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관적인 회드 특성에 대한 생각을 적어봄.
다른 의견있으면 댓글달아주세요. 나도 참고해야되니까욤.
< 15렙 >
세나리온 (★)
현재로썬 전혀 무쓸모. 탱이 정말 아파하는 고난이도에서나 도움이 된다고 생각.
쿨이 30초로 매우 길어서 활용이 어렵다.
풍요 (★★★)
마나효율을 높여주기에 레이드에서 좋고 쐐기는 그다지...
제대로 활용하려면 높은 가속을 요구하기에 파밍단계에서는 쓰기 힘듬.
번영 (★ or ★★★★★)
모든 상황에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음. 광힐, 단일힐 순간적인 선택이 가능.
유일한 단점은 숲영 특성이 강제된다는 점.
< 30렙 >
범의 질주 (★★★★★)
가장 무난함. 즉발기에 이동속도가 매우 빠르므로 못 피할 게 없다.
소생 (★★★)
고난이도 쐐기에 적합.
야생의 돌진 (★★★★)
변신을 해야된다던가 파티원이 있어야 된다던가
난이도가 있지만 쿨이 압도적으로 짧다.
< 45렙 >
회복걸어야 되는데 딜할 시간 없다. 생존용 곰이나 찍자.
< 60렙 >
던전따라 효율이 다름. 나는 우르솔의 회오리랑 연계하려고 태풍만 듬.
거센상타가 근접이라서 제일 구리다고 생각.
< 75렙 >
숲의 영혼 ( ★ or ★★★★★)
번영 없으면 효율이 나락으로 떨어짐. 반대로 번성만 찍는 것도 큰 의미는 없다.
재배 (★ or ★★★)
모든 파티원이 위험한데 어떻게든 힐을 쥐어짜내야 할 때 유용한 특성
쐐기에서 이걸 유용하게 썼다면 그 팟은 헬일 확률이 높다. 탱이 겁나 물렁하던가 난이도가 겁나 높던가
마찬가지로 레이드도 트라이단계이거나 난이도가 높아야 효율이 나온다.
화신 ( ★★★★ )
숲영을 안 찍는다면 무난하게 좋은 선택지. 쐐기보다는 레이드에 더 유리하다.
힐량 증가, 회복마나 감소, 무빙 재생, 8인 급성. 깨알같은 방어도.
쿨이 너무 긴게 단점이지만 부가되는 옵션이 너무 다양하다.
< 90렙 >
내면의 평화 ( ★★ or ★★★★★ )
번성을 사용하지 않는다면 쐐기에서도 무난하게 쓸 수 있는 특성.
5분 이상의 전투타임을 가지는 레이드보스 상대로는 필수급.
돌나무껍질 ( ★ )
무쇠쇠껍질은 1분이면 충분하다. 대상에 대한 힐량이 20% 증가하지만 글쎄...? 굳이 필요할까?
봄꽃 ( ★★★? )
무난하게 좋음.
쐐기에서는 파티원 전원이 효과를 받는 경우가 드물어서 별로라 생각함.
레이드에서는 좋긴 한데 얼마나 효과가 있는지는 잘 모르겠음.
봄꽃 자체 힐량 증가보다는 특화에 의미가 있는데 이 효과가 어느정도인지 모르겠다.
< 100렙 >
광합성 < ★★ >
선택지가 있는게 매력. 그리고 탱힐만큼은 정말 강력하다. 근데 파티힐 효과는 좀 약한 것 같다.
싹틔우기 < ★★★★ >
쐐기는 풍요와 함께 사용해야 한다. 레이드에서는 마나소모때문에 쓰지 않는다.
무난하게 좋은데 조건이 좀 많이 붙는 느낌.
역시 높은 가속이 요구되기에 파밍단계에서는 쓰기 어렵다.
번성 < ★★★★★★★ >
파티힐이고 탱힐이고 모든 상황에서 유용하다. 쐐기에서는 다 죽어가던 파티를 살리고
레이드에서는 회복작업만 잘하면 공생기급이라 생각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쿨이 1.5분!
