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요? 아니면 지우겠어요! 사상최강 플빠의 소설이 시작됩니다!
옆에 있는 스크린 샷은 PS3 용 독점 타이틀인 Eight Days 의 게임 화면이다. 화면 하단에 권총 표시와 탄알 갯수가 표시되어 있고, 십자가 모양의 조준점이 있는 것으로 보아 실제 in-game 화면임을 알 수 있다.
이 트레일러의 임팩트가 너무 커서 많은 MS 팬보이들은 킬존2와 같은 타겟 렌더링이다, 구라샷이다는 둥 깎아내리기에 여념이 없다. 하지만 Eight Days는 그 원형이라 할 총격시 파손이 실시간으로 차 모델링에 반영되는 물리 데모가 GDC에서 Eight Days 트레일러와 정확히 같은 품질의 그래픽으로 시연되었다. 따라서 위의 스크린 샷은 실제 in-game 샷이 틀림없다. (킬존2 역시 E3'05 트레일러와 99.99% 동일 품질이라고 한다.)
한가지 재미있는 사실을 이야기 하자면, Eight Days와 킬존2의 그래픽의 수준이 이토록 높은 이유이다. 전에 언리얼 엔진 3.0 이 deferred rendering을 사용하는데, 현재의 엑스박스 360이 이 deferred rendering을 MSAA와 소화할 능력이 안되기 때문에 기어스 오브 워는 AA가 전혀 없다는 마크 레인의 인터뷰를 소개했었다. PS3는 엑박 360과는 달리 Deferred Rendering을 위해 사실상 특화된 시스템이다. Eight Days와 킬존2의 그래픽이 리얼타임으로 가능하게 된 이유는 바로 이 Deferred Rendering 때문이다.
Deferred Rendering, 일명 지연 렌더링이라 불리는 이 기법은 전통적인 픽셀 렌더링 기법들이 화면에 하나의 픽셀을 게이머의 눈에 보이게 하기까지 픽셀을 여러번 그려야 했던 것과 달리, 최종적으로 그려지는 픽셀만을 그려 GPU의 불필요한 동작을 없애는 기법이다.
따라서 보통의 GPU 상에서 이 기법이 성공적으로 적용될 경우에 GPU의 잠재력을 100% 발휘, 순식간에 4배에서 10배까지 게임의 그래픽 성능이 뛰어오르게 된다. 기어스 오브 워가 AA만 제외하면 엑박360의 다른 게임보다 매우 그래픽이 좋아보이는 이유가 여기에 있다.
하지만 이 Deferred Rendering이 PS3 이전에 왜 주류 기법이 되지 못했고, PS3는 어떠한 차이가 있기에 Deferred Rendering을 성공적으로 적용할 수 있는가?
1. Deferred Rendering은 GPU의 부담을 CPU 쪽에 옮기는 기법이다. 여러번 겹쳐 그려서 표현할 픽셀을 한번에 그려야 하기 때문에, 픽셀마다 그려지기 까지의 데이터를 CPU가 연산해서 GPU에 보내야 한다. 따라서 CPU의 파워가 부족할 경우, 게임 전체의 성능은 오히려 하락하게 된다.
2. Deferred Rendering은 CPU와 GPU 사이에 막대한 대역폭을 소모한다. 따라서 엑박360이나 기존의 PC 플랫폼에서는 역효과가 나타난다.
PS3는 Cell의 200여 Gflops 에 달하는 압도적 연산력(엑스박스 360은 70Gflops PS3와는 3배 차이다.)과 GPU와의 35Gb/s에 달하는 대역폭(엑스박스 360은 20Gb/s의 CPU와 GPU 대역폭이 있지만 메모리 버스를 CPU 와 GPU가 공유하기 때문에 병목현상이 발생한다. )이 있기 때문에 위에 나타난 제한 사항의 영향을 거의 받지 않는다.
PS3는 엑박360의 3배성능에 다다른 정점의 게임기기때문에 엑빠들은 PS3런칭이후 전부 사라질것이다.
