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어가 직접 인디아나 존스를 통제하는 것을 고려할 때, 1인칭인것은 어떤 사람들에게는 놀라운 일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울펜슈타인과 같은 1인칭 슈팅 게임으로 유명한 개발사 머신게임즈에게 1인칭은 올바른 움직임이었습니다.
(IGN 코멘트)
머신 게임즈 디렉터 ㅡ저크 구스타프손(Jerk Gustafsson)
1인칭게임은 저희 머신게임즈의 DNA의 일부며 우리는 이특기를 사용해서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고고학자캐릭터의 시점으로 몰입감있는 게임경험을 만들고 싶었습니다.
이점은 다른 툼레이더등 어드벤쳐게임과 비교해서 차별화된 경험을 줍니다. 그러면서도 인디아나존스를 보고 싶은 유저들을 위해서 일인칭게임플레이와 3인칭 게임플레이장면들 3인칭 컷신 시네마틱 사이를 매끄럽게 전환 시킵니다.
그레이트서클은 당신을 상징적인 영웅인 인디아나존스로 플레이하게되며 일인칭은 당신을 이 세계의 일부로 만들어 주면서 사물을 더 자세하게 탐구하고 경험할 수 있게 해줍니다.
채찍을 들고 이 모험에 빠져들게 하는거죠. 인디아나 존스의 세계는 곳곳에 신비가 깃든곳으로 여러분은 시간을 달려서 유물을 추적하면서 동시에.적들을 능가하게되는겁니다.
*인디아나존스는 엑스박스플랫폼 데이원으로 24년 올해말 등록됩니다.
3인칭으로 하면 언차티드 같은 느낌이 너무 나기도 하고... 제작사가 가장 잘하는게 1인칭 내러티브이기도 하고.. 그런 면에서 1인칭 선택은 맞는 것 같긴 합니다만... 뭐 결과가 말해주겠지요
잘만들면 되는거니까...
위에 하지도 않을놈들 둘이서 열심히 억까하고있네
아바타도 그렇고 영화기반 캐릭터게임을 왜 자꾸 1인칭으로 만드는지 모르겠음. 캐릭터 직접 조작하고 행동하는거 보는 재미가 제일 중요하지 않나?
머신게임즈면 울펜슈타인1,2를 너무 재밌게 즐겨서 기대가되네요 이번에는 인디로 낙지스껌하나ㅋ
"인디를 등 뒤에서 조종하는 것이 아닌, 플레이어가 인디가 되는 것이 목표" 1인칭 확실한 이유.
3인칭을 못만드는 회사지 게임을 못만드는 회사는 아니니까
그래도 1인칭하고 3인칭 섞어 놓을것같더데 개발영상 보니까..
인디아나 존스라 봤다가 1인칭이라 단념했다 ㅋㅋㅋㅋㅋㅋㅋ
3인칭으로 하면 언차티드 같은 느낌이 너무 나기도 하고... 제작사가 가장 잘하는게 1인칭 내러티브이기도 하고.. 그런 면에서 1인칭 선택은 맞는 것 같긴 합니다만... 뭐 결과가 말해주겠지요
CDPR이 싸펑으로 몰입감만 이야기하면서 원래 있다고 하던 3인칭 컷신마저 거진다 잘라내고 그뒤 광신도들이 3인칭요소만 원하던 사람들도 묶어서 3인칭무새라고 조롱하게 조장하던거 생각나네요 그런 회사와 달리 유도리있게 3인칭컷신은 물론이고 각종 액션장면도 3인칭 넣었다고 하는거보면 기대가 됩니다.
킬존 느낌의 1인칭 이면 할만 합니다
머신게임즈면 울펜슈타인1,2를 너무 재밌게 즐겨서 기대가되네요 이번에는 인디로 낙지스껌하나ㅋ
저 사막 구덩이에 넣고 갈구는 컷신은 참 잘 만든 듯
잘만들면 되는거니까...