세나리온 (★★★) 피생과 함께 건다면 도트힐이 최소4개로 특화빨로 힐뻥이 많이된다 특화빨받은 힐로 안정적이고 쉬운 컨트롤이 가능함 탱이 아픈구간은 오히려 풍요나 번영이 대처가 좋음 풍요 (★★★) 재생의 마나사용률이 거의 회복수준으로 적어졌고 도트힐보다 즉발힐량이 훨씬 많기에 재생을 캐스팅 힐로 쓰고자 할 경우 정말 좋다 가속이 높지 않아도 극대화율과 마나소모 감소로 재생으로 힐이 꽤 안정적임 번영 (★★★) 좋은 특성이지만 숲영과 짝을 이루어 쓰는것이 맞고 재생보다는 급성을 쓰는것이 효율이 좋기 때문에 신치 - 급성, 신치 - 재생의 2콤보 활용을 넘어서는 곳에서는 대처가 힘듬 < 30렙 > 범의 질주 (★★★) 그냥 질주보다는 좀 낫긴하지만.. 소생 (★) 별로... 차라리 소생 글쿨돌시간에 곰폼광재가 훨씬좋다 야생의 돌진 (★★) 사슴폼으로 다닐 수 있는 구간에서는 참 좋다 필드에서 낙사방지용으로도 야탈을 대신할 수 있다 < 45렙 > 닥 수호친화 < 60렙 > 던전따라 취향따라. 대뿌묶이 필요하면 대뿌묶 (ex. 쉬바라) 우르솔 + 태풍으로 수제고핀처럼 활용해주는것이 차단지원에 쏠쏠하다 단일이라면 거강으로 차단지원도 굿 < 75렙 > 숲의 영혼 (★★★) 번영과 짝으로 쓸 경우만 유효함 재배 (★★★) 쐐기 레이드 모두 무난한 특성 탱 딜이 모두 실력이 좋고 여유있다면 무조건 재배가 유리 공짜 도트힐로 특화 힐뻥에도 영향 화신 ( ★★★ ) 쐐기에서 작은 쿨기 하나 가지고 간다고 보면 된다 레이드에서는 오히려 불리함. 회복과 재생 급성이 강화되는데 아까워서 계속 쓰다보면 마나가 버티지를 못함 < 90렙 > 내면의 평화 ( ★ ) 쐐기에서는 전혀 필요없다 레이드에서도 공장이 택틱에 맞춰 2분평온을 짜 넣지 않는 이상은 필요없음 돌나무껍질 ( ★★★ ) 탱이 생존기를 다 소모하고 외생기를 받아야 하는 경우가 던전에서 종종 있고 특성을 찍을시 무껍이 45초로 줄어서 거의 한무리에서 두무리 잡을때마다 쿨이돈다 탱에게 안정적인 힐량과 좋은 외생기를 지원해줄수있어 전체적으로 여유로와짐 봄꽃 ( ★★★ ) 무난함 쐐기고 레이드고 어차피 바닥힐을 밟아서 힐이되는인원수는 다르지 않기 때문에 던전과 레이드 모두에서 유용하다 누누이 말하지만 회드는 그 자체 힐량보다 특화로 튀겨지는 힐뻥을 잘 챙겨야 하는 도트힐러이기 때문에 도트힐 하나하나가 소중함 < 100렙 > 광합성 < ★★ > 나쁘진 않지만 번성에 밀림. 상황에따라 적절한 판단을 항상 해야하는것이 피곤함 싹틔우기 < ★ > 팔다리 만들어놓고 그걸 또 번성이랑 묶어서 아예 바보만들어놓은 특성 애초에 회복의 지속시간이 엄청 줄어들었기 때문에 군단때처럼 싹틔로 힐뻥 보려다가는 마나를 감당하지 못하고 그냥 저세상이다 레이드 전에 걸어놓는다? 어불성설.. 아무리 템렙 높고 좋아도 비효율적일듯하고 순간순간 위험에 대처하기가 굉장히 어려워진다 번성 < ★★★★★ > 회드의 유일한 쿨기라고 생각됨 회복도 도트힐 스타일이 추가되며 약간의 버프를 받았지만 그하니르 + 번성이 합쳐진 격아의 번성이야말로 회드의 존재이유다 회복 전부 감기 + 급속 성장 후 번성이 기본 콤보
싹틔우기 - 팔다리 '다 잘라놓고 ' 입니다
번성 - '평온'도 도트힐 스타일이 추가되며 입니다
돌나무껍질은 던전에서 아주 좋음 던전에서 내면의 평화로 평온 쓸 일이 별로없지만 돌나무껍질은 지속치유효과 걸어둔 탱한테 걸어두고 파티원들 힐 주기도 좋죠
고맙습니다..!! ㅠㅠ 오늘부터 회드로 갈아탔는데 완전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