Deferred Rendering은 엑스박스 360 뿐만 아니라 PC의 다이렉트 X 10 게임들에 대한 소니의 답변이다.
근데 타겟렌더링은모지
짜집기 하느라 수고한 글이지만 그냥 저글 쓸 시간에 게임이나 하는게 낫겠네요. 여튼 퍼오신 분도 어이없으셨겠군요. ㅡㅡ;
출처는?
난 도대체 뭔소리인지 모르겠음...ㅡ,.ㅡ;;
ㅄ이네요
추녀보고 이쁘다고 하는 사람이 있듯이 , 다 제눈에 안경일텐데 여유롭게 봐주기에는 루리웹에는 호사가들이 너무 많아서 -_-
PS3는 엑박360의 3배성능에 다다른 정점의 게임기기때문에 엑빠들은 PS3런칭이후 전부 사라질것이다. =========================================================================== 성능부분은 이미 다 밝혀지지 않았나요???
삼돌이에게 케발리는 성능 플삼.
그러니까 플삼은 샤아 전용 게임기라는 소리 같네요.
용배//저글 쓴이가 댁한테 무슨 피해라도 줬수?? 댁이 더 어이없소..
쓰기만 하면 적어도 4배쯤 성능이 좋아지는 Deferred Rendering을 플삼은 자유자재로 쓸수 있기때문에(PC나 엑박은 안된다고 적혀있음) 이제 eight days 등 이 나오면 엑박 그래픽은 캐XX 당한다는 내용... 참고로 CELL의 연산력을 200 Gflops로 믿고 있는 사람의 글이라니 안습이다. 그런 숫자 놀음이라면 엑박은 250 Gflops 다 ㅋㅋ
자칭 플삼 소프트 개발자라면서 아는것 많고 잘난척 하는 사람의 개인블로그의 글이군요.
HouseDJ[烈]//그렇게 따지면 이분도 딱히 피해준거 없는걸요. -_-;
제발...제발.. 내눈으로 확인 시켜줘 ........ 이상한 용어쓰면서 최고라고 지껄이지 말고.....
이분도 따지고 보면 불쌍한 분입니다. 그저 쿠사라기의 구라에 놀아난 것 뿐. 작년 E3만 해도 누구나 저렇게 믿었죠.
이런글을 볼수록 PS3가 싫어지네요.. 소니가 싫어지는게 아니구요.. -ㅅ-a PSP에서 실패해서 이렇게 된건가..
다이렉트X10 에 대한 소니의 답변이다. ㅋㅋㅋ 그러니까 결국은 지원 안되는 거잖아..
낚존2 열심히 기다려라... -_-;
DX쪽(PC/Xbox)게임과 플스3게임의 차이점 - DX쪽 게임들은 그래픽이 나오면 개발자들이 그에 대해 부연설명을 해주지만(무슨 기술을 썼다느니 그런식), 플스3쪽 게임들은 팬보이들이 부연설명을 해준다. 또한 DX쪽 게임들은 개발중 화면보다 정식발매후 화면이 더 뛰어나지만, 플스쪽 게임들은 이상하게도 개발중 화면이 더 뛰어나다..... 현재까지 내린 결론입니다.
그나저나 개발자라면서 평생 플스3 소프트만 개발할것도 아닌데 이렇게 신앙적인 이유는 무었인지 ㅡ_-)a;; 플삼 소프트 개발자는 플빠(?) 닌빠(?) 액빠(?) 도 따지면서 개발을 하는건가..
샤아전용이면 붉은 광택이어야...;
★언니야~//이젠 플삼+소니...이야기 꺼내기도 귀찬아지는 형국... 제 주변에 플삼 기대하던 친구들도....`플삼` 한마디만 나와도 `휴...` 더 이상 말이 없습니다. 그럴만도 하죠. 또 낚였으니...-__;
影牢//사장이 다음 프로젝트로 엑박용 게임 만든다고 그러면 회사 때려칠지도..
