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커피용품의 경우, 글로벌 브랜드를 많이 사용하는 것 같습니다.
최근에 원두 드립 실험을 위해서, 기존에 사용하던 블루보틀 머그잔(컵)의 스펙을 찾아봤습니다.
머그잔(컵)의 경우, 겉모습 재질로 볼 때는 전자레인지, 식기 세척, 오븐 등에 사용 가능 여부 판단이 어려운 것 같았습니다.
우선 국내 판매처에서 블루보틀 머그잔(컵)에 대한 설명을 다시 찾아봤습니다.
그런데 설명에는 식기세척기, 전자레인지, 오븐 사용을 피하라는 문구가 있었습니다.
다소 이상한 것 같아서, 블루보틀 공식 사이트와 해외 아마존의 제품 설명을 비교해 보았습니다.
국내 판매처의 설명과 달리, 블루보틀 공식 홈페이지에는 식기세척기와 전자레인지 사용이 가능하다는 언급이 있습니다.
아마존에서도 찾아보니, 국내 판매처와 달리 전자레인지 사용이 가능하다는 언급이 있습니다.
나아가 블루보틀 공식 홈페이지와 달리, 전자레인지/식기세척기/오븐 x 1이라는 문구도 있었습니다.
국내 판매처, 공식 홈페이지, 아마존 모두에서 블루보틀 머그잔(컵)은 MADE IN JAPAN인 것 같은데요.
동일한 제품인 것 같은데, 이런 기능상 사용 가능 여부의 설명에 차이를 두니, 다소 혼란스럽습니다.
식기세척기와 전자레인지를 사용하면 흠집이 생기거나 로고가 지워질 확률이 높아지니까요. 미국의 경우 생활흠집 및 로고 지워짐에 상당히 관대한 편입니다. 한국, 일본의 경우는 브랜드 제품의 손상에 상당히 민감하며 이에 따른 교환 환불 등의 문의가 빈번하기에 총판 쪽에 의해 생겨난 결과라 판단됩니다. # 덕분에 감상용을 위한 목적으로 하나 더 사거나, 동일 제품을 하나 더(1+1) 주는 문화가 생기지 않았나 하고 추정해봅니다.
아 이런차이도 있었군요
의견 감사합니다. 미국의 경우, 맥도날드 뜨거운 컵 사례처럼 오히려 주의 사항에 민감하여 자세하게 되는 건 되고, 안되는 건 안 된다고 할 것 같았습니다.
음... 그럴려나요? 제가 사용금지된 제품은 렌지에 돌리다 사고 몇 번 쳐본 사람이라 일단 돌리지 말라는 건 돌리지 말아야한다 주의자거든요. 사고난 제품 전부 돌리지 말라고 언급한 제품들이었습니다. ㅋ
참고로 가스불에 가열할 수 있는 제품이라면 전자레인지 사용도 가능합니다. (금속재질 제외) 그렇지 않다면 실금 및 피로축척과 더불어 열폭주 현상에 의해 언제든 파손될 가능성이 존재합니다.
몰랐던 정보를 알게 되었네요
블루보틀 이번에 작게 나온 컵이랑 컵받침은 중국산이더라구요
콜라보 확장은 환영하지만, 품질은 유지되면 좋겠네요. 소식 감사합니다.
다른 국내 판매 몰에서는 오븐 제외하고 사용가능하다고 안내되어 있는데.. 해당 판매 몰이 첫 댓글처럼 조금 더 보수적으로 안내 하는게 아닐까 생각되네요.
그렇군요. 정보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