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 지난날 발생한 통신장애와 그 부하대책에 관련한 알림 {⤴끌어올림}
(11월 20일 17시30분 추가)
11월 20일 점검시에 실시한 내용에 대해서 일부 기재의 누락이 있었기때문에, 갱신하였습니다
실시중의 대책에 대해서, 이전에도 프렌드를 택할수 있도록 일부 변경을 하였습니다
🔽퀘스트 클리어후, 부하가 일정치이상 높은 경우의 동행자선택화면의 처리
(변경전) 프렌드 정보를 취득하지 아니하고 프렌드이외의 플레이어만 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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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변경후) 전에 취득한 프렌드리스트를 보유하여 재표시한다 리스트는 갱신하지 않음
※ 경우에 의해서는 전회 취득한 동행자 선택화면이 다수회 연속으로 표시되어지기 때문에, 같은 프렌드를 계속해서 동행할 경우가 있습니다
(11월 20일 17시 추가)
11월 20일에, 더욱 일부처리의 분산과 개선처리를 하였습니다
전회에는 개선대응과 동시에 부하대책을 종료하였지만, 이번에는 단계적에서 부하대책을 종료하고, 문제점확인을 보다 신속하게 할수있도록 나아가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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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FBE를 이용하여주셔서 대단히 감사합니다
10월 22일부터 급격히 높아진 부하대책에 의해, 주로 프렌드.동행자 관련으로 심려를 끼쳐드리게 된것을 고개숙여 사과드립니다
이제까지의 상황과 이후 예정에 대해서 안내하겠습니다
🔻 이제까지의 상황에 대해
2주년인 10월 22일부터, 동시접속수가 증가하였습니다
본 어플리케이션은 프렌드 한사람같은 정보가 많고, 플레이어증가에 따라 프렌드 정보취득시의 데이터량이 증가하였습니다
동시접속수가 늘어난 대부분 동일하게 확률의 데이터량이 증가하여 그것이 생각했던것이상이었기 때문에, 부하에 의한 통신장애가 빈번하게 발생하였습니다
그뒤 잠정대응으로서, 11월 01일에 프렌드 모두의 정보를 취득하는 빈도를 줄이고 여러 대책을 실시하였습니다
11월 10일에 주로 프렌드정보의 처리를 분산하고, 취득하는 서버를 증설하는 등의 대응을 하였지만, 어느정도의 개선은 하면서도 통신장애가 발생하였기 때문에, 대책을 재개하였습니다
(11월 20일 17시 추가)
11월 20일에, 일부 처리의 분산과 개선처리를 행할 예정입니다
전에는 개선대응과 동시에 부하대책을 종료하였지만, 이번에는 단계적으로 부하대책을 종료하고, 문제점 확인을 보다 신속하게 행할수있도록 나아가겠습니다
(11월 20일 17시 실시, 17시30분 갱신)
현재 실시중의 대책에 대해서 이전보다도 프렌드를 선택할수 있도록 일부 변경을 하였습니다
🔽퀘스트 클리어후, 부하가 일정치이상 높은 경우의 동행자선택화면의 처리
(변경전) 프렌드 정보를 취득하지 아니하고 프렌드이외의 플레이어만 표시
⬇
(변경후) 전에 취득한 프렌드리스트를 보유하여 재표시한다 리스트는 갱신하지 않음
※ 경우에 의해서는 전에 취득한 동행자 선택화면이 다수회 연속으로 표시되어지기 때문에, 같은 프렌드를 계속해서 동행할 경우가 있습니다
🔻 이후의 대책에 대해서
(11월 20일 17시30분 갱신)
현재 실시중인 대책에 대해서, 일부 변경을 예정하고 있습니다
🔽프렌드리스트 표시시의 처리
변경전 : 한번에 최대 130명의 유닛데이터를 취득
변경후 : 프렌드리스트 표시시는 최대 130명 유닛데이타 중 각기 일부에만 유지하고, 지정 플레이어의 상세데이터를 참조하려고 할때에 그 플레이어에만 가일층의 데이터를 취득한다
( '커넥팅(Connecting)'...이라고 표시되는 타이밍이 변합니다)
본건에 대해서는 계속해서 조사 및 대응을 진행하여, 새로이 안내할 내용이 있는대로, 계속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또 본건을 포함해서 일련의 통신장애 등등에 대해서의 사례보상 등에 대해서는, 나중에 다시 알려드리겠습니다
이번건은 다수의 여러분에게 폐를 끼쳐드린 점을 거듭하여 깊이 사과드립니다
이후에도 FFBE를 부탁드리겠습니다
'FFBE' 운영팀
매번 감사합니다~
가챠에 통장 거덜난 대책인줄 ㅎㅎ
ㅋㅋㅋㅋ 읽었던 글인데 통장 보고 한번 더 들어와봤네요 통장도 과부하를 조심해야죠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