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가 마이크로소프트와 클라우드 게임 개발 파트너쉽을 체결하였다는 공식 내용을 발표하였습니다.
(유니티 공식 블로그 원문 - 유니티 크리에이트 솔루션 수석 부사장 겸 총괄책임자 마크 휘튼)
☞ 유니티는 오늘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클라우드와 파트너쉽을 체결하였고, 윈도우 및 엑스박스 게임 플랫폼에서 게임을 쉽게 빌드 및 배포할 수 있도록 협력할 예정임.
☞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클라우드와의 파트너쉽에서 워크플로우 개선 및 새로운 기능 제공, 추가 안정성, 더 많은 글로벌 액세스 옵션 제공 예정
☞ 유니티 엔진에는 이미 많은 클라우드 기반 도구 및 서비스가 있는데, 대표적으로 유니티 게임 서비스, Parsec, DevOps, Weta Digital, Digital Twins 등에서 제공되고, PIXYZ에서 유니티 헤드리스 렌더링에 이르기까지 클라우드 워크플로우에서 많이 사용되고 있으며, 더 많은 도구가 애저 클라우드 지원으로 이동하여 모든 규모의 전 세계에 있는 개발팀을 지원할 예정임.
☞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클라우드와 협력하여 게임 개발 도구 및 서비스를 개선하게 된 몇 가지 사례
- 플라스틱 SCM 및 클라우드 빌드와 같은 DevOps 제품은 신속한 반복 주기를 촉진하여 문제를 조기 포착하여 결과적으로 높은 품질의 경험 제공
- 클라우드를 통해서 Turn-Key DevOps 서비스의 기능을 확장하기 위하여 노력함
- 개선된 웹 환경 외에도 클라우드 빌드 저장소 용량 제한을 25GB에서 40GB로 확장하고 동시성 제한을 6에서 8로 높임
- 플라스틱 SCM은 편집기 내 플러그인을 지속적으로 개선하였고, 최근에는 완전한 새로운 데스크탑 UI를 출시함.
☞ Parsec은 애저 VM 및 애저 게임 개발 VM내에서도 사용가능할 수 있으며, 개인 및 개발팀이 위치에 관계없이 함께 작업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
☞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클라우드를 사용함으로써 게임 외에도 Digital Twin에서 RT3D를 사용하기 위한 최고급 H/W 장치에 맞지 않는 모델 및 포인트 클라우드와
기타 데이터에 액세스, Weta Digital 및 Ziva와 같은 기타 아트 도구를 가져올 수 있게 됨으로써 게임, 미디어, 영화 및 기타 여러 사용 사례를 위한 고급 머신 러닝 및 절차적
생성 도구에 대한 액세스를 민주화를 진행할 수 있는 클라우드 이니셔티브를 달성할 수 있음.
☞ 또한 도달 범위를 최대화하고 게임의 더 큰 성공을 가능하게 하기 위해서 엑스박스 게임 콘솔, PC 및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를 포함한 마이크로소프트 게임 생태계 플랫폼 시스템 전반에 걸쳐서 차별화된 기능을 추가로 지원할 것임.
마소 독점작 거의 대부분이 언리얼 엔진5 이던데...
이번세대 마소는 세상 모두를 끌어 안을 기세네… 엄청난 확장성인듯
공식개발툴 같은 건 없고 언리얼과 마찬가지로 그냥 게임 개발을 지원하는 툴 중 하나임
블본이 자니?
ㅋㅋㅋㅋ
이번세대 마소는 세상 모두를 끌어 안을 기세네… 엄청난 확장성인듯
MS는 유니티투자 소니는 언리얼 투자인가?
딸기토미
마소 독점작 거의 대부분이 언리얼 엔진5 이던데...
딸기토미
ㅋㅋㅋㅋ
투자랑 퍼스트파티에서 쓰는건 다른거니까.. 애저 클라우드환경에서 게임개발 많이 하던데, 뭐 이거에 대한 평이 갈리긴 하는데 (빌드시간 오래걸린다 어쩐다) 어쨌든 공식개발툴로 채택할 모양임.
딸기토미
공식개발툴 같은 건 없고 언리얼과 마찬가지로 그냥 게임 개발을 지원하는 툴 중 하나임
GO라니
네 공식개발툴이라는 말은 잘못되었네요. 애저 클라우드를 직접 지원하는 개발환경중 하나가 되었다는 말이 맞겠네요.
마소가 인디에 유니티지원해줬었는데 그쪽으로 지원할 가능성도 높죠
블본이 자니?
인디 게임들 엑박으로 개발하기 쉬워지겠네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