퓨리(Furi) 개발자 커멘트
"게임 패스는 플레이어들에게 환상적인 플랫폼입니다. [...] 그래서 더 많은 엑스박스 플레이어들이 이전보다 더 인디 게임에 관심을 갖는 것이 가능합니다. 안타깝게도 게임패스 없이, 많은 인디 게임들이 엑스박스에서 빛을 보기는 매우 어렵습니다."
"우리는 지원을 받을 방법이 있는지 엑스박스 팀과 이야기를 나눴지만, 퓨리는 신작에 집중하는 게임패스 전략과 맞지 않았습니다. [...] 이것이 우리가 출시때 엑스박스로 DLC를 내지 않기로 결정한 이유입니다. 투자비를 회수하지 못할 가능성이 매우 높았습니다."
[인터뷰] 퓨리(Furi). 게임패스 전략과 맞지 않아 DLC 미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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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게임은 게임패스 미입점 게임입니다. 2016년 게임패스 없던 시절에 나온 게임이고 이번에 dlc 업데이트하는데 기존 엑박 판매량이 저조해서 어떻게 게임패스 입점 안되냐고 문의해봤지만 안된다고 해서 기존 엑박 판매량으론 수익이 안날 것 같아 그냥 엑박으론 dlc 출시 포기하기로 했단 이야기. 스위치야 인디 게임 잘 팔리는 편이고 플스는 ps+로 배포돼서 타 플랫폼은 본편이 그럭저럭 깔려 있는데 엑박은 전체 판매량의 5%라는군요.
DLC는 개발해도 게임패스로 낼수가 없어서 마소한테 지원을 못받으니까 걍 신작을 내서 게임패스 지원을 받겠다는 말인가
이런 말은 어그로용 부계같은걸로 쓰지말고 본계로 해요 ㅋㅋ
이번에 데이원한 트렉투요미보다 훨 낫습니다.
엑박 버전만 비한글화이기도 합니다. ㅠ.ㅠ
DLC는 개발해도 게임패스로 낼수가 없어서 마소한테 지원을 못받으니까 걍 신작을 내서 게임패스 지원을 받겠다는 말인가
다른게임들처럼 DLC는 유료로 하면 되지않나?? -3-; 다른플랫폼은 DLC들을 다 무료로 풀려고 그랬나? 그냥 업데이트처럼??
게임패스에 들어가기엔 부족한 퀄리티의 게임이니 어쩔 수 없죠. 근데 인터뷰 보니 이 제작사 최신작 haven은 스팀 스위치 다 포함한 모든 플랫폼에서 게임패스가 차지하는 비중이 73퍼나 되네요. 역시 게임패스가 대세입니다
TL;DR
이런 말은 어그로용 부계같은걸로 쓰지말고 본계로 해요 ㅋㅋ
대세의 사전적 정의가 바꼈남?
TL;DR
이번에 데이원한 트렉투요미보다 훨 낫습니다.
구작은 개발비 지원을 못받는건 사실이고 겜패에 dlc 별도 등록시에는 생각보다 금액이 많이 안잡히나?
뭔가 이해가 안되서 찾아보니 이미 DLC가 있는 게임은 게임패스 출시때 DLC 추가가 불가능해서 다른이름으로 완전판같이 새로 개발해서 발매해야되는상황이 발생 좋은예로 디스워 오브 마인 이아니라 디스 워 오브 마인 파이널 컷으로해서 출시한 이유. 게임패스 데이원으로 같이 발매하는게 아닌이상 개발자입장에서는 유료 DLC를 무료로 풀던가 DLC자체를 안내는 방법이있음. Furi는 방법이없으니 그냥 DLC출시를 포기 한것.
Testiermal
이 게임은 게임패스 미입점 게임입니다. 2016년 게임패스 없던 시절에 나온 게임이고 이번에 dlc 업데이트하는데 기존 엑박 판매량이 저조해서 어떻게 게임패스 입점 안되냐고 문의해봤지만 안된다고 해서 기존 엑박 판매량으론 수익이 안날 것 같아 그냥 엑박으론 dlc 출시 포기하기로 했단 이야기. 스위치야 인디 게임 잘 팔리는 편이고 플스는 ps+로 배포돼서 타 플랫폼은 본편이 그럭저럭 깔려 있는데 엑박은 전체 판매량의 5%라는군요.
게임패스쪽 입장이나 개발사쪽 입장 모두 이해 가네요.
퓨리 굉장히 재밌게해서 많이 알려졌으면 좋겠는데 아쉽지만 어쩔수 없는 부분 같네요 ㅠ
엑박 버전만 비한글화이기도 합니다. ㅠ.ㅠ
지난 세대 초기에 진짜 재밌게 했었던 게임 OST도 하나같이 좋았죠
내가 퓨리인데..게임도 당연히 재밌겠네요
마소도 들이는게 나았을 것 같은데 클라우드에 어울릴 만 한데... 스위치는 발적화라 들어서 안샀었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