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기간이 짧은것도 아니고..
거의 만6년이잖아요.
6년동안 게임개발한건..바이오웨어고..
6년이면.......;;엄청긴 개발기간인데..
거의 게임이 완성되서 나와야하는데..
6년동안 쳐묵쳐묵만한듯..
게임자체가 아예 미완성인데..
EA만욕하기엔 무리인듯..
암만 EA가 말아먹은 게임이 많은건 사실이고..
EA도 병맛이지만..
6년개발해서 이렇게 내놓은 바이오웨어도..정상인 아닌듯 싶네요.
6년동안 자밸린 디자인만했나..;;
자밸린하고 전투만 재밌고..나머지 다↗망;;;;;;
요즘잘나가는 에이팩스보면 결국 ea가 간섭은해도 게임역량은 순전히 개발사에의해 좌지우지된다는걸알수있죠 심지어 ea가 말아먹은 데드스페이스시리즈도 1,2편우주명작에 3편도 ea간섭때문에 액션중심에 똥드라마됐지만 게임자체는 재밌게잘뽑혔고 바이오웨어에 문제가 좀 큰것같네요
안드로메다 때도 5년씩이나 걸려서 나온 게 그거였어요. 중요한 사람들이 많이 나가버렸는지 회사가 이상해진 느낌...
간섭을 안한다기엔 EA 때문에 망한 게임이 한두개가 아닌지라 개발기간 줄이고 타이트하게 일정 잡게 만드는 이런것도 개발개입이라 생각합니다. 실제로 EA가 그런식으로 망친 게임이 한두개가 아니고 그 게임들은 희대의 명작들이었으니까요. 대표적으로 울티마 시리즈
바이오웨어가 멀티겜을 만들어본 경험이 없는게 큰 거 같아요
싱글알피지나 만들어 줬음 좋겠음. 그냥 잘하는거 하자 바웨야.. ㅠ
바이오웨어가 멀티겜을 만들어본 경험이 없는게 큰 거 같아요
안드로메다 때도 5년씩이나 걸려서 나온 게 그거였어요. 중요한 사람들이 많이 나가버렸는지 회사가 이상해진 느낌...
싱글알피지나 만들어 줬음 좋겠음. 그냥 잘하는거 하자 바웨야.. ㅠ
개인적으로 메펙 멀티나, 드래곤 에이지 멀티도 좋은 인상을 받아 본 적이 없어서.. 그래픽은 진짜 좋더군요.
드에는 저도 그런데. 매펙멀티는 당시도 꽤 이슈였습니다. 라오어가 싱글만큼이나 멀티도 사랑받은것처럼 매펙도 멀티시스템이 상당히 잘 구현되어서 꽤 오랫동안 즐길거리가 풍성했습니다. 그때 멀티로 돈맛도 보고 나름 쏠쏠하게 인기를 끌다보니 매펙 멀티 시스템을 기반으로 앤섭을 만들었다는게 곳곳에 보이죠. 다만 어디까지나 싱글 외 보너스개념의 멀티였기때문에 오롯이 멀티에만 집중한 이번 앤썸에 노이즈가 낀 것은 어쩔 수 없는 부분이고 개인적으로도 안타깝지만요. 적어도 매펙 멀티는 상당히 훌륭했습니다.
중간에 책임자가 여러 번 바뀌었을 수도... 이러면 진짜 프로젝트가 산으로 가거든요.
6년이라면..진짜 그건 더 말아먹기전에 ea가 욕먹을 각오하고 구제해준거네요.. ea파워로 그마이 광고해줬으니.....
요즘잘나가는 에이팩스보면 결국 ea가 간섭은해도 게임역량은 순전히 개발사에의해 좌지우지된다는걸알수있죠 심지어 ea가 말아먹은 데드스페이스시리즈도 1,2편우주명작에 3편도 ea간섭때문에 액션중심에 똥드라마됐지만 게임자체는 재밌게잘뽑혔고 바이오웨어에 문제가 좀 큰것같네요
크라이베이비
간섭을 안한다기엔 EA 때문에 망한 게임이 한두개가 아닌지라 개발기간 줄이고 타이트하게 일정 잡게 만드는 이런것도 개발개입이라 생각합니다. 실제로 EA가 그런식으로 망친 게임이 한두개가 아니고 그 게임들은 희대의 명작들이었으니까요. 대표적으로 울티마 시리즈
전부 EA 탓이야 라곤 안하지만 EA의 잘못도 어느정도 있지 않을까 라고 그냥 의심해봅니다. 실제로 무슨일이 일어난건지 모르니까요. 다만 화려한 전적이 있어서 그런 생각이 들게 하는건 어쩔수 없네요.
킹리적 갓심이 어쩔수 없이 들긴하죠 ㄷㄷ
맞아요... EA가 끼면 개발사가 어쨋든 전부 EA탓 처럼 느껴지게 해요.. 이런건 기업적으로 이미지 참 안좋은건데 EA가 얼마나 개똥같이 그동안 해왔으면 이런 생각이 저절로 들게하는건지 실제로는 어떤일이 있었는지 모르고 미래에나 알수 있을지도? 모르죠. EA탓이 아닐수도 있습니다만.
걍 요 컨셉으로 sf tps 알피지 만들었으면 얼마나 좋았게요~~~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