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0시간에 렙은 89입니다.
찍먹만 할려다가 완전 취향 저격이라 소감 남기내요.
먼저 1편인 생츄어리 하고는 많이 다르게 게임이 진행이 됩니다.
생츄어리는 가장 큰 틀이 거미줄 처럼 엮어져 있는 맵을 탐험하며 보스를 잡고 무기를 강화,변성해 나가는게 주 목적이였다면
새크리파이스는 맵 탐험의 매운맛은 약간 줄어든 반면 마법사라는 필드 보스들을 사냥해나가는 소위말해 헌팅의 개념이 추가 되었습니다.
이 시스템이 어떤 분들에게는 괴랄한 조합이라고 생각되겠지만 저에게는 상당히 자극적이면서 도전욕을 더 배가 시켜준 계기가 되었내요.
처음 마법사 사냥시에는 유명마법사로 표기되지만 한번 클리어 시에는 무명마법사로 언제든 다시 사냥이 가능하게 바뀌고 필드에는 특정 위치에
젠이되서 맵의 유명마법사 사냥을 거의 끝낸 시점에는 아주 난장판이 되는 결과가 생겨나게 됩니다.
제가 매력을 느낀 이유가 이 부분인데 어딜 가든 새로운 상황에 처하게 되고 맵은 변함이 없지만 몹들이 세력다툼?을 하고있어서 항상 다른 상황이
만들어진다는게 정말 재미있고 특별한 시스템이라고 생각합니다.
게임자체는 불합리 불균형 부조화 불평등.............뭐 사람 빡치게 할수있는건 다 집어 넣어 놓았습니다.
꼭 건너가야할 곳에는 항상 몹이 있고 점프 구간에도 항상 몹이 있습니다.
여러가지 기믹을 통해서 이동을해야 하는 구간도 착지 지점이나 도착 지점에는 항상 몹이 있고요.
그리고 어딜가나 마법사들도 포진해 있습니다.
세이브 포인트도 있을만 해야하는곳엔 없고 없어도 될만한 곳에는 있는게 참 일부러 맵 디자인을 이렇게 했나 싶더군요.
이 게임자체는 몬헌의 영향을 아주 많이 받았다고 생각하는데 마법사와 이 마법사가 소환하는 몹들이 주는 재료를 가지고 거점에서 아이템을
제작하고 강화하고 또 만들어서 입은 장비로 상위 마법사를 사냥하고 제작하고 강화하고를 반복하면서 스토리를 따라갑니다.
뭔가 몬헌과 비슷하면서도 다른게 여기에 불합리 불평등,불균형,부조화를 섞어 놓으니 어지간한 멘탈로는 게임 자체가 진행이 안됩니다.
그리고 어설픈 채집 시스템을 넣어 놓았는데 저도 경험한 물약 부족현상입니다.
다른건 다 이해를 하겠지만......이건 정말 아닌것 같더군요.
처음 유명마법사 사냥시에는 여러번의 지형 이동을 해가며 마법사를 특정 위치까지 몰아가야지 본격적인 트라이가 시작되는데 그 과정중에 물약이
없었던 상황이나 트라이중 물약이 보충이 안되는 상황이 여러번 있었는데 이런 시스템을 생각한 사람이 원망스럽더군요.
그리고 마법사나 보스몹 트라이시에 몇몇 기술들이 너무 어둡거나 희미해서 안보이는게 더러 있는데 의도된 사항인지 아니면 더 빡치라고
그렇게 만들어 놓은건지도 의문 스럽더군요.
뭐 이러든 저러든 게임 자체는 엄청나게 재미가 있습니다.
1편을 생각하고 시작하시는 분들중엔 취향이 안맞아서 그만두시는 분들이 있겠지만 저와 같이 바뀐 시스템에 적응해서 진행하시면 또 이만한 게임이
없다고 생각하실 겁니다.
팁을 드리자면.......1회차는 대검과 경갑으로 트리를 타고 가시고 보스전이나 마법사 잡으실때는 옷 홀라당 다 벗어 버리시고 대검만
들고 잡으시는걸 추천 드리고 트라이중 마법사들 경직먹을 때는 꼭 점프 갈고리 걸어서 단검딜 넣으세요.
은화는 거점가실때마다 상점에서 포대 자루나 주머니로 바꾸시고요.
그리고 재료 아깝다고 생각하셔서 강화 아끼지 마시고 재료 되는대로 강화해서 진행하시면 쫌 더 수월하게 진행 가능 하실겁니다.
원거리 무기도 적절하게 잘 활용하시면서 진행하시고 꼭 꼭 꼭 나무열매 보일때마다 채집 잘하세요.
플스로는 새크리파이스 스위치로는 북미에서 받고 4회차까지 진행한 생츄어리를 다시 진행하고 있는데 둘의 차이점을 더 느끼게 되내요.
타격감은 1편이 훨씬 좋고 음악은 둘이 비슷하다고 느끼고 있내요.
모션은 새크리파이스가 최신겜이라 훨씬 더 좋게 느껴지지만 또 생츄어리만의 매력이 있다고 생각이 되내요.
2회차 가기 전에 느꼈던 소감이고 저는 별 다섯게 중에 네개주고 싶내요.
마지막 당부 말씀은 두번때릴수 있을것 같을땐 한대만 세대 때릴수 있을것같을때도 한대만..........ㅋㅋㅋㅋ 이것만 기억하시면 죽는 횟수가
줄어드실 겁니다.
보조무기인 장거리 무기가 생각보다 딜이 좋더군요 투척도끼 쓰는데 평타보다 딜이 더 잘 나오는... 문제는 신나게 던지다 보면 광석이 부족해 탄약을 못 만들더군요
원거리 쓰라고 같이 쓰라고 만든거죠, 법사 사냥할 때 안쓰는거랑 천지 차이... 괜히 전작에서 원거리 3종 있던거(석궁, 활, 권총) 스탯 별로 만든 이유가 있어요 활(민첩), 투단(민첩/의지), 투도(근력), 투폭(근력:신념), 석궁(행운), 완드(신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