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글로벌 시장 규모
- 모바일 632억 달러(전년 대비 12.8% 성장) - 태블릿 132억 달러(+7.8%), 스마트폰 500억 달러(14.2%)
- PC 334억 달러(3.2%) - 브라우저 게임 43억 달러(-14.8%), 패키지 및 다운로드 PC 게임 292억 달러(6.5%)
- 콘솔 383억 달러(15.2%)
2. 패키지 VS 다운로드
- 글로벌 PC & 콘솔 디지털 매출 512억 달러(14%) - PC 282억 달러(7%), 콘솔 230억 달러(22%)
- 글로벌 PC & 콘솔 패키지 매출 163억 달러(5%)
- 글로벌 디지털 & 패키지 PC & 콘솔 매출 675억 달러(14%)
3. 영국 플랫폼별 패키지 매출
PS4 (44%), Xbox(31.8%), 닌텐도 스위치(19.6%), 3DS(2.9%), PC(0.8%) 등등
4. 메타크리틱
최고 점수 게임: 레데리 2 97점, 최저 점수 게임: 와일드 웨스트 온라인 29점
5. 레드데드리뎀션 2
처음 3일 동안 매출액: 7억2,500만 달러
전편의 8년 동안 매출을 능가하는 데 걸린 일수: 8일
6. 포트나이트
등록 사용자 수: 2억 명(2018.11.27)
2018년 달성한 1달 간 고유 플레이어 최고 접속자 수: 7,830만
7. 기사에서 가장 많이 다뤄진 게임들
포트나이트, 배그, 오버워치, 레데리2, 갓오브워, 콜옵:블옵4, 데스티니 2 등등 (오른쪽은 기사 건수)
8. 가장 많이 시청된 유튜브 게임 트레일러 Top 10
- 최상위 10개 중 포트나이트가 4개
9 . 트위터에서 가장 많이 언급된 게임 Top 10
- 포트나이트, 콜옵:블옵4, 슈퍼 스매쉬 브라더스, 레데리2, 폴아웃76 ...
10. 모바일 게임 랭킹
- 다운로드 기준 Top 5 게임: 헬릭스 점프, 서브웨이 서퍼, 배그 모바일, 라이즈 업, 캔디크러쉬사가
- 매출 기준 Top 5 게임: 몬스터 스트라이크, 페이트/그랜드 오더, 포켓몬고, 캔디크러쉬사가, 로즈 모바일
- 다운로드 기준 Top 5 제작사: Voodoo, Outfit 7, ketchapp, gameloft, EA
11. 트위치
- e3 동안 동시 접속자 290만, 1월의 250만을 경신
- 4340억 시간, 2018년 총 시청시간
- 667,000명, 단일 스트리머에 대한 동시접속 시청자수, 4월 Ninja가 라스베가스 esports arena에서 기록
- 1백만, 아무 때나 1백만명 이상ㅇ이 트위치를 시청 중
- 50만, 매일 생방송하는 스트리머의 수
12. 제작사별 신작출시 건수(NR), 신규 IP수(NIP)
13. 게임 출시 후 첫번째 디지털 할인까지 걸린 날짜
- 배틀필드V가 10일로 1등, 스파이더맨은 70일
14. 기타 등등
- 149,756 GDC, E3, 게임스컴 등 주요 게임쇼 총 관람객 수
- $209,616,202 지금까지 스타시티즌 크라우드펀딩 모금액
- $34,013,357 2018년 스타시티즌 모금액
- 23, 게임인더스트리비즈의 일하기 좋은 직장 수상한, 영국과 캐나다 업체 수
- $50,542.40 게임 개발자 평균 연봉
- $140.3m 올해 이스포츠 대회 상금 총액
메타크리틱 점수 최고점 - 레드데드리뎀션 2 최하점 - 와일드웨스트온라인 > 둘다 미국 서부를 소재로 하고 있는데 평가는 극과극으로 갈리나보네요.
메타크리틱 점수 최고점 - 레드데드리뎀션 2 최하점 - 와일드웨스트온라인 > 둘다 미국 서부를 소재로 하고 있는데 평가는 극과극으로 갈리나보네요.
메타 29는 어떻게 나오는거야
76....ㅋㅋㅋㅋㅋ
모바일은 사람들이 기본적으로 플랫폼하나씩은 다들고 다니는 셈이니까 클수밖에 없고... 콘솔게임이 아직 무시못할정도로 크군요.
폴아웃이 10일깬거같은데..
PC게임의 규모가 콘솔과 큰차이 안나네요 몇년전만해도 루리웹에서 거의 피씨게임은 규모로 콘솔에 비비지도 못한다는게 중론이었는데 어느새 이만큼,,, 게임패드사용증가로 콘솔과 동일한 경험 + 스팀등 다운로드 게임의 주류화가 1순위일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