근데 일부러 그런건지 몰라도 엄청 옛날의 느낌이 남
전체적으로 1편 느낌을 많이 주려고 한 것 같아요
인디아나는 루카스아츠 시절부터 3인칭인데.. 캐릭터어드벤처에 캐릭의 손만보인다?? 제작사도 문제점을 아니까 이런 인터뷰를 하겠지 3인칭 노하우가없는걸테지
루카스 아츠의 인다아나 존스가 포인트 앤 클릭 어드벤처 장르 전성기 시절,(캐릭터 어드벤처라는 명칭은 없습니다.) 게임역사에 확고한 흔적을 남긴 명작인건 맞지만, 시간도 엄청 흘렀고 개발사와 게임컨셉, 시스템 디자인도 전혀 상관없는 지금 개발 중인 게임을 그 시절 게임과 비교할 필요가 전혀 없을텐데요? 발더스 게이트 3 발매전 전작 시리즈 골수 팬이라고 자처하던 별 시덥지 않은 무리들이 리얼타임 전투가 턴제로 바뀐거 가지고 시리즈 정체성 운운하며 극구 반대하던 촌극이 연상되네요. 게임 디자인과 컨셉, 개발방향에 따라 시점도 정해지는 겁니다. 애초에 이제 트레일러 하나 공개된 기대작을 어떻게든 깍이내리기 위해 동일한 프랜차이즈 란거 빼면 전혀 관계없는 고전작을 들먹이며 이용하는게 고전명작의 명성에 오히려 먹칠하는 거죠. 노아 펄스타인과 할 바우드가 위 댓글보면 기가 차겠군요. 물론 그럴리야 없겠지만.. ㅡㅡ;
낙지 조지는걸 좋아하는 회사 답게 이번에도 주적은 낙지와 추축군이군 ㅋㅋㅋㅋㅋ
위에 하지도 않을놈들 둘이서 열심히 억까하고있네
또 젼나 나대네
줜나 나대네 ㅋ
써놨잖아 새끼야 1인칭이라 단념한다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도둑이 제발 저린다구 찔리는 세명이 댓글 달았네ㅋㅋㅋ
님 말고 저기 M모씨랑 T모씨 말한건데 왜 찔리심?
인디아나게임중 전투가 가장 많을듯
회사가 같아서 그런가 싸울 때 묘하게 울펜슈타인이 오버랩되는 느낌ㅋㅋㅋ 어쨌든 나오면 그래도 찍먹 해볼듯
아바타도 그렇고 영화기반 캐릭터게임을 왜 자꾸 1인칭으로 만드는지 모르겠음. 캐릭터 직접 조작하고 행동하는거 보는 재미가 제일 중요하지 않나?
직접 조작하는재미는 1인칭이 더큰데요 3인칭이 왜 3인칭이겠음?
직접 조작만 하는 재미가 아니라 직접 조작해서 행동하는거 보는 재미라고요. 보는 재미. 뭐.... 개인적인 의견일 뿐임다
탐험하는 느낌은 1인칭이 더 클 거 같아요. 살펴볼 곳도 많을 것이고
로보캅 로그시티가 왜 흥했는지 아직도 모르는구나
채찍 액션 다양하게 나왔음 좋겠다. 다리 묶어 넘어뜨리기나 무기 빼앗기 같은거
울펜 얘네들 자체도 어지러움이 좀 많은 게임이었는데 이것도 1인칭이면 비슷하겠네 아
황제의 무덤처럼 찰진 3인칭 주먹질을 기대했었는데 1인칭이라 좀 아쉽지만 잘 나와주길
3인칭 안하려는게 모션때문이겠죠.. 어설프게 하면 욕먹고 제대로 하려면 돈 많이 들어가니
3인칭 으로 해서 어설프면 언챠 처럼 코믹 스럽게 되니 별루죠 영화 느낌이 나야되는데요
개인적으로는 3인칭에 익숙해서 1인칭 시점은 별로 안 하네요. 제일 신경 쓰이는 게 멀미가 나서.
킬존2 정도의 1인칭 이면 할만 합니다
결과가 말 해주겠지,
3인칭으로 나오면 좋겠지만, 장르 특성상 3인칭으로 하면 툼레이더 아류작에서 벗어날 수 없기 때문일지도 모르겠네요. 툼레이더 시리즈가 이런 장르를 만들어 놓은 거라 그 틀을 깨기 어렵죠.
