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카룸의 성기사
디아블로2에서의 팔라딘입니다.
팔라딘 이름을 제가 직접 지어주기도 애매해서 팔라딘이라고만 기재했습니다.
추후 역할군 패치를 기준으로 지원가(자리야 태사다르 메디브 등)의 포지션으로 생각했습니다.
기본적으로는 근접 암살자이지만, 여러가지 아군을 보조할 수 있습니다.
능력치
유 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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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접 지원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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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분 |
기본 능력치 |
20레벨 능력치 |
생명력 |
2028 (+4%) |
4273 |
생명력 재생량 |
4.23 (+4%) |
8.90 |
마나 |
500 (+10) |
690 |
마나 재생량 | 3 (+.098) | 4.96 |
공격력 | 99 (+4%) | 208 |
공격 사거리 |
1.5 |
1.5 |
공격 속도 |
1.0 |
1.0 |
이동 속도 |
4.4 |
4.4 |
팔라딘은 역할군 개편 후 지원가 포지션 (태사다르, 자리야, 아바투르, 메디브의 포지션)으로 잡았습니다.
적절한 서브지원가로서의 성능과 근딜로서의 성능이 하이브리드 된 영웅을 생각했습니다.
특성 트리에 따라서
지원에 좀 더 중점을 둘 수도 있고
방패 돌진과 평타를 중심으로 하는 슴차딘+질딘의 형태와
해머를 중심으로 하는 해머딘(메이지)의 형태가 있습니다.
지원가보다는 딜러에 가까운 것 같긴 합니다.
기술
시간적 여유가 없어서 기술 아이콘은 그냥 적당히 이미지 골라서 집어넣었습니다.
그리 어울리지 않을 수 있습니다.
고유능력 - 힘의 오라(Aura of Might), 저항의 오라(Aura of Defianc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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힘의 오라 지속적으로 자신 및 주변 아군의 공격력이 10% 증가합니다. 사용하면 저항의 오라로 바뀝니다.
저항의 오라 지속적으로 자신 및 주변 아군의 방어력이 10 증가합니다. 이 방어력은 다른 방어력 증가 효과와 중첩이 가능합니다. 사용하면 힘의 오라로 바뀝니다.
● 효과 범위 : 6.5 |
팔라딘은 힘의 오라와 저항의 오라를 바꿔가며 공격력을 상승시켰다가 방어력을 상승시켰다가 오갈 수 있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은 표기가 없지만 내부 쿨타임 1초 정도가 있습니다,
Q - 신성한 번개 (Holy Bolt)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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느리게 날아가며 유닛을 통과하는 번개를 발사합니다. 번개는 적에게는156(+4%)의 피해를 주고, 아군에게는 4초 동안 156(+4%)의 보호막을 부여합니다.
마나 40 재사용 대기시간 6초 |
우서의 w와 유사합니다. 치유 대신 보호막을 부여하고, 범위는 넓지만 느려서 피하기는 쉽습니다.
보호막은 중첩 적용이 가능합니다. 궁극기 천상의 주먹과 시너지가 뛰어납니다.
보호막은 자기 자신도 적용됩니다.
W - 방패 돌진 (Shield Charg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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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정한 방향으로 돌진하여 적중한 적 영웅에게 120(+4%)의 피해를 줍니다. 적 영웅에게 적중한 후 2초 이내에 다시 사용하면 짧은 거리를 돌진하며 주변 적들에게 60(+4%)의 피해를 주고, 0.75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마나 소모량 7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
블레이즈의 돌진과 유사합니다. 첫번째 돌진은 단일 대상에게 적용되고, 두번째 돌진은 광역으로 적용됩니다.
블레이즈와 마찬가지로 적 영웅에게 적중하면 멈추고, 적 영웅에게 첫 돌진이 적중하지 않으면 두번째 돌진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E - 축복받은 망치 (Blessed Hamme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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적을 통과하며 나선형으로 도는 망치가 나타나 적에게 130(+4%)의 피해를 줍니다. 적 영웅에게 적중할 때마다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씩 감소합니다.
마나소모량 5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
요한나의 특성으로도 있기 때문에 고민을 많이 했습니다. 하지만 디아블로2에서 시대를 풍미한 해머딘을 생각하니 포기할 수가 없었습니다.
뭐 제라툴한테 점멸있어도 트레이서에게 점멸 줄 수 있고, 리밍에게 순간이동 주는거나 마찬가지라고 봅니다.
