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패스 엑스박스 독점
말그대로 엑박이 있어야 게임패스 가능
MS에서 정책을 이렇게 바꿔야 엑박이 잘 팔릴것 같아요
PC용 게임패스가 있는한 엑박 구매욕구는 떨어질수밖에 없네요
게임패스 엑스박스 독점
말그대로 엑박이 있어야 게임패스 가능
MS에서 정책을 이렇게 바꿔야 엑박이 잘 팔릴것 같아요
PC용 게임패스가 있는한 엑박 구매욕구는 떨어질수밖에 없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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굳이 엑박 독점해서 게임판매나 게임패스 사용자를 제한해서 득볼게 아무 것도 없잖아요. PC시장을 포기하기엔 콘솔보다 크고 사용자 층도 넓어요. 기업입장에선 게임이나 자사 서비스를 더 많은 사람들에게 팔려면 또 사용자 입장에서는 더 편리하게 게임을 이용하려면 어떤게 나은 선택인지는 뻔하잖아요. 플래폼 홀더 입장에선 하드웨어때문에 일부러 시장을 좁힐 필요가 없죠.
사실상 독과점 시장인 pc시장 포기하라구요? 하드웨어플랫폼 망하면 끝인 소니나 닌텐도와는 상황이 많이 다릅니다
PC와 같이 게임을 개발하니 요구되는 개발력 상승, 들어가는 개발비 상승 - 게임의 품질 하락으로 이어지고 게임의 평가가 안좋으니 엑박 기기 구매력이 높아질수도 없고 이게 반복되고 있는게 엑박 플랫폼이죠 플랫폼 개발을 리드해야 하는 퍼스트 파티 게임들이 하나같이 기술적으로도 하자있게 나오고 있으니 엑박 플랫폼이 풀어야할 가장 큰 문제입니다
요즘 게임은 pc로도 많이 개발하고 기획단계에서 고려하기 때문에 크게 문제될건 없어보여요. aaa가 아닌 게임도 멀티플렛폼으로 개발 많이 하잖아요.
엑박콘솔이 있어야 게임패스 이용이 가능하도록 바꾼다면 애초에 피시용으로 마소 퍼스트 게임 출시 및 피시용 게임패스 출시 자체를 하지 않았겠죠. 마소 정책이 피시, 엑박, 클라우드(모바일) 등 어떤 플랫폼을 가지고 있든 게임 하라는것이라는 정책이라서요.
pc게임패스도 잘팔리기 때문에 굳이 그럴필요 없을거 같아요. 애플티비 아니라면 다른 구독제는 여러군데서 하는것 처럼
유출문서엔 10프로 점유율이었는데 피씨가..
PC와 같이 게임을 개발하니 요구되는 개발력 상승, 들어가는 개발비 상승 - 게임의 품질 하락으로 이어지고 게임의 평가가 안좋으니 엑박 기기 구매력이 높아질수도 없고 이게 반복되고 있는게 엑박 플랫폼이죠 플랫폼 개발을 리드해야 하는 퍼스트 파티 게임들이 하나같이 기술적으로도 하자있게 나오고 있으니 엑박 플랫폼이 풀어야할 가장 큰 문제입니다
제타맨
요즘 게임은 pc로도 많이 개발하고 기획단계에서 고려하기 때문에 크게 문제될건 없어보여요. aaa가 아닌 게임도 멀티플렛폼으로 개발 많이 하잖아요.
