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n.news.naver.com/article/032/0003275431?cds=news_edit
지하화 사업에 50조가 들어가는데, 정부 지원은 0원.
도대체 이게 뭘 의미하는 걸까요?
생각해 보자면, 그건 곧 50조의 돈이 지하철 운영사의 빚으로 들어간다는 걸 의미합니다.
그리고 그건 곧 지하철 부채로 이야기 될 것입니다.
아주 거대한 부채로 말입니다.
물론, 정부 말대로 이는 갚을 수 있을지도 모릅니다.
마치 한국 철도 공사가 srt 설립 이전에 ktx 흑자를 통해 다른 기타 적자 노선들을 더 운영하고 기존 빚을 천천히 갚을 수 있던 것으로 예상했던 것처럼 말입니다.
또한 도로등의 인프라 또한 초기 투자가 크다고 하더라도 장기간 지나면 갚을 수 있다고 이야기 되듯이 말입니다.
하지만, 이후 이야기 되는 건 오로지 50조의 빚일 겁니다.
지하철이 천문학적 빚으로 문제가 발생하고 있으며 이 때문에 민영화 해야 한다고 주장할 것입니다.
저는 그 상황이 이 기사에서 그대로 읽혀 보입니다.
마치 이전 여러 공기업 민영화에서, 일본 철도 민영화등에서 보이듯이 말입니다.
이제는 이런 짓은 그만하고 정부 지원을 제대로 해야 할 때라고 봅니다.
마치 다른 선진국 지하철들이 정부 지원을 받고 있듯이 말입니다.
JR식 민영화면 차라리 다행이죠 거긴 요금만 폭등하니까요. K식 사유화면 모든 비용은 폭등하는데 서비스 품질이나 의무 안전등은 폭락하니 문제죠 ㅠ
운영사에서 50조 빚을 담당할 수가 있나요? 저건 사실상 또다른 민영화 수순 아닌지....
맞습니다. 강제로 빚을 만들어서 청산하면서 민영기업(사실은 정치인 끄나풀)에 넘기는거죠
JR식 민영화면 차라리 다행이죠 거긴 요금만 폭등하니까요. K식 사유화면 모든 비용은 폭등하는데 서비스 품질이나 의무 안전등은 폭락하니 문제죠 ㅠ
운영사에서 50조 빚을 담당할 수가 있나요? 저건 사실상 또다른 민영화 수순 아닌지....
무다무다무다
맞습니다. 강제로 빚을 만들어서 청산하면서 민영기업(사실은 정치인 끄나풀)에 넘기는거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