동 액션을 취할 수 있으며 표준 및 이동 액션은 추가 보너스 액션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동 액션의 경우, 플레이어는 배틀 휠에서 캐릭터의 속도를 보고 그 속도와 같은 수의 이동 포인트를 얻습니다. 캐릭터는 대각선이 아닌 직교로 이동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한 칸을 이동하는 데 한 이동 포인트가 듭니다. 방해 지형이 있는 공간이나 고도가 하나 더 높은 공간으로 이동하는 데는 두 이동 포인트가 듭니다. 캐릭터는 차단 지형으로 이동하거나 통과할 수 없습니다.
각 캐릭터는 캐릭터 카드 상단에 나열된 기본 공격을 하나 이상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카드 하단에 쿨다운 다이얼이 있는 하나 또는 두 개의 능력을 가질 수 있으며, 이는 공격으로 작용합니다. 공격은 종종 표준 액션으로 간주되지만, 일부는 표준 액션과 이동 액션을 모두 소모할 수 있습니다. 공격을 하려면 조종하는 플레이어가 캐릭터의 공격 중 하나를 선택합니다. 공격에 쿨다운 다이얼이 있는 경우 다이얼을 시계 반대 방향으로 한 칸 돌립니다. 이제 범위 내에 있고 시야에 있는 하나 이상의 타겟을 선택합니다(차단 지형, 적 미니어처 또는 높은 지형 뒤에 있지 않음). 근접 공격은 캐릭터에 인접한 타겟을 대상으로 해야 합니다. 타겟은 대각선 또는 직교로 인접할 수 있습니다. 원거리 공격은 일반적으로 2칸 이상 떨어진 타겟을 대상으로 합니다. 다음으로 타겟이 엄폐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즉, 타겟이 차단, 방해 또는 높은 지형 또는 적 미니어처에 의해 부분적으로 차단되었음을 의미합니다. 이제 플레이어는 주사위 두 개를 굴립니다(타겟이 엄폐되어 있는 경우 주사위는 하나만 굴립니다). 플레이어는 굴린 가장 높은 숫자를 선택하고 공격 수정치와 같은 수정치를 추가한 다음 결과를 대상의 방어구 등급과 비교합니다. 최종 숫자가 방어구 값보다 크거나 같으면 대상은 맞은 것입니다. 대상은 공격의 피해 값과 같은 피해를 입고 배틀 휠이 그에 따라 감소합니다. 패배한 몬스터는 맵에서 제거되고 패배한 캐릭터는 미니어처가 제거되어 패배한 캐릭터 토큰으로 대체됩니다. 공격 중에 수정되지 않은 20이나 자연스러운 20이 굴러가면 자동으로 성공하고 캐릭터 카드에 나열된 대로 크리티컬 보너스가 적용됩니다. 자연스러운 1이 굴러가고 다른 주사위가 자연스러운 20이 아니면 다른 주사위가 크리티컬이 아닌 성공이었더라도 굴림이 자동으로 실패합니다.
일부 캐릭터는 취할 수 있는 다른 행동도 있습니다. 여기에는 자신이나 다른 캐릭터를 치유하는 것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여기에는 쿨다운 다이얼이 있으며 범위 요구 사항이 있을 수 있습니다. 치유할 때 대상의 배틀 휠을 돌려 체력을 증가시킵니다. 치유는 체력을 캐릭터의 최대치보다 높일 수 없으며 패배한 캐릭터에게 사용할 수 없습니다. 각 캐릭터는 또한 특정 트리거에 대응하여 수행되는 반응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종종 인접한 적이 캐릭터에서 멀어질 때입니다. 반응 쿨다운 다이얼이 준비로 설정된 경우에만 수행할 수 있습니다.
몬스터는 몬스터 이니셔티브 카드에 따라 활성화됩니다. 활성화되는 해당 유형의 몬스터가 두 개 이상 있는 경우, 지도의 북서쪽 모서리에 가장 가까운 몬스터가 먼저 이동합니다. 시나리오는 일반적으로 몬스터가 활성화되는 동안 수행하는 작업을 설명합니다. 일반적으로 가장 가까운 캐릭터를 향해 이동합니다. 동점인 경우 비활성 플레이어가 선택합니다. 그런 다음 가장 가까운 대상을 공격합니다. 동점인 경우 활성 플레이어의 캐릭터가 대상으로 선택되거나 가능한 대상이 두 개 이상 있는 경우 비활성 플레이어가 선택합니다. 공격 프로세스는 캐릭터 공격과 동일한 단계를 따르지만, 공격을 받지 않는 캐릭터의 플레이어가 몬스터를 위해 굴립니다. 그룹의 몬스터 중 하나가 활성화를 마치면 모든 몬스터가 활성화될 때까지 다음 몬스터를 활성화합니다.
