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기사
7년 된 콘솔, 최신 게임 감당 가능할까?
Xbox One이 앞으로 출시될 콘솔게임의 ‘최소사양’이 될 수 있을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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뭐 그래픽이야 쳐내고 쳐내면 가능이야 하겠지만 제일 큰 문제는 hdd 기반 전세대가 ssd기반 차세대 발목을 지대로 잡을 거란 거 전세대 끌어안고 가는 이상은 결국 hdd기반으로 게임 만들 수밖에 없고 그럼 결국 아무리 빠른 ssd박아봤자 로딩 빨라지는 거밖에 도움 안 되고 개발을 전세대용 차세대용 2중으로라도 하지 않는 이상 플오처럼 텍스쳐 로딩에 ssd성능을 뽑기인 한계가 있을 수밖이 없다는 게 제일 큰 단점 아닐까 생각함
가능은 하겠지 게임이 안나와서 그렇지 스펜서 이거 완전 물건이었음 ㅋㅋ
이미 pc에서 실현중인데, 좀 새삼스럽긴 하네. 하위호환까지 다 되는 엑박의 주적은 의외로 소니 플스가 아니라 pc임.
ps1으로 피파 2005까지도 나왔다구~!
아니 이젠 720p에서 480p로 돌리려고 그러나;
뭐 그래픽이야 쳐내고 쳐내면 가능이야 하겠지만 제일 큰 문제는 hdd 기반 전세대가 ssd기반 차세대 발목을 지대로 잡을 거란 거 전세대 끌어안고 가는 이상은 결국 hdd기반으로 게임 만들 수밖에 없고 그럼 결국 아무리 빠른 ssd박아봤자 로딩 빨라지는 거밖에 도움 안 되고 개발을 전세대용 차세대용 2중으로라도 하지 않는 이상 플오처럼 텍스쳐 로딩에 ssd성능을 뽑기인 한계가 있을 수밖이 없다는 게 제일 큰 단점 아닐까 생각함
마케팅이 이렇게 무섭습니다
어차피 이런 얘기들 낀세대 얘기일 뿐일텐데요.... PS5는 낀 세대에 SSD 성능을 뽑아내는 게임들 몇 개나 출시한답니까? 독점작은 몇 개나 나오는데요???? "결국 아무리 빠른 ssd박아봤자 로딩 빨라지는 거밖에 도움 안 되고" .....가 맞는 말씀이십니다... XSX이나 PS5나 똑같죠.... ^^
다른 니깐 저렇케 이야기르 하는거지 답답하네 ㅋㅋㅋㅋ
플오는 낀세대 그런거 없이 전세대 버리고 차세대에 올인합니다 그리고 ssd기반으로 만들면 게임이 달라질 수도 있다고 증명됐는데도 기껏 nvme 박아놓고 전세대 기반 게임 로딩 빠르게 하는데만 쓰인다면 아까워해야 정상일텐데 게임이 몇 개 나오냐 빨라지는거 밖에 도움 안 된다 이러고 있으니 원
어떻게 다른지 설명 좀 부탁드릴께요... ^^
피스V워커[솔로군단 원수]
엑박 쪽 게시판에서 스태디아 같은 게임 스트리밍 서비스를 부정적으로 보시는 분들이 많으신가요??? 그건 플스 쪽 아닌가요??? ^^
그니까... 엑박도 세대 구분없이 지원한다는게 낀 세대 얘기잖아요.... 결국 다른 정책으로 나가는 건 앞으로 2년 정도일 뿐이겠죠? 그 2년 동안 독점작이 얼마나 나오느냐는 거죠.... ^^ 글구 "ssd기반으로 만들면 게임이 달라질 수도 있다"는 건 맞지만 .... APU 성능을 씹어먹는 획기적인 그래픽이 나올 수 없다는 것도 맞는 얘기죠..... 머 중간에 엘리베이터 없어진다는 그런 얘기 하고싶으신건가요????? ^^ 아님 라쳇이 SSD활용한 PS5 극강의 그래픽이라고 말씀하고 싶으신가요?
피스V워커[솔로군단 원수]
아... 그렇게 느끼셨군요.... 저는 스태디아가 미래라고 봅니다. x클라우드도 미래라고 보구요.... 콘솔은 "과거의 유물"이 되겠지요..... ^^a
테크데모 라쳇만 봐도 고속 이동중에 실시간으로 배경이 바뀌는 건 2080ti 박은 컴으로도 구현 안 되는 신기술입니다 그래픽 올려봤자 HDD기반으로 게임 만드는데서는 한계가 있는 법인데 눈으로 직접 확인하라고 보여줬는데도 이런걸 굳이 설명해줘야 할 정도의 안목이시면 굳이 SSD기반 게임으로 내던 안 내던 신경 쓸 일이 없으실 듯
그러게요... 라쳇 정도의 화면으로 PS5에서만 구현되는 거라고 하면 .... 제가 신경 쓸 일이 없을 것 같습니다. 결국 라쳇으로는 아무것도 증명하지 못하는군요.... ^^
가능은 하겠지 게임이 안나와서 그렇지 스펜서 이거 완전 물건이었음 ㅋㅋ
ps1으로 피파 2005까지도 나왔다구~!
나두 그거 했었다구!!!!~~!!
