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짜 멀티로 경쟁 플랫폼에 전부다 출시하는 지는 곧 알게 되겠지만
강력하게 출시한다고 못박은 몇몇게임이 언급되는거 보면 경쟁플렛폼에 독점겜 푸는 전략을 쓰긴 쓸거 같음
이거에 대한 자세한 비즈니스 전략이나 이런건 나중에 알게 되겠지만
예전처럼 소니, 닌텐도, 마소 이렇게 가는게 아니라 어느정도 서로간의 경계가 허물어지긴 할거라고 봄
시기가 문제지
당연히 말도 안되는 소리라고 말하는 사람 많겠지만
마소가 먼저 하고 소니가 따라하는거 보면 엄청 많음
기간독점, 콜옵독점, DL정책, 클라우드, PC동발, 구독서비스, 멀티유료화 등등 오랫동안 활동한 사람들은 알거임
구독은 소니가 먼저 하긴 했는데 적극적으로 하진 않음
그리고 소니식 구독 서비스와 마소식 게임패스 구독 서비스는 지금와서 보면 다른 부분이 많은 서비스임
어쨋든 이게 왜이렇게 가느냐 하면 결국 돈이 되기 때문임
단지 마소와 소니의 차이는 지금까진 소니는 서서히 변화줘서 성공을 했고 마소는 소니와의 경쟁에서 계속 뒤쳐지고 있는것 뿐 그전엔 독점게임 퀄리티 차이도 있고
서비스 자체는 마소가 기틀을 잡고 먼저 함 그래서 욕도 먼저 먹음
소니도 클라우드 부터 해서 사업전략을 콘솔 중심에서 멀티플랫폼 다각화로 서서히 변화 하는 중임
이번에 마소게임 플스에 푼다고 루머 엄청 돌때 사람들이 언급이 없었지만 플스게임도 마소쪽에 몇몇게임 또는 독점게임 푼다고 루머 있었음
불가 몇주전임
그게 소니 퍼스트 게임인지 아님 다른 독점게임 인지는 안나왔지만 비슷한 시기에 나왔고 마소 루머가 파급력이 더 쎈지 그게 더 크게 이슈화 됨
닌텐도는 성공 했고 마소는 망했다 이러는 사람들도 많은데
내가 보기엔 액블 인수 전과 지금의 체급 차이는 너무 난다고 생각 함
매출 규모 부터 이미 엑박과 닌텐도는 급이 다름
마소 퍼스트 게임들 판매량도 어마어마함 라이브서비스겜도 많고
닌텐도와 마소는 규모면에서는 이미 급차이 난다고 생각함
단지 더 좋은게임 사람들이 더 좋아 하는 브랜드는 닌텐도라고 생각함
아니라는 사람들 많겠지만 비즈니스의 성공을 이야기 하려면 숫자로 말해야 됨
닌텐도는 그영역에서 엄청 성공 하고 이익도 잘내고 대단한 회사라는 점에서는 그렇다고 생각 함 단지 마소는 낭떠러지고 닌텐도나 소니는 머 아마득히 위에 있는 회사라 생각 하는 사람들 많은데 그렇지 않다는 거임
액블게임, 베데스다게임은 인수한 회사라서 안쳐준다 머 이런거는 말도 안되는 소리고 둘다 역사가 있는 회사고 그렇게 따지면 인섬니악, 번지 등 소니가 최근에 인수 한 수많은 회사들의 앞으로 출시할 게임들도 포함 하면 안되는 거임
어쨋든 좀 지나 보면 알거임 소니 같은 경우는 마소가 하던거 아마 차근차근 다 따라 할거임 멀리 갈 필요 없고 몇년 있다가 보셈
단지 누가 더 성공 할거냐 하면 그건 그동안 한것처럼 소니가 앞서가냐 마소가 뒤쳐지냐 이거는 둘 중에 더 잘한 회사가 앞서 가겠지.. 생각함
닌텐도는 잘모르겠음 이번 스위치 성공처럼 다음 세대도 성공하면 걍 자기들 하던대로 그대로 할거 같음
하지만 닌텐도도 소소한 비즈니스 변화는 있을거라고 봄
참고로 플스,닌텐도,엑박 다있음
걍 망한거야
그냥 제발 소니도 독점 풀어라고 기도나해라 엑박만 뒤쳐지니 소니도 같이 뒤쳐져줬으면하는 니 희망을 그럴싸하게 포장한거 뿐이잖아 뭔 말도 안되는 망상을 이리 길게 써놔
현실은.... 플스 퍼스트는 커녕..... 서드파티 스퀘어 게임인 파판7,16도 엑박에 출시 못하고 있음 비지니스 성공은 숫자인건 맞다고 생각함... 다만 눈에 보이는 숫자가 전세대 엑원부터...시리즈X,S.....거진 10년을.... 에휴.....
그래서 정게에 올린 이 글은 왜 지우셨나요? 올리자마자 소니 분기 최대매출 갱신 정보글 올라와서?