콘솔 플랫폼이 딱 3군데입니다 마소, 소니, 닌텐도 그 3곳 중에서 마소만 멀티플랫폼으로 게임을 내놓고 있습니다
멀티플렛폼의 맛을 보니 잘한거라고 봅니다
저도 유저 입장이니 멀티플랫폼을 선호하죠 하지만 본문 내용은 엑박이 잘팔릴려면 이야기를 하는 중이라 저도 거기에 대해서 한정하여 이야기를 한겁니다 제가 멀티플랫폼을 선호하고 안하고 이야기를 하는게 아니고요 마소 퍼스트들이 PC로도 동시에 게임을 내놓는데 신작 게임이 나올때마다 수많은 버그가 터져나와서 문제가 되고 있지요 절대 발생하면 안되는 실행 불가 버그도 발생해서 긴급 패치 내놓기도 했고요 퍼스트파티는 게임만 만들면 되는게 아니고 플랫폼을 리드해줘야 하는 위치도 있습니다 신형기기에 적용되는 새로운 기술력을 선보이거나 플랫폼을 띄워서 서드파티 끌어당겨줘야 하기도 하고요
엑박콘솔이 있어야 게임패스 이용이 가능하도록 바꾼다면 애초에 피시용으로 마소 퍼스트 게임 출시 및 피시용 게임패스 출시 자체를 하지 않았겠죠. 마소 정책이 피시, 엑박, 클라우드(모바일) 등 어떤 플랫폼을 가지고 있든 게임 하라는것이라는 정책이라서요.
걍 개쩌는 싱글겜 하나 내면 잘 팔립니다 많은 사람들이 pc가 아닌 콘솔을 사서 게임을 하고있고 콘솔유저들은 주로 싱글겜을 많이하더군요
지금도 충분 꼴등이여야 잘즐김ㅋㅋ
일부러 배타적인 다른회사 따라하라고요? 어우야 그럼 ms게임의 의미가 없어요
그런 폐쇄적인 전략이면 엑박 안씁니다 엑박 PC 모바일 심지어 TV나 모니터만 있어도 어디서든 즐길 수 있는 환경 때문에 사용하는데요
4k환경 pc가진사람이 많지는 않을테니 엑박사서 4k로 하고 싶은 사람도 있겠죠
엑박이 망한상황이라 절대 아닙니다. 그걸로 엑박이 흥할리가요. 악순환임.
굳이 엑박 독점해서 게임판매나 게임패스 사용자를 제한해서 득볼게 아무 것도 없잖아요. PC시장을 포기하기엔 콘솔보다 크고 사용자 층도 넓어요. 기업입장에선 게임이나 자사 서비스를 더 많은 사람들에게 팔려면 또 사용자 입장에서는 더 편리하게 게임을 이용하려면 어떤게 나은 선택인지는 뻔하잖아요. 플래폼 홀더 입장에선 하드웨어때문에 일부러 시장을 좁힐 필요가 없죠.
그게 가능하려면 마소 퍼스트 작품을 개쩔게 만들고 나서 엑박 독점을 해야 가능성이 아주 쬐~끔 보일까 말까 한겁니다. 소니나 닌텐도와 같은 방식으로 그들과 경쟁하는데 마소가 과연 승산이 있을까..?? 그것 자체도 회의적이긴 하지만요. 근데 지금처럼 퍼스트 작품들 개쳐망하고 있는 상태에서 피씨 유저들을 그 퍼스트 작품으로 엑박 구매를 유도한다?? 그건 스스로 사업 접는 수순이죠.
마소는 좀 잘나간다 싶으면 뻘짓하거나 투자를 딱 끊어버리기 때문에 이렇게 계속 꼴찌하면서 퍼주며 손해보는게 유저와 제작사들에게 제일 이득입니다.
단순히 기기 판매량만 늘리려면 방법은 있죠. XSX에 MS 오피스만 깔아서 쓸 수 있으면 불티나게 팔릴 걸요?
사실상 독과점 시장인 pc시장 포기하라구요? 하드웨어플랫폼 망하면 끝인 소니나 닌텐도와는 상황이 많이 다릅니다
윈도우 = 마소 플랫폼 엑박 = 마소 플랫폼
엑박이 많이 팔리려면 엑박으로만 즐길수 있는 겜들이 많이 나와야죠 그걸 자기들 플랫폼이 한개인 소니는 그걸 잘 이행할수 밖에 없으니 콘솔이 잘팔리는거고
그러면 마소 게임 산업에서 철수해야될정도로 망할듯.
윈도우 누구꺼 인가요 말이 되는소리좀
소니나 닌텐도 따라갈 필요가 없습니다. 나중엔 저 회사가 피시나 모바일로 걸어나올겁니다. 이대로 가면 됩니다. 마소가 신경써야할건 게임 퀄리티 하나밖에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