1990년 발매한 네오지오로 킹오파 2003까지도 나왔다구~!
그건 안해봤다구!!!!
엄밀히 동일 기판은 아니죠
MVS로 2003까지, 이후부턴 아토미스웨이브로 아는데엽 'ㅡ')a
아니 이젠 720p에서 480p로 돌리려고 그러나;
640p면 가능할지도
이미 pc에서 실현중인데, 좀 새삼스럽긴 하네. 하위호환까지 다 되는 엑박의 주적은 의외로 소니 플스가 아니라 pc임.
현세대와 차세대기로 같이 돌리면서~ 개발에는 최소한의 손이 가는 방법은 1가지 방법이 있음... - 현세대기에 퀄리티에 맞게 게임을 개발한다 - 차세대기에 맞춰서 해상도와 프레임을 올린다. - 4K 60프레임으로 홍보한다 - 유저들 보기엔.... 유니티5 Tech Demo 퀄리티를 원하는데, 헤일로 infinity 퀄리티 로 보이는 것임... 그래서 지금 홍보 문구가 '4K 60프레임은 차세대기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가 될것임...; 이러는 것임...퀄을 내려면 30프레임으로 줄이고 이미지 퀄을 올려야 하는데..
그래서 헬로 인피니티가 그모양인거임.. 엑원S에서도 60프레임으로 돌아가야하니까
엑원S에서도 60fps로 돌아가나요??? 갓겜이네요 ㅋㅋㅋㅋㅋ
엑원s에서 프레임 발표한적 없어요 ㅋㅋㅋ
돌아가게하는거야 스위치에서 둠 이터널도 돌아가는데..
엑박원이 감당을 하든 말든 상관이 없음 어짜피 엑박 퍼스트는 할만한 겜이 없거니와 멀티작 할려고 엑시엑 살거니까
분할 512MB 램 플삼으로 그타5 나오기도 했으니 ㅎㅎ
엑원 때 삽질해서 스펙이 너무 낮게 나왔던게 결국 지금까지 발목을 잡고 있는 셈이죠. 엑원이 플4 정도만 됐어도 이 고생은 안했을텐데...
돈되면 위쳐3도 스위치로 나온다
그냥 현세대 안에서 구형 엑원과 엑엑과의 차이도 엄청난데... ㅋㅋㅋ 구형 엑원은 지금도 그냥 게임이 돌아만 가는 수준인데...
이 어려운 걸 헤일로인피니트가 증명할겁니다.
엑원만 발목 잡는게 아니라 PC 도 발목잡지 않을까요? 아직도 HDD 쓰는 사람들 많고 OS 만 SSD 쓰는 사람 많습니다.
그리고 대부분 서드들은 pc판을 내고 있죠.. 사실 빠른 SSD를 살린 게임은 콘솔 독점에서만 맛볼수 있을수도
ms는 어차피 독점에는 신경안쓰고 게임패스에만 신경쓰니까 엑시엑 성능 최대로 뽑는 엑시엑 독점겜은 안나올듯
헤일로 인피니트 보니까 가능할거 같은데...
배그조차도 하옵이랑 중옵 상옵으로 겜플레이되는데...왜들 걱정들 하시는지 콘솔도 몇단계 격을 두는식으로 하겠지...다들 너무 오버하면서 불타는듯...이유가 뭘까나?
이게 다르게 생각하면 차세대 성능을 풀로 활용할 게임이 안나올수도 있다는거임. 지금 유저들이 걱정하는건 차세대기뽕을 느껴야하는데 그걸 못느낄 확률이 높으니 그러는거. 지금보다 더 뛰어난 광원, 그림자, 텍스처 등등 다양한 그래픽을 기대하며 차세대기 샀는데 끽해봐야 4k에서 60프레임 지원이 전부일 수도 있음.
그러면 차세대기기를 살 이유가 없잖아요
그게 뭐 플4는 되던거임?? 아니 역대 차세대기들에서 되던거임??? 애초애 그런겜은 일부 독점작에서나 되는거고 호환성 따져서 하는거지... 게다가 그냥 각다 하위호환 하지 말라고 돈 퍼주고 손해분을 독박 써주면 알아서 하위호환 안하고 만드는 것도 가능함. 엔비디아식 운영인데 기술지원하라고 돈퍼주면 독점 기술 사용해서 게임 만들어줌. 그런데 개발사에 지금 몇억대 깔린 현세대로 게임 내지 말란거 자체가 성립이 안됨. 레이트레이싱 옵션 마냥 개발사에 돈 퍼다주고 빠른 ssd용으로 별도 프로그레밍 해주세요 하면 모를까... 기계 문제가 아니라 소니나 마소나 개발사에 돈 퍼다주고 돈을 소니와 마소가 벌게 해줘야 가능한 비현실적인 방법 말곤 없음.
그래픽 보다 CPU와 SSD가 가장 직접적인 차이로 이어지기 때문에..
스위치는 어쩌라구
이건 비단 차세대 콘솔과 현세대 콘솔뿐 아니라 멀티작의 경우 pc 평균스펙과도 관련이 있죠
단순히 그래픽 옵 여러 단계 두는걸로 해결이 안되는게 차세대 ssd때문에 로딩 유무에 따라 개임 씬 자체가 달라질 수 있어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