반대로 엑박이 만약 5000만대씩팔려서 2000만대 미만의 시장에 공급안해도 성공할수있는데 하겠다는거랑 다른 없는말 걍 개망해서 길이 없으니 다같이 풀고 죽자는거랑 뭐가 다름 ㅋ?
네
걍 망한거야
반대로 엑박이 만약 5000만대씩팔려서 2000만대 미만의 시장에 공급안해도 성공할수있는데 하겠다는거랑 다른 없는말 걍 개망해서 길이 없으니 다같이 풀고 죽자는거랑 뭐가 다름 ㅋ?
이게 참 선례가 중요한건데 마소가 선례를 남겼으니 뒤에 있던 후발주자들이 부담이 좀 덜한게 사실..먼저 선빵으로 맞아주었으니 따라해도..부담은 덜할것이네요.단순히 기계 판매량을 뛰어넘는 수익모델을 찾아나선것이고 구독. 독점작 공급이 그 대안이 된 모양
짐 라이언 피셜 게임패스 돈 버리는 사업이라고 했는데 대안이요? 정신차리십쇼.
그냥 제발 소니도 독점 풀어라고 기도나해라 엑박만 뒤쳐지니 소니도 같이 뒤쳐져줬으면하는 니 희망을 그럴싸하게 포장한거 뿐이잖아 뭔 말도 안되는 망상을 이리 길게 써놔
어쩌면 이렇게 변하는게 당연한 수순같네요..
어디 아픈거야???
아 똥 마려!~
일단 비지니스팟캐 보고 말해도 늦지않음 근데 멀티유료/덕후과제/겜구독 따라한거 맞긴맞네
마소 따라갈진 모르겠지만 게임판이 좀 변할것 같긴하네요. 천천히 될지 급변하게 될진 몰라도... 이거랑은 별개로 어제 옆동네 패키지 총판이 폐업한다는거보고 좀 놀라긴했습니다.
엑박은 아무것도 없는거나 다름없는데 뭘 새삼스레 놀라고 자빠졌어요. 애초에 플스가 자기 하던대로 했을 뿐인데 압도적 격차를 내는건 그 dl로 구매전환시 삽질을 했기 때문이죠. dl비중이 증가하는 여파는 그냥 플스 내부의 매출비중변화지 엑박이 이로인해 얻는 이점은 없고 오히려 단점만 더 커지는 걸 모르시는군요. ㅋ 엑박에겐 재앙과도 같은 소식입니다.
누가 뭐라했나요? ㅋㅋㅋ 플스 패키지 총판이 폐업한게 그냥 신기하고 놀랍다구요 ㅋㅋ 뭔 혼자 급발진 입니까?
걔네가 장사못해서 망한건데 놀랄 이유가 있나요. 그대로 청산하는것도 아니고 인수하는 업체가 있는 경우잖아요. 인수하는 업체의 평판때메 놀라셨다면 할 말이 없지만요.
현실은.... 플스 퍼스트는 커녕..... 서드파티 스퀘어 게임인 파판7,16도 엑박에 출시 못하고 있음 비지니스 성공은 숫자인건 맞다고 생각함... 다만 눈에 보이는 숫자가 전세대 엑원부터...시리즈X,S.....거진 10년을.... 에휴.....
하위호환, 구독제, 업적... 그리고, 타기종 발매는 자의든 타의든 이미 먼저 타기종에 발매했고 매년 데이원으로 제공되고 있죠
애플에 감성빠진 소리하고있네 ㅋ
왓챠가 망해가면서, 오리지널작품들 넷플에 푸는 사태가 났을때 넷플이나 디즈니도 마블영화 다풀고, 오징어 게임도 다풀거다와 동급의 이야기...
루리웹-4604098545
마소가 못하고 있는 것도 맞고, 이거 쉴드 치는 팬보이들도 답 없는 거 맞는데… 전세계 시총 1위는 마냥 무시할 수가 없는 수치이긴 합니다.
뭐...힘내십쇼.
소니 입장에서 엑박 판매량이 플스랑 비슷했으면 님 말이 맞을 수도 있는데 엑박 판매량 처참한 시점에서 굳이 팬들한테 욕처먹으면서 퍼스트 게임들을 엑박에 낼 이유가 전혀 없어요 플스랑 PC면 유저수는 충분하니까요 엑박은 그게 안되니까 플스로 내려고 하는 거구요 ~ 이 쉬운 논리가 이해가 안되시는 건가요 ?
???: 제발 플스 독점좀 엑박에 내주세요!! ㅠㅠ
그래서 정게에 올린 이 글은 왜 지우셨나요? 올리자마자 소니 분기 최대매출 갱신 정보글 올라와서?
마소는 독점이런거보다 전부 dl판 과 구독제로 전환해서 중고거래 근절과 정기정인 수익을 얻는게 목표로 보임 퍼스트던서드던 게임만드는 사람은 프로그래머인데 게임이 망한게 100퍼 마소 탓이라고 하기도 좀.. 디렉터를 잘못뽑은탓은 있겠죠
닌텐도 퍼스트 판매량 어마어마한데 뭔 개똥같은 글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