길어서 패스.
http://ps3secret.blogspot.com/ 여기로 가시면 이것 말고도 황당한 글들을 볼수 있습니다.. 익명으로 아무나 리플달게 해놨다가 나중에 개발리니깐 로그인 하게 만들어놨네요~ㅋㅋㅋ
저분 개발자라고 합니다만, 사실 HTML코더도 프로그래머죠. 본인 스스로 스크립트 작성이 일이라고 했는데..... 어떻게 생각해도, 개발자가 엑빠가 어떻고 플빠가 어떻고는 이해가 안되죠. ....
일단 실제게임이 나오고나서 왈가왈부 해야지... 너무 성급한거 아니웅 +_+
맨 마지막 "소니의 답변이다." 요거 지웠으면 좋았을텐데..
'PS3는 엑박360의 3배성능에 다다른 정점의 게임기기때문에 엑빠들은 PS3런칭이후 전부 사라질것이다.' 이글이 인상깊군요....ㅡㅡ;;
전에도 말했지만 이글은 용어는 많이 나오는데 다 틀린내용과 잘못된 수치로 그럴싸하게 적어놨을뿐 실제로 플삼도 deferred rendering과 msaa를 같이 못쓰는건 별반차이가 없음...그래서 위와 같은 그래픽이 나올수가 없음.ㅋㅋ
이제 개인블로그에 적는 글도 마음데로 못 적는 세상인가..수익모델싸이트도 아니고 그냥 블로그에 플스팬보이가 끄적거린겁니다. 고인력 있는것도 아니고..어처구니 없는건 그걸 퍼와서 올리는 사람이군요 ㅎ
그리고 저 Deferred Rendering라는거가, 대단한 거 같습니다만, 드림케스트의 GPU는 저걸 자동으로 해주는 신기한 놈이었어요. 저렇게 해주면 좋죠. 하지만 저렇게 해서 좋아지는 것은, 기본적으로 GPU의 효율이 좋아지는거지, 원래 잡아먹어야 하는 비디오메모리나 메인 메모리를 줄여주는건 아니기 때문에, 결국, 저 사람 저렇게 지평선 쭉 펼쳐진 장면을 예라고 제시해놓은걸 보면, 자기가 무슨 말 하는지 자기도 모르는 겁니다.
고작 십자가랑 총알 표시만 가지고 실제 게임영상이라고 생각하는 사람이 프로그래머 일수가 없죠. 크하하하하하. 볼수록 웃겨요.. 이사람..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피곤한 세상 웃음을 주려는 자학개그가 아닐지...;
이딴글을 정보랍시고 정게에 올리는 추태를 지적해주는 덧글은 딱 한명뿐이군.
이제 저곳 상당히 유명해지겠군요... 플스3 마켓플레이스(엑박용어지만) 게임개발자라면서 스크립트개발자라... - _-;; 뭐 개발자는 개발자임에는 분명하지만 저분의 언행을 볼때 개발자로써의 수명은 얼마 못갈듯 싶군요... 남의 의견은 듣지도 않고 자기독단으로 개발하다 나중에 혼자 매장당할 스타일이랄까...
게사노바// 어차피 짤릴 글이라고 생각해서요. ㅎㅎ
PowerVR계열의 Kyro2에서 보이는 부분만 렌더링한다는 기술 쓰지 않았나요. 제가 가지고 있는데 대부분의 3d게임에서 제대로 실행이 안 되던... -_-; cpu성능에 따라 게임성능이 오락가락 하던 건 기억나네요.
이거 자주 보는구만.. 지겹다.
꽤 싸우네.
좋다는거야 나쁘단거야 ㅇ야9ㄱ점
같은 사람 같은 블로그의 글이라도 플스정게에 올라가면 정보글이고 엑박정게에 올라오면 개인 블로그 글이 되는군요.;;
블로그보다 여기서는 2ch에서 가져오는 게임사진이 제일큰 정보죠.
... 이상하게 플삼 런치 후에 스샷게에 삼돌이 스샷 게시물은 더 많아지던데? (-_- ;;
3배라면 붉은 색으로 칠해시지. 왜 까만색이오? 그리고 하드웨어 보다는 게임 때문에 사람들이 게임기를 사지. 무슨 일반인이 엔지니어인줄 아시나. 그런거 소수점 따져서 사게~
저 블로그 놈 꽤 오래전부터 유명했던 놈인데 ㅋㅋ.
