닌자 씨어리에서 직접 제작한 영상입니다.
독립 개발사로서 겪는 어려움을 풀어내고 있습니다.
100명 정도의 제작사로서는 AAA 게임을 만들기엔 너무 적고 저예산 게임을 만들기엔 너무 컸다고 합니다.
그래서 20명을 헬블레이드라는 실험에 투입하고 나머지 인원은 하청 제작을 하면서 버텼다고 합니다.
결국 헬블레이드로 얻어낸 성공과 경험을 AAA급 게임으로 옮기고 싶었고 MS에서 창작의 자유를
100% 보장했기에 인수에 동의했다고 합니다.
출처 - XBOX 정보카페 BadTaste님
대다수 싱글게임들이 없어지는 이유가 유저들 눈은 높아지는데 자본이 못 따라가니.. 어떻게든 내놓아도 메타 낮다고 몰매맞고 사라지니 이제는 이렇게 거대자본에 기대는 수밖에 없는듯
AAA가 아니면 유저는 봐주지도 사주지도 않고, AAA를 위해서는 돈이 필요하고..
헬브레이드 20명으로 만든거면;;; 대단한건데.. ㄷㄷㄷ
게임의 특성상 자본이 부족한 한계는 명확하니..
개발실력이 뛰어난건 아니였는데 마소품에서 괜찮은 액션게임 만들어주길
게임의 특성상 자본이 부족한 한계는 명확하니..
언제 망해도 이상하지않을 회사였는데 마소가 구세주가 됐네
대다수 싱글게임들이 없어지는 이유가 유저들 눈은 높아지는데 자본이 못 따라가니.. 어떻게든 내놓아도 메타 낮다고 몰매맞고 사라지니 이제는 이렇게 거대자본에 기대는 수밖에 없는듯
AAA가 아니면 유저는 봐주지도 사주지도 않고, AAA를 위해서는 돈이 필요하고..
그래도 PS3 초기작이었던 헤븐리 소드 제작사였는데 아예 마소 퍼스트로 가다니...의외라고 할려나...
개발실력이 뛰어난건 아니였는데 마소품에서 괜찮은 액션게임 만들어주길
레어나 라이온헤드가 겹쳐보인다..
그럼 이제 디즈니 인피니티는 엑원으로만 나오는거???
그건 디즈니도 버린게임이라...
거긴 진작에 디즈니가 사업 접었습니다. 그래도 디즈니 게임 사업 중엔 가장 마지막으로 접었죠. 그만큼 디즈니가 거는 기대는 끝까지 존재했었죠. 개발사는 아발란체 스튜디오입니다.
DMC 후속작도 보고 싶었는데 아쉽네요.
이제 갓 겜 좀 내줘유~~
기술은 좋은데 항상 캐릭터 디자인이 구리다는 느낌을 지울 수 없는 회사.
잠재력이 있어보이는 회사였는데 잘됬네.
헤븐리소드 여캐가 못 생겨서 접었던게임
어딜가나 돈이 웬수네...
엑박도 독점작으로 흥해서 소니와 대등한 경쟁 해주길 바란다
마소힘으로 좋은게임 많이나오길
헬브레이드 20명으로 만든거면;;; 대단한건데.. ㄷㄷㄷ
이제 aaa 게임은 제작비가 너무 많이 드니 어찌보면 게임산업의 위기라는 생각도 드네요
20명이서 헬블레이드라니 대단하네요.
액션겜 노하우가 있으니 자본만 들어오면 대작도 낼듯
이 영상에서 '헬블레이드로 얻어낸 성공과 경험을 AAA급 게임으로 옮기고 싶었다'는 얘기는 없지 않나요? 오히려 AAA 머신으로부터 자유롭고 싶고, 앞으로도 헬브레이드 같은 독창적인 게임을 만들고 싶다고 이야기하는데요..
프사 누군가요...이쁘네요...ㄷㄷㄷ 능력자분 혹시 없으신감..;ㅅ;
프사는 마마무 휘인님 솔로 싱글 앨범아트 입니다.
마소도 참 급했나본데 허나 쟤들은 산타모니카나 기타 등등의 소니스튜디오보다 났다는 증거가 없다
솔직히 그래픽 뽑아내는 개발실력은 좋았죠..탑급이었다고 생각하는데.. 스토리진행이나 재미있게 게임을 만드는 능력이 좀 부족한 애들같은데.. 3인칭 액션게임은 진짜 서양쪽에서 보면 탑급 개발사라고 생각 됩니다.. 액션게임 만든 짬빱이 엔간한 서양 개발사들은 명함도 못 내밀죠.. 감만히 보면 3인칭 액션게임 잘만드는 서양 개발사 ? 소니퍼스트 말고 없잖아요... 개인적으로 3인칭 액션게임 엑원 독점으로 만들고 싶은데 일본제작사 말고 서양제작사 중에서 인수 할려고 보면 가성비 닌자 씨어리보다 좋은데 절대 없지 싶은데 말이죠..
헤븐리소드는 악역 연기가 쩔어서 좋았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