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머] 헤일로 인피니트에는 로직 퍼즐이 존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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퍼즐 요소 찾을거면 젤다를 하지 헤일로를 왜해
헤일로에서 퍼즐이라..
헤일로4에서 qte 넣었다가 욕먹은거 생각나는군
데스티니의 레이드도 아니고 이게 무슨...
흐으으으음.........
헤일로에서 퍼즐이라..
흐으으으음.........
가을에 나오는건 맞는지
데스티니의 레이드도 아니고 이게 무슨...
데스티니 레이드면 343 방향으로 절하고 게임한다
헤일로4에서 qte 넣었다가 욕먹은거 생각나는군
헤일로 시리즈는 워낙 오래되고 팬층이 두터운 시리즈가 반발이 예상되지만 오픈월드로 가기위해 어쩔수 없는 선택이라 생각도 되네요.
오픈월드랑 퍼즐이랑 관계가 있나요?
오픈월드라고 하신게 비선형적 구조를 의미하신거같네요. 일자진행을 탈피하려면 메인 캠페인 외에도 할거리가 있어야되는데 괜찮게 만들려면 약간이라도 퍼즐 요소가 들어갈 수 밖에 없죠.
사실 총질 오픈월드라 좀 생소하긴 합니다. 보통 오픈월드하면 어드벤쳐나 알피지류라 비슷한 게임이 또 있었을까요?
데스티니, 보더랜드, 파크라이, 레이지, 폴아웃 뉴베가스, 굳이 넣자면 메트로 엑소더스 요즘 싱글 FPS 게임들은 웬만하면 조금씩 오픈월드 요소를 넣고 있긴 합니다. 볼륨 키우기에 이만한게 없어서...
예를 들어주신 게임중 제가 해본경험에 의하면 데스티니 시리즈- 성장 파밍 있음 퍼즐있음(레이드시 공략없음 못깨고 혼자서도 못함 속터짐...) 보더랜드 시리즈- 성장 파밍 있음 퍼즐적 요소 없음 파크라이 시리즈- 성장 파밍 제작 있음 퍼즐적 요소 없음 레이지 - 개조 제작 있음 성장 없음 퍼즐적 요소 없음 폴아웃 뉴베가스 - 성장 파밍 제작 있음 퍼즐적 없음 같은데 헤일로는 레벨 개념이나 파밍개념이 없는 게임인데 헤일로 인피니트가 저 게임들처럼 rpg적 요소와 파밍 성장 요소가 들어가는건 건가요? 헤일로식으로 렙업도 파밍도 제작도 없는 순수한 오픈월드식 슈터 게임은 있을까요?
헤일로가 말하신 작품처럼 완전한 오픈월드로는 안나오지 싶습니다. 모든 맵의 출입이 자유로운 형태인데 RPG적 요소가 없으면 시작부터 엔드컨텐츠 구간 들어가면 게임이 끝나게 설계되있어서 문제가 많아요. 아마 헤일로1처럼 맵자체는 넓게 구성되있고 목표지점을 로딩없이 쭉 따라가는 구성이 아닐까싶습니다. 대표적으로는 크라이시스1이 있겠네요.
퍼즐이라는게 꼭 대놓고 퍼즐 레벨이어야만 하는게 아니라 문 따는데 머리 써야되도록 만들기만 해도 퍼즐요소가 있다고들 합니다. 그리고 플레이해보신 게임들은 완전한 오픈월드 게임들이라서 메트로 엑소더스 처럼 큰 틀에서 선형적이면서 약간의 오픈월드 요소가 가미된 게임을 해보시는게 아마 이해하시기에 도움이 될 것 같네요.
퍼즐 요소 찾을거면 젤다를 하지 헤일로를 왜해
일단 일직선 게임이 아니니까 그 필드를 죄다 총질로 도배할려구요? 그건 오히려 오픈월드를 선택한 이유가 없는건데요. 넓은 필드에 돌아다니며 컨텐츠를 찾는게 오픈월드의 의미인데
음...아직 결과물을 본 건 아니지만 조금 걱정되네요
게임에 잘 어울리고 재미만 있다면야
아주 지속적으로 쎄한 느낌을 주네...
하프라이프 비슷한 난이도 퍼즐 넣으려나
하프라이프 중력건이나 포탈의 포탈 건 같이 퍼즐에 특화된 무기가 있어야 재미난 퍼즐이 가능할 거 같은데 좀 걱정이 되네요.
아마 후크가 큰 역할을 하지 않을까 싶네요 이번 작품의 중요 기믹이라서
헤일로로 퍼즐을?? 뭐 어디가서 쏘고 저기가서 뭐 돌리고 이정도 수준이면 안넣는 게 좋은데... 그러진 않겠지?
갠적으로 퍼즐 조아해서 좋기는한데 헤일로가 퍼즐있던 게임이였나?
에반데
헤일로와 퍼즐요소라 하니까 낯설긴 합니다. 결과물이 나와야 제대로 평가될 거 같습니다.
빨리 E3좀
뭐지 게임 아직 안나오지않았음? 일단까고 보는건가?
참 좋아하는 시리즈인데 점점 산으로 가는 것 같아 속상하네요
레알 번지에 대가리 박고 ip 반납해라
지금 번지는 번지도 재정신은 아니라...ㅋㅋㅋ id.....?!
번지 지금 디렉터 바뀌고 찬양받고 있지 않나요?
지금 루크 모가지 썰고 저스틴 형님 강림해서 분위기 좋아
오홍...!!
뭐 추가하면 이딴걸 왜 넣냐고 난리고 걍 만들면 변화없다고 까고 개발자들도 참 힘들듯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