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투 중 자동 락 온 기준이 전작과 많이 다르다고 느꼈는데
1을 직접 다시 플레이 해보고 비교해보니 이번작은 카메라(화면) 중앙이 기준인건가? 싶네요.
(위 짤은 플레이하다 순간 캡쳐를 한거라 더 디테일하게 테스트는 안해봤네요;)
1의 경우 카메라가 아닌 게임 속 캐릭터가 바라보는 방향과 가장 근접 대상을 우선 공격 대상으로 잡아주더군요.
그리고 캐릭터의 공격이 피격돼야 그 후에 락 온이 걸리고 카메라가 움직이던데
이번작은 공격 직전에 적을 락 온 하고 버튼를 누르는 순간 카메라가 돌아가버리니
더더욱 의도와 다르게 카메라가 움직인다는 느낌을 받을 수 밖에 없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종종 시점이 이상하게 돌아가는 것도 같은 선상에서 생긴 문제가 아닐까하는 생각도 해보고요.)
개발사의 의도가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지금처럼 단순히 자동기능을 끄는 옵션말고도
전작처럼 락 온 기준을 변경할 수 있는 패치가 됐으면 좋겠네요.
지금까지 기준에서는 저는 전투만 보면 전작들 보다 더 재미있다고 느끼고 있다보니
자잘하게 아쉬운 부분이 더 걸리는 것 같습니다.
기다리던 주말이니 이만 계속 겜하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