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른건 모르겠고 집중도와 재미면에서 너무 떨어져서 다시 p의거짓을 하게되네요
보스는 훠얼씬쉬운데 맵이 엄청나게 난잡합니다 몹들 피통 꽤큰데 난이도가 p의거짓보다 어렵다기보다는
뭔가 욕심이 과한데 완성도는 떨어지는 느낌이랄까
아 괜히 샀다는느낌이 듭니다 너무난잡해요... 다른 로오폴 하시는분들 어떠신지요
매각하기전에 물어봅니다 좀더 하다보면 괜찮나요? 이건 너무 차이가 심해서... p의거짓은 정말 무지 잘만든거네요...
다른건 모르겠고 집중도와 재미면에서 너무 떨어져서 다시 p의거짓을 하게되네요
보스는 훠얼씬쉬운데 맵이 엄청나게 난잡합니다 몹들 피통 꽤큰데 난이도가 p의거짓보다 어렵다기보다는
뭔가 욕심이 과한데 완성도는 떨어지는 느낌이랄까
아 괜히 샀다는느낌이 듭니다 너무난잡해요... 다른 로오폴 하시는분들 어떠신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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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다가 식갑해서 환불했어요 ㅋㅋㅋ 진짜 피구라 얼마나 잘만든건지 다시ㅜ한번 깨달음
저는 이제 나이가 먹어서 그런지 피의거짓 같이 소울류 이면서 유저 편의성까지 고려한게 맞는거 같아요. 블본으로 첨 입문했는데 그땐 어렵고 불편해도 재밌게했는데 지금 하려면 못할거 같아요. 로오플도 영상보니 굉장히 복잡하고 불편할거 같아 보이더라구요
다른건 이해하겠는데 두부써는 타격감은 용서가 불가능한듯 가뜩이나 잔몹구간이 길고 빡치는데 타격감마저 구리니까 너무 지루함
환불하세요 제가 한 게 아니라 인방만 열댓개 본 것에 불과하지만 자신있게 환불하시라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전투는 일단 많은 분들이 안 좋은 점을 말하니 제가 딱히 더 말하진 않겠습니다 이 게임이 자랑하고 독창적이라 말한 움브랄 시스템 그게 탐험을 방해하기 때문에 탐험을 좋아하신다면 더더욱 하시면 안되는 게임입니다 액시온과 움브랄을 넘나들며 진행하는 것처럼 보이게 했지만 모든 퍼즐은 움브랄에서만 가능합니다 즉 그래픽적인 측면에서는 양방향 세계로 보이나 게임 진행 측면에서는 액시온이 있을 필요도 없고 오직 움브랄만 있어도 되는 게임입니다 세계를 나눈 것이 탐험의 재미를 늘려주는게 아니라 플레이타임을 늘리는데 큰 요소가 되죠 저는 닼소 1을 안 해봤지만 많은 분들이 입을 모아하는 장점이 유기적이고 섬세한 맵구성이라 들었습니다 로오폴에선 그런 걸 기대하시면 안됩니다 적을 통한 동선 유도? 빛 혹은 아이템을 이용한 동선 유도? 그런 거 없습니다 이클 아조씨는 지도 시스템을 칭찬하던데 저는 솔직히 이정포가 될만한 뭔가가 너무 적다는 생각에 그조차도 별로라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저 죽으면서 억지로 뚫다보니 어쩌다가 길을 나아가는 게임이죠. 어려운 기믹에 의해 막히다가 그 기믹을 풀면 그 뒤로는 안 막히는 게임이 아닙니다 최적화가 고쳐진다한들 전투와 구성은 바꿀 수가 없습니다 어떤 분들은 맵에 넘치는 잡몹수만 절반으로 줄이면 할만할 거라 말씀하시는데 글쎄요... 애초에 소울류가 재밌는 이유는 어려움을 이겨냈을 때 얻는 성취감이 극대화되어서인데 이 게임은 잘 만든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과정이 전무합니다
괜히 스콜라 소리 듣는게 아닐만큼 로오플은 소울류 구작에 가까운 느낌이죠 여기에 움브라 라는 이면세계 도입하면서 최적화를 떡락시킨거 같네요 가뜩이나 맵도 큰데 이게 두번 연산이 되야하니 탐험을 좋아 하는 분들은 로오플을 잘 즐기시는 듯 합니다 P거짓은 확실히 버릴꺼 버리고 싱글겜으로 완성도에 집중한거 같아요
저도 첨엔 쪼금 별로인가 하다가 익숙해지니 너무 재밌게 하고 있습니다. 로오플은 진짜 취향 많이 타는 듯.. 저같은 경우 안샀으면 후회했을거 같습니다.
