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세대 엑스박스는 2가지 이유때문에 PS6보다 가격 2배 예상
Xbox 차세대 시스템은 Magnus APU와 시스템 내에서 판매되는 모든 게임에 대한 30% 수수료를 뺏는 타사 스토어의 잠재적 지원으로 인해 PS6보다 훨씬 더 많은 비용이 들 것입니다.
NeoGAF 포럼에서 차세대 시스템에 대해 언급하면서 AMD 유출자로 알려진 Kepler L2는 유출된 AMD Magnus APU가 콘솔과 일련의 게이밍 PC 모두에 전력을 공급할 것이라고 거듭 강조하며, 추측과는 달리 콘솔만이 이전 세대 Xbox 게임과의 하위 호환성을 지원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이는 주로 퍼블리셔들이 Xbox 게임 라이센스를 PC 게임 라이센스로 전환하는 것에 대해 승인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잠재적인 Xbox/Windows 듀얼 부팅의 법적 회색 영역 밖에선 MS는 PC에서 Xbox 호환 게임을 구할 방법이 없을 것입니다.
반면에 Steam 및 GOG 게임을 지원하는 Xbox 차세대 시스템은 법적 문제가 없어야 하며, 가상 머신 내에서 게임을 실행함으로써 기술적인 측면에서 실현 가능해야 합니다. 그러나 시스템에서 타사 스토어를 지원하면 MS가 시스템에서 판매되는 모든 게임에 대해 30% 수수료를 적용하지 않은채 매우 큰 APU로 알려진 Magnus APU의 추가 비용도 부담하면서 시스템을 판매해야 하므로 콘솔 가격이 PS6의 거의 2배 정도로 높아질 가능성이 높습니다.
확실히 확인되지는 않았지만, 특히 AMD Magnus APU의 첫 번째 세부 정보가 온라인에 유출된 후 PS6보다 비용이 많이 드는 Xbox 차세대 시스템은 덜 놀라운 일이 되고 있습니다. 칩렛 디자인이 적용된 이 대형 APU는 MS가 PS6 및 NS2와 같은 콘솔이 아닌 사전 제작된 게임용 PC와 경쟁할 수 있는 다양한 시스템을 생산가능한 많은 유연성을 제공할 것입니다. 반면 소니는 비용을 낮추면서도 상당한 레이 트레이싱 성능을 향상시키는 4K, 120 FPS 지원 시스템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다른 방향으로 나아가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으며, 그것과 더불어 콘솔의 능력을 잘 이용하도록 패치된 게임들과 함께 Xbox ROG Ally와 PS5를 능가한다고 기대받는 포터블 시스템도 함께 목표 중인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따라서 이러한 다양한 접근 방식을 통해 차세대 콘솔은 몇 년 만에 가장 흥미로운 콘솔 중 하나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