소니가 세계의 "신"인줄 착각하는 사람이 만든 블로그군요. 그사람 예전에도 루리웹이나 다른 게임사이트에서 상대기종 비방하고 PS3만이 최고라는 식의 게시물만 쓰다가 강퇴당했는데..
난 도대체 이사람 어느개발사에 근무하는지가 알고 싶네요..; 흠냥 나도 빌더 만지는 입장에서 이런인간이 겜 개발한다고 납죽거리니까 국산 게임이 맨날 제자리걸음인거지;
세상엔 미친 넘이 참 많죠 ^^
E3 2005에서 프리렌더링 동영상들이 공개되었을때 -> 플3은 360 천배 성능이다! 360이 런칭되었을때 -> 플3은 360 열배 성능이다! E3 2006에서 플3 리얼타임 동영상이 공개되었을때 -> 플3은 360 세배 성능이지만 제대로 쓰지 못하는 것 뿐이다! 플3이 런칭되었을때 -> ..2세대가 나오면 역전될 것이다! 과연 1년 후엔 또 뭐라고 할까요^^
기억하실지 모르겠지만, 이 비슷한 얘기가 드캐 때도 있었죠. 드캐에 뭐 Z어쩌고 하는 기술이 있는데, 눈에 보이는 것만 계산해서 그리기 때문에 실제 성능의 4-5배의 화면을 보여줄 수 있다고. 정말 되풀이되는 게임계의 역사.
G-1/z-버퍼라고.. 알기 쉽게 예를 들면 버파3에서 벽에서의 벽이 반투명해져 캐릭터가 가리지 않고 보여주게 하는.. 그런 용도 입니다
갓 오브 워 2는 언제 나오는거니...
그냥 ㅁㅁ네요.. 소니에 씌워서 새로운 정보가 나와도 못보는 맹인. 자기가 믿는것만 사실이라고 믿는, 정작 드러나는 사실은 믿고 있는 사실때문에 거짓으로 몰고 끝까지 자기가 믿는것만 사실이라고 생각하는 트루니시즘. 즉, 그냥 ㅂㅅ.
낚시 사이트로 벌써 한 달 전쯤에 알려진 사이트입니다. 논란의 여지도 없으니 삭제바랍니다.
그냥 적당히 자기 게임기에 만족하고 살면 되면 안될랑가?
개소리
기어워 한화면에 6명이상 못나온다, 6면만 나와도 프레임이 10대로 떨어진다는 플빠들의 헛소리 긍거가 대체 뭔가 했는데 여기서 유포하고 있었구만....자칭 개발자의 이빨이 근거였다니.....(털썩)
6명? 10명 넘게 나와도 전혀 그런거 없덴뎅 ㅋㅋㅋ 플스가 대단한 게임기는 아니죠 적어도 기술적이나 하드웨어적으로 360 에 캐 발림 ~~~ 마소 엑박 개발자 블러그 글을 올려야겠네 ~~ 소니의 구렁이 같은 낚시질을 어떻게 해 ㅋㅋㅋ
저 블로그 인간 밥처먹고 그렇게 할짓이없었나... 동심이나 저 색히나 뭐가 틀려......
언제 엑박 보다 뛰어난 성능 보여줄랑가
빨리 보여줘~~~~ 그래야 사던가 말던가 하지 망한 다음에 성능은 좋았다 라고 하지 말고
그리고 정점이란 말을 함부로 쓰다니.. 컴퓨터만 못하잖아 적용 못하는 옵션도 많으면서....ㅉㅉ 일반cpu도 200Gflops 않나올 것 같은데
PS3는 엑박360의 3배성능에 다다른 정점의 게임기기때문에 엑빠들은 PS3런칭이후 전부 사라질것이다. 런칭 됐는데 어떻게 하나효.
요즘은 이런것도 정보?
뭐야 아직도 삭제 안됐네?? 엑게 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