종료 단계
모든 캐릭터와 몬스터가 차례대로 활성화되면 종료 단계가 시작되고 플레이어는 다음 라운드를 준비합니다. 먼저 라운드가 끝날 때 발생하는 모든 효과를 활성 플레이어부터 해결합니다. 다음으로 준비 또는 소진 심볼이 표시되지 않는 한 각 쿨다운 다이얼을 하나씩 줄입니다. 추적 카드의 라운드 카운터를 전진시킵니다. 마지막으로 활성 플레이어는 이니셔티브 1 카드를 다음 라운드의 활성 플레이어가 될 다른 플레이어에게 넘깁니다.
게임 종료
게임은 한 플레이어의 모든 캐릭터가 패배하면 종료되고, 다른 플레이어의 승리로 끝납니다. 그렇지 않으면 6라운드(또는 시나리오에서 지정한 라운드 수)가 끝나면 종료됩니다. 플레이어는 시나리오에 따라 얻은 승리 포인트를 합산하고 가장 많은 승리 포인트를 가진 플레이어가 승자가 됩니다.
Dungeons & Dragons: Onslaught를 플레이해야 하는 이유 – Lichen Lich의 덩굴
Dungeons & Dragons: Onslaught–Tendrils of the Lichen Lich는 인기 있는 지적 재산을 주제로 했다는 사실을 고려하지 않고도 그 자체로 훌륭한 게임입니다. 우선, 고품질 구성 요소가 제공됩니다. 카드와 토큰은 좋은 재고이고 8개의 미리 칠해진 미니어처는 멋지게 보입니다. 저는 플레이어가 올바른 미니어처를 사용하고 있는지 확인하기 위해 베이스 바닥에 캐릭터와 진영 또는 몬스터의 이름도 포함되어 있는 방식이 마음에 듭니다. 다이얼 카드는 변화하는 통계를 추적하는 훌륭한 방법입니다. 각 캐릭터는 고유한 다이얼 카드를 가지고 있습니다. 챔피언 몬스터는 몬스터 카드와 함께 사용하여 체력을 추적하는 별도의 작은 다이얼 카드를 가지고 있습니다. 제가 캐릭터 다이얼 카드에 대해 정말 좋아하는 점은 카운터나 토큰을 사용하지 않고도 필요한 캐릭터에 대한 모든 정보를 제공한다는 것입니다. 한 다이얼은 캐릭터의 속도, 방어구, 체력을 추적할 뿐만 아니라 다른 다이얼은 능력치의 경험치와 쿨다운을 추적합니다. 이는 캐릭터에 대한 다양한 옵션을 제공하는 Dungeons & Dragons 롤플레잉 게임 의 느낌을 유지 하면서도 전투를 간단하게 유지하여 플레이어가 기록 보관보다는 전투에 집중할 수 있도록 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처음에는 각 능력이나 공격 옆에 나열된 모든 아이콘과 기호가 혼란스러울 수 있으므로 참조 카드를 포함하면 새로운 플레이어에게 큰 도움이 됩니다.
Dungeons & Dragons: Onslaught 시스템 의 또 다른 특징 은 게임에 얼마나 빨리 들어갈 수 있는지입니다. 캠페인을 형성하는 6개의 시나리오가 있으며 이러한 게임을 설정하는 데 필요한 모든 세부 정보를 제공합니다. 다른 Onslaught 제품의 더 많은 캐릭터가 필요한 4인 팀 시나리오도 있습니다. 첫 번째 시나리오의 좋은 특징은 새로운 플레이어가 게임을 설정하는 데 도움이 되는 몇 가지 추가 세부 정보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이니셔티브 시스템, 이동, 공격, 시야 및 커버 결정, 몬스터가 활성화되고 행동하는 방법, 심지어 캐릭터의 특수 능력을 사용하는 방법을 보여주는 샘플 라운드도 포함한다는 것입니다. 이것은 최근에 Onslaught를 플레이하지 않은 플레이어가 시스템에 다시 들어가는 데에도 좋습니다. 이 연습 과정은 모든 규칙을 함께 연결하는 데 매우 효과적입니다.