특 성
1단계 : 1레벨
구원 (Redemption) |
지속 효과 | |
주위에서 적 돌격병이 죽으면 생명력을 2%, 마나를 1% 회복합니다. 적 영웅이 죽으면 생명력을 10%, 마나를 5% 회복합니다. |
축복 (Blessing) |
능력 강화 (Q) | |
신성한 번개가 보호하는 보호막이 50% 증가하고 지속시간이 1초 증가합니다. |
방패의 달인 (Shield Mastery) |
능력 강화 (W) | |
방패 돌진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 감소하고, 돌진이 적 영웅에게 적중하지 않아도 추가 사용이 가능해집니다. |
수문장 망치 (Hammer of Vigilance) |
능력 강화 (E) | |
축복받은 망치의 투사체 크기가 50% 증가하고, 축복받은 망치에 적 영웅이 적중할 때마다 폭발하여 주위에 50%의 피해를 줍니다. |
2단계 : 4레벨
희생 (Sacrifice) |
사용 효과 | |
일반공격을 할 때마다 최대 생명력의 1%를 소모하지만, 대상의 최대 생명력의 2%만큼의 추가피해를 주고, 2초 동안 20% 느려지게 합니다. |
타오르는 진노 (Burning Wrath) |
능력 강화 (E) | |
무제한 퀘스트 : 축복받은 망치 하나가 적 영웅에게 2회 이상 적중할 때마다 축복받은 망치의 공격력이 5 증가합니다. |
기도 (Prayer) |
능력 강화 (고유능력) | |
힘의 오라와 저항의 오라가 자기 자신에게 주는 효과가 100% 증가하고, 오라가 자신 및 아군이 받는 치유량을 50% 증가시킵니다. |
희생 : 평타특 (돌진과 시너지)
타오르는 진노 : 해머특
기도 : 16레벨 명상과 시너지
3단계 : 7레벨
열의 (Zeal) |
능력 강화 (W) | |
방패 돌진이 적 영웅에게 적중하면 3초 동안 공격속도가 150% 증가합니다. |
신성한 결빙 (Holy Freeze) |
능력 강화 (Q, E) | |
신성한 번개와 축복받은 망치가 적의 이동속도를 2초 동안 40% 느려지게 합니다. |
오크의 심장 (Heart of Oak) |
능력 강화 (E) | |
축복받은 망치의 마나소모량이 40% 감소하고, 축복받은 망치가 2회까지 충전됩니다. 축복받은 망치가 적 영웅에게 적중할 때마다 감소하는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로 증가합니다. |
신성한 결빙은 16레벨 집행자특과 연계할 수 있습니다.
해머딘의 경우 신성한 결빙을 찍고 16레벨 집행자특을 통하여 해머의 한방딜을 증가시킬 수도 있고, 오크의 심장을 찍고 해머를 끝없이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4단계 : 10레벨 (궁극기)
R1 - 천상의 주먹 (Fist of the Heaven)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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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상 적 영웅에게 2초 뒤 번개가 떨어져 285(+4%)의 피해를 주고 0.5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대상으로부터 사방으로 8개의 신성한 번개를 발사합니다.
마나 소모량 90 재사용 대기시간 70초 |
타겟팅 궁극기입니다. 대신 공격력이 강하지 않고 2초전에 대상이 표시되기 때문에 충분히 대처가 가능합니다.
사방으로 신성한 번개가 발사됩니다. (과거 디아블로 화염발구르기와 유사)
추가 신성한 번개는 특성이 적용됩니다.
R2 - 유죄선고 (Conviction)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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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초 동안 오라의 범위 내 적들의 방어력을 25 감소시킵니다. 아군 영웅이 죽으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마나 100 재사용 대기시간 80초 |
유죄선고는 광역 방어력 감소 기술입니다. 아군 영웅 죽으면 재사용 대기시간 초기화는 '우리 영웅을 죽였으니 넌 유죄야!'라는 느낌으로 생각했습니다.
5단계 : 13레벨
신성한 방패 (Holy Shield) |
사용 효과 | |
사용시 1.5초 동안 저지불가 상태가 되고, 방어력이 20 증가합니다. 방패 돌진으로 적 영웅을 기절시킬 때마다 재사용 대기시간이 10초 감소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00초 |
개종 (Conversion) |
능력 강화 (Q) | |
신성한 번개가 적중한 적의 공격력을 4초 동안 40% 감소시킵니다. |
자카룸의 전령사 (Herald of Zakarum) |
능력 강화 (고유능력) | |
오라의 범위가 30% 증가합니다. |
신성한 방패 또한 팔라딘의 상징적 기술 중 하나지요. 방어력은 저항의 오라에 추가됩니다.
