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및 판매 인텔리전스 플랫폼 미디어레이더의 새로운 보고서에 따르면, 10월 19일부터 11월 15일까지, 소니는 PS5 광고에 1,500만 달러를 지출했고, 마이크로소프트는 시리즈 X 광고에 약 500만 달러를 지출했다.
이 보고서는 소니가 출시 당일까지 약 730만 달러를 지출한 반면 마이크로소프트는 약 300만 달러를 지출한 것으로 나타났다. 경쟁사인 닌텐도가 새로운 콘솔을 출시하지는 않았지만, 이 보고서는 닌텐도가 광고 지출을 매우 늘렸다는 것을 발견했다. 11월 2일부터 11월 15일까지, 닌텐도의 광고 지출은 이전 2주보다 138% 증가했다.
여기 보면 돈마소가 더 많이 광고한거 처럼 느껴지더만..게이머간의 설레발 광고였던가...
이거 보니 왜 그리 웹진들이 소니 눈치 보는지 알만 하군요
마소 투자를 그렇게 많이 안했네
겜사인수에 7조씩 쓰면서 광고비가 저게뭐냐 좀 팍팍 뿌려야 웹진들도 좋아하지
그렇군요.. 근데 4차 언제오나요
닌텐도가 승자네..
닌텐도는 연말시장 먹으려고 마케팅 늘린듯 실제로도 많이 뽑아먹고있고요
여기 보면 돈마소가 더 많이 광고한거 처럼 느껴지더만..게이머간의 설레발 광고였던가...
티비광고나 이런 거니 유저들이 체감하긴 힘들져
하긴 트위터 설레발 이런 것도 많았음 ㅋㅋ
마소 투자를 그렇게 많이 안했네
삼성이 엘지보다 폰광고 많은걸 보면
그렇군요.. 근데 4차 언제오나요
내년
스테이션
겜사인수에 7조씩 쓰면서 광고비가 저게뭐냐 좀 팍팍 뿌려야 웹진들도 좋아하지
소니, 마소 : 우리는 몇 테라플롭스에, ssd가 어떻고 게임체인저가 어떻고... 닌텐도 : 마리오, 젤다, 포켓몬, 동숲...
광고 안 해도 광신도들이 많아서 ㅋㅋ
이거 보니 왜 그리 웹진들이 소니 눈치 보는지 알만 하군요
이래서 바이럴 마케팅을 선호하는 이유가 있는듯. 빵빵 광고 때려대는 것보다 댓들 분위기 조성하고 뒷광고에 들이대는게 가격대비 효율이 높으니.
소니랑 광고비가 두배 넘게 차이 나네... 왜지
유저 정보 때문에 괴리률이 엄청났네 ㄷㄷ 이래나 저래나 둘다 산다!!
마소는 사활을 안걸어도 소니는 솔직히 사활을 걸어야지.. 플스밖에없는데..
?? 작년 소니 영업이익 게임 2384억엔 음악 1423억엔 영화 681억엔 가전 872억엔 반도체 2355억엔 금융 1295억엔
와 광고비용 2배도 안썻네
플스야 신작게임을 발매했으니 광고비가 들어갈수밖에.
광고고 자시고 제품을 구매는 할수있게 해놓고 광고를 해야 유저가 늘지 물량도 없는데 광고 하면 뭐하나 살수가 있어야 뭐라도 하지 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