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필드], 대형 DLC [섀터드 스페이스] 가을 발매 결정!
베데스다 소프트웍스는 [스타필드]의 대형 확장 DLC [섀터드 스페이스(Shattered Space)]의 출시 시기가 올 가을임을 해외 유튜브 채널 킨다 퍼니게임즈와의 인터뷰에서 밝혔다.
유튜브 동영상에서는 [폴아웃] 등을 포함한 베데스다 전체에 대한 질문이 진행됐고, 그 중 [스타필드]의 향후에 대한 이야기도 나왔다.
그동안 2024년 안에만 공지됐던 {섀터드 스페이스] 였지만, 보다 구체적인 '2024년 가을'이라는 시기가 밝혀졌다.
[섀터드 스페이스]는 [스타필드]용으로 개발이 진행되고 있는 DLC. 구체적인 내용은 아직 밝혀지지 않았지만 새로운 스토리 콘텐츠와 탐색 장소, 그리고 장비 등이 추가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덧붙여서, 이와는 다른 대형 업데이트가 조만간 진행될 예정이라는 것도 밝혔다. 자세한 내용은 알 수 없지만 '게임 플레이 옵션 추가'나 '콘솔판에서의 디스플레이 모드 추가', '우주선 제작에 관한 멋진 추가 요소'나 '도시의 맵' 등이 포함된다고 한다. 도시의 맵이 없는 것은 본 작품의 큰 문제점 중 하나였지만, 이번 업데이트로 통해 이것이 해소될 지가 주목된다.
구체적인 소식이 전해지는 시기는 아직 불분명하지만, 모회사인 마이크로소프트가 오는 6월에 쇼케이스를 실시한다고 발표했다. 따라서 거기서 [스타필드]와 관련된 발표가 이루어질 가능성이 높을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