오 그렇군요 그럼 좀더 해봐야겠네요... 하다말고 p거짓 3회차히고 있다가 매각할지 결정못하고 있었습니다
어디까지나 제 경우이구요~ 현명한 선택하시길~~^^;
저는 이제 나이가 먹어서 그런지 피의거짓 같이 소울류 이면서 유저 편의성까지 고려한게 맞는거 같아요. 블본으로 첨 입문했는데 그땐 어렵고 불편해도 재밌게했는데 지금 하려면 못할거 같아요. 로오플도 영상보니 굉장히 복잡하고 불편할거 같아 보이더라구요
로오폴 타격감도 떨어지는데 이게 그냥 허공에 칼질하는 느낌이고 너무 흔들림 옵션에서 카메라흔들림 꺼도 그냥 칼질하면 허우적거림 게다가 기본 움직임이 위쳐3의 가벼운 촐랑거림이랑 맞먹는 촐랑거림이네요 조금 더 묵직한 촐랑거림 최적화도 그닥이라 패치좀 되면 하려고 그냥 피거짓 2회차 하고 있네요 맛동산으로 진행중인데 공속이 느려서 때리려다 쳐맞고 죽네요 ㅋㅋ
괜히 스콜라 소리 듣는게 아닐만큼 로오플은 소울류 구작에 가까운 느낌이죠 여기에 움브라 라는 이면세계 도입하면서 최적화를 떡락시킨거 같네요 가뜩이나 맵도 큰데 이게 두번 연산이 되야하니 탐험을 좋아 하는 분들은 로오플을 잘 즐기시는 듯 합니다 P거짓은 확실히 버릴꺼 버리고 싱글겜으로 완성도에 집중한거 같아요
하다가 식갑해서 환불했어요 ㅋㅋㅋ 진짜 피구라 얼마나 잘만든건지 다시ㅜ한번 깨달음
솔직히 최척화 문제만 잡히면 괜찮은 소울류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제 취향은 아니라 제가 앞으로 할 일은 절대 없겠지만, 피구라가 담지 못한, 방대하고 빡치는 맵 구성을 정말 훌륭하게 해냈기 때문에 충분히 가치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타격감은 솔직히 구려보이긴 하지만 제가 안 해봐서 뭐라 판단할수는 없고 그래픽의 퀄리티를 논하기 전에 사실 기존 본가쪽 느낌은 그런 배경이죠. 그런 배경과 느낌을 위해서 일부러 그런 그래픽일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어차피 환불이 불가늩하시다면 최적화 기다리시면서 천천히 익숙해져 가는게 어떨까 합니다. 추가: 자금 팔면 제 값도 못 받을거 같아요
그냥 취향타는거죠. 어려운 기준이 피구라랑 다릅니다. 피구라는 필드는 부담이 없는 수준이고 보스전이 메인이며 양념을 곁들인게 엘리트몹이죠. 로오폴은 필드가 장난아닌 반면에 보스는 상대적으로 쉽고요. 그러니까 피구라랑 완전 반대 선상에 놓인 게임이라고 보면 됩니다. 필드에서 그 억까스런 똥맛을 얼마나 잘 헤쳐나가며 필드 모험을 즐기느냐(?) 이런 맛으로 하는거죠. 피구라가 절대적인 기준은 아니듯이 말이죠.
이번 로오폴과 비슷한 스콜라도 외전 취급받지만 매니아층이 장난 아닙니다.
동감합니다.
다른건 이해하겠는데 두부써는 타격감은 용서가 불가능한듯 가뜩이나 잔몹구간이 길고 빡치는데 타격감마저 구리니까 너무 지루함
환불하세요 제가 한 게 아니라 인방만 열댓개 본 것에 불과하지만 자신있게 환불하시라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전투는 일단 많은 분들이 안 좋은 점을 말하니 제가 딱히 더 말하진 않겠습니다 이 게임이 자랑하고 독창적이라 말한 움브랄 시스템 그게 탐험을 방해하기 때문에 탐험을 좋아하신다면 더더욱 하시면 안되는 게임입니다 액시온과 움브랄을 넘나들며 진행하는 것처럼 보이게 했지만 모든 퍼즐은 움브랄에서만 가능합니다 즉 그래픽적인 측면에서는 양방향 세계로 보이나 게임 진행 측면에서는 액시온이 있을 필요도 없고 오직 움브랄만 있어도 되는 게임입니다 세계를 나눈 것이 탐험의 재미를 늘려주는게 아니라 플레이타임을 늘리는데 큰 요소가 되죠 저는 닼소 1을 안 해봤지만 많은 분들이 입을 모아하는 장점이 유기적이고 섬세한 맵구성이라 들었습니다 로오폴에선 그런 걸 기대하시면 안됩니다 적을 통한 동선 유도? 빛 혹은 아이템을 이용한 동선 유도? 그런 거 없습니다 이클 아조씨는 지도 시스템을 칭찬하던데 저는 솔직히 이정포가 될만한 뭔가가 너무 적다는 생각에 그조차도 별로라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저 죽으면서 억지로 뚫다보니 어쩌다가 길을 나아가는 게임이죠. 어려운 기믹에 의해 막히다가 그 기믹을 풀면 그 뒤로는 안 막히는 게임이 아닙니다 최적화가 고쳐진다한들 전투와 구성은 바꿀 수가 없습니다 어떤 분들은 맵에 넘치는 잡몹수만 절반으로 줄이면 할만할 거라 말씀하시는데 글쎄요... 애초에 소울류가 재밌는 이유는 어려움을 이겨냈을 때 얻는 성취감이 극대화되어서인데 이 게임은 잘 만든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과정이 전무합니다
중국에서는 로오폴 하루만에 차트아웃되고 조롱의 대상이 됬습니다 P의 거짓 최근 스팀평 봐보세요
전 친구가 사지말라고해서 안샀는데 잘한듯...ㅋㅋ
P의 거짓도 아쉽다는 소리도 기본적으로 완성도가 높으니까 근본 중에 근본인 프롬소프트 정통 소울라이크랑 비교해서 아쉽다는 말이 나오는거죠.ㅎㅎ
이 게임 자기가 잡은 보스가 잡몹 처럼 나올 때가 있어서 수고는 없고 더 어렵게 만들었음... 차라리 엘더스크롤 스카이림이 났다고 생각이 합니다... 그리고 잡몹이 너무 많이 나오니... 그냥 다굴 맞으라는 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