자카룸의 전령사는 유죄선고의 범위도 증가시킵니다.
6단계 : 16레벨
집중 (Concentration) |
능력 강화 (고유능력) | |
힘의 오라를 사용하는 동안 기절, 이동불가, 감속 상태의 적에게 35%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
광신 (Fanaticism) |
능력 강화 (고유능력) | |
힘의 오라를 사용하는 동안 적 영웅에게 일반 공격을 할 때마다 3초 동안 공격속도가 10% 증가하여 최대 5중첩까지 적용됩니다. 5중첩에 이르면 공격속도가 50% 추가로 증가합니다. |
활력 (Vigor) |
능력 강화 (고유능력) | |
저항의 오라를 사용하는 동안 이동속도가 20% 증가합니다. 신성한 번개로 보호막이 부여된 동안 아군 영웅의 이동속도가 20% 증가합니다. |
명상 (Meditation) |
능력 강화 (고유능력) | |
저항의 오라를 사용하는 동안 일반 공격을 할 때마다 일반기술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0.75초씩 감소하고, 신성한 번개가 적중한 아군의 생명력을 250(+4%) 회복시킵니다. |
16레벨은 오라의 효과를 강화하는 특성들입니다. 자기 자신에게만 적용되는 효과입니다.
광신의 공격속도는 열의 특성과 합연산으로 적용됩니다.
활력의 신성한 번개에 붙은 이속증가는 자기 자신에게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7단계 : 20레벨
천상의 빛 (Divine Light) |
능력 강화 (R) | |
천상의 주먹이 범위 피해를 주고, 적중한 적 영웅마다 추가로 신성한 번개를 발사합니다. 적중한 적 영웅 하나당 재사용 대기시간이 10초 감소합니다. |
사형선고 (Death Penalty) |
능력 강화 (R) | |
유죄선고의 대상이 받는 치유량이 50% 감소합니다. |
마지막 소원 (Last Wish) |
지속효과 | |
죽으면, 죽은 위치에서 오라의 범위 내 아군들의 생명력을 50% 회복시키고 1초 동안 보호합니다. 이 효과는 180초에 한번만 발동됩니다. |
구세주 (Savior) |
능력 강화 (고유능력) | |
오라를 변경해도 이전 오라의 효과가 5초 동안 지속됩니다. 이 효과는 10초에 한번만 적용됩니다. |
천상의 빛은 천상의 주먹이 범위 피해를 주고 적중한 만큼 신성한 번개를 발사합니다. 5인궁이 터지면 신성한 번개가 40발이 날아가겠네요. 그걸 다 맞는 일은 없겠지만.
구세주는 특성도 적용됩니다.
와.. d로 오로라 바꾸는거 상황에 따라 바꾸는거 진짜 재밌을것같네요 나머지 스킬들도 다 맘에듭니다! W사거리가 많이 짧은 돌진인거죠? 그리고 20특에
20특에 마지막 소원 특성이 50퍼센트 치유가 아군의 현재생명력의 50퍼인지, 최대생명력의 50퍼인지 궁금하네요
디테일한것들만 조금 손보면 진짜 잘만든영웅이겠네요. D컨셉이 재밌을듯. 근데 오로라가 리스크가 전혀 없는 스킬인데 오로라 범위라도 좀 줄여야할듯요.. 그래야 팔라딘도 포지셔닝에 더 신경을 쓸테고 겜도 더 재밌어질돗하네요
W는 사거리가 많이 짧은걸로 생각을 했습니다. 이연격보다 살짝 긴 정도? 20특은 아마 쓸때는 최대생명력 생각하고 썼던거 같아요 오라 범위는 살짝 줄이는게 맞는거 같네요
님이 만드신 다른 영웅들도 다보고왔습니다. 어쌔씬, 소서, 건설로봇 이런것도 개성있는 아이텐티티 스킬을 넣으면서 원작구현잘하시면서도 영웅을 재밌게 잘만드시는듯
아앗 감사합니다 묻혀있던 이 글에 관심을 가져주시다니... 시간 나면 다른 것들도 올려보겠습니다 ㅋㅋ
잘 봤습니다. 우서랑 함께하는 지원가 성기사로군요. 기술 고증도 잘된거 같고 재밌어보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