간만에 엑박에서 기대할만한 게임 나오네. 잘나왔으면 좋겠다
올해 부터가 XBOX가 기대 되는거 겠죠
3인칭도 해줬으면
인디라는 캐릭터가 주는 존재감이 얼마나 큰데...제작사도 그걸 알기에 울며 겨자 먹기로 억지로 중간중간 3인칭으로 만든 인디를 자꾸 노출하는 거겠죠. 캐릭터 게임에서 캐릭터를 안보여 주다니... 툼레이더를 손만보고 플레이하는 기분일듯.
Gta처럼 시점변경 넣어줘라.. 시점 은근 취향타는사람많거든
재미있으면 엔딩을 볼 것이고, 취향 안맞거나 재미 없으면 다른 게임으로 넘어갈 일이라.. 구독이나 유지해야지
바이오 하자자드8 처럼 나중에 3인칭 도 해줬으면 합니다
멀미는 어쩔 수 없지만 지금까지 1인칭 게임이 얼마나 많이 나왔는데. 새삼스럽게 논란이 될 줄은? 1인칭 게임을 더 선호하는 저같은 사람은 그저 신기할 따름이네요.
1인칭이라면 일단 거르고 보는 사람들도 은근 많아서 턴제라면 질색하는 것과 비슷한 식
1인칭 싫어하는 사람 꽤 많음
킬존 대항마 인디아나존스 인가 XBOX가즈아
저 영상들만 봐선 매끄럽게 전환된다는 느낌보다는 살짝 어지러운데 과연 결과물은 어떨지
흠 다들 어드벤쳐게임을 상상했는데 체찍 FPS가 나왔네..
언리얼 엔진이면 좋겠다.. UEVR로 돌리게
베데스다가 둠 시리즈도 만들다 보니 1인칭 겜은 id tech 엔진 커스텀 해서 쓰더라구요
이드 테크 6 기반의 머신게임즈 독자 엔진임
3인칭으로 했으면 백퍼 언차 랑 비교하는거 나옴
볼때 마다 개쩐다 이게 엑박 독점이라니...
바하8처럼 3인칭도 추가 해주길..
태생이 1인칭이면 자연스러운 3인칭 추가는 어려워요. 반대의 경우는 쉬어도 1에서 3으로는 거의 새로 만드는 수준이라.
채찍움짤 보면서 트레일러 브금이 자동으로 떠오르네 IP빨이 이래서 무서운거 ㄷㄷ
이러면 들어 줘야 함... ㅋㅋ https://youtu.be/-bTpp8PQSog?si=aA3rB3TY3gt376tM
1인칭일 경우 : 언챠, 툼레 같은 3인칭이 아니라 싫다 3인칭일 경우 : 언챠 짭이네 이런 소리 나오지 않을까 싶군요.
그래서 1인칭+3인칭
그냥 잘하던거 하는거지 안하던거 하면 앤썸꼴남
꼬맹이때 인디 보며 자란 세대인데 1인칭 게임 멀미땜에 못하는 저는 트레일러 보면서 마음 아팠습니다 ㅜ.ㅜ
아기자기한 게임이면 몰라도 이런 게임은 3인칭이 오히려 유치한 느낌이 들어 1인칭이 좋더라구요 사펑도 막상 해보니 1인칭으로 하길 잘했다 생각했습니다
몰입효과는 1인칭 못 따라가는데.. 제작의도가 저렇다 해도 사펑때부터 아주 플스 등짝 겜에 절여진 인간들이 뭐만 하면 3인칭 들고 나오는 거 좀 역하네...
탐험은 3인칭이 좋기도 함.. 시야의 몰입=시야의 제한을 가져와서 뭐 찾거나 거대한 지형지물 파악이 더 어렵지.. 1인칭 탐험액션이라면 모험인건 맞다고 봄..
제작진들 뻔한 핑계 1인칭, 벙어리 캐릭터는 몰입감에 도움됩니다. 실제 제작비, 인력, 시간 대폭 절감.
애초에 저 게임사 엔진 자체가 1인칭을 위한 엔진임 태생이 그러니 어쩔 수가 없지
액션어드벤처는 툼레이더나 언차티드처럼 3인칭이 좋은데...그래도 나오면 하겠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