게임플레이에 관해서, Tendrils of the Lichen Lich는 그 자체로 많은 것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니셔티브 시스템이 훌륭하게 작동합니다. 이니셔티브 1 카드는 매 라운드마다 플레이어 간에 바뀌지만 나머지 이니셔티브 카드는 무작위로 지정됩니다. 플레이어가 원하는 대로 이니셔티브 카드를 캐릭터에 할당할 수 있다는 점이 마음에 듭니다. 플레이어가 캐릭터가 무엇을 할지 미리 계획할 때 게임에 어느 정도 전략을 제공합니다. 또한 라운드에서 몬스터가 어디에서 활성화될지 아는 것도 좋습니다. 활성화되기 전에 몬스터를 물리치거나 공격하기 전에 몬스터에게서 도망칠 수 있습니다. 또한 각 캐릭터가 하나의 표준, 하나의 이동, 하나의 보너스, 무제한 무료 동작을 얻도록 동작이 나뉜 방식이 정말 마음에 듭니다. 게다가 표준을 이동이나 보너스 동작으로 다운그레이드하거나, 동작을 보너스 동작으로 다운그레이드할 수 있는 기능은 플레이어에게 더욱 많은 유연성을 제공합니다. 예를 들어, 플레이어가 자신의 속도 값보다 멀리 있는 보물 상자를 얻고 싶다면, 표준 행동을 이동 행동으로 변경한 다음, 두 이동 행동을 사용하여 속도의 두 배로 이동하고, 보너스 행동으로 상자를 약탈하고, 찾은 아이템을 무료 행동으로 장착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각 캐릭터의 고유한 능력은 흥미로운 전략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 게임의 스타터 박스에는 플레이할 것이 많습니다. 그러나 WizKids는 현재 이용 가능한 여러 확장팩과 더 많은 확장팩을 통해 이미 더 많은 것을 추가했습니다. 여기에는 Red Wizards와 Many Arrows라는 두 가지 팩션 팩이 포함됩니다. 각각 미니어처, 다이얼 카드, 레벨업 카드 등이 포함된 6명의 캐릭터로 구성된 완전한 파티가 있습니다. 또한 기본 세트의 Harpers와 Zhentarim, 그리고 Red Wizards와 Many Arrows를 위한 확장팩이 있으며, 각각 4명의 새로운 캐릭터가 있습니다. 그것만으로 충분하지 않다면 용병으로 활동하고 모든 팩션에 가입할 수 있는 4명의 새로운 캐릭터가 있는 Sellswords 확장팩도 있습니다. The Lord's Alliance와 Emerald Enclave를 위한 확장팩도 진행 중입니다.
Dungeons & Dragons: Onslaught–Tendrils of the Lichen Lich 는 Dungeons & Dragons 의 풍부한 지식과 테마를 추가하여 더욱 향상된 재미있는 게임입니다 .판타지 전투 팬만 이 게임을 즐길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스커미시 게임 플레이어도 Dungeons & Dragons 팬이든 아니든 이 게임에서 좋아할 만한 점을 많이 찾을 수 있습니다.사실, 플레이어는 Dungeons & Dragons: Onslaught–Tendrils of the Lichen Lich를 플레이하는 데 Dungeons & Dragons 에 대한 배경 지식이나 경험이 필요하지 않습니다.저는 Onslaught 가 처음 출시된 이후 로 플레이해 왔고 모든 확장팩을 가지고 있습니다.그러나 WizKids가 새로운 플레이어가 압도당하지 않고 시스템에 익숙해질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스타터 세트를 출시하기로 결정한 것이 기뻤습니다.또한 원래 핵심 세트보다 가격이 낮습니다.파벌당 캐릭터가 3개뿐이므로 시스템을 배우고 해당 캐릭터, 능력 및 플레이 방법에 집중하기가 더 쉽습니다. 이미 Onslaught 시스템을 사용하고 기본 세트와 확장팩을 보유하고 있다 하더라도 Dungeons & Dragons: Onslaught–Tendrils of the Lichen Lich는 6개의 캐릭터로 구성된 2개의 새로운 진영을 추가했을 뿐만 아니라 2개의 챔피언 몬스터를 포함한 새로운 몬스터와 전투를 위한 다양한 새로운 맵을 만드는 데 사용할 수 있는 4개의 양면 맵 타일이 추가되어 그 자체로 훌륭한 확장팩입니다.
저는 이 게임을 정말 좋아하고, 깊이와 스토리가 있는 스커미시 게임을 좋아하지만 긴 설정이나 미니어처 페인팅을 할 시간이나 욕구가 없는 플레이어의 컬렉션에 훌륭한 추가 사항으로 Dungeons & Dragons: Onslaught–Tendrils of the Lichen Lich 를 적극 추천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Dungeons & Dragons: Onslaught 페이지를 방문하세요 !
정작 게임 행사장가서 D&D주사위 투명한거 세트로 구입했지만 게임은 발더스게이트3 같은 콘솔류로 혼자 즐기는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