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경기 끝나고 신나서 분석 올렸었습니다.
그러나, 두 경기째 필드골 성공률을 낮췄는데도 불구하고
성공률이 60%가 되어버리는 기이한 현상.
골밑 돌진하는 현상.
득점차가 30점 이상이 되어버리니, 슬라이더를 대폭 수정하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만족스러웠던 리바운드 갯수를 포기하고
필드골 성공률 + 골밑 돌진 횟수를 줄이는 작업을 시작해보았습니다.
어디까지나 분석일 뿐이고, 슬라이더는 더 잘하시는 분들이 있기 때문에
참고정도만 해주시면 됩니다.
Skill Level : 말그대로 난이도입니다. 라이트한 유저도 올스타 정도는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League Starting Point ~ Quarter Length까지는 굳이 안 풀어도 될 듯 합니다.
Accelerated Clock : 2분 남기고까지 시간을 빨리 돌릴지 말지인데, 개인적으로는 게임속도가 빠르게 때문에 비추합니다.
Free Throw Shooting : Rating + Skill / Rating Only
이거 버그입니다. Rating Only해도 타이밍 못 맞추면 안 들어갑니다. 일단 Rating + Skill로 해주세요.
Shooting : Rating + Skill / Rating Only
손맛을 느끼고 싶으면 왼쪽, 그게 아니라면 오른쪽
여기서부터는 게임에 영향을 미치는 슬라이더입니다.
Inside Shot Ability / Post Shooting의 차이는
첫번째는 레이업 또는 골대 근처 슛을 말하는 것이고, 두번째는 페인트 존을 말하는 것 같습니다.
이거 대폭 낮춰야 합니다. 높이면 CPU의 이상한 슛 다 들어갑니다.
하지만 25로 하면 왠만해서는 안 들어갑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골밑 돌파를 많이 하니 맞추시길 ^^
Mid-Range / 3-Point shooting의 경우 40-35 정도가 좋습니다.
지금 미들레인지 비중을 높이기 위해서 이래저래 만져봤는데 1경기보다는 2경기 때 많이 던졌습니다.
3포인트는 30으로 했더니 성공률이 22%라 35로 올렸습니다.
Driving Layup Ability는 단독드리블 후 골밑 돌파 후 레이업인데
왜 이렇게 골대 근처 관련 슬라이더가 많나 싶네요. 50으로 하면 많이 들어갑니다. 과감히 낮추기~
Post Move Effectiveness는 그냥 50으로 하시고, 컴퓨터가 포스트업을 너무 잘한다 쉽다 하시면 올리세요.
Dunk Frequency 역시 실제 덩크가 적기 때문에 내리세요.
다음은 파울콜들인데
몸 터치 파울 - 슛 파울 - 골밑 파울 - 레이업 파울 - 덩크 파울 많은데
적당히 올려주되, 슛 파울은 많이 올리지 마세요.
Collsion Frequency는 충돌 빈도를 말하는데
저는 슬라이더를 다른 걸 참조해서 모르겠지만, 아마 돌파하는데 충돌 빈도를 보는 것 같습니다.
그냥 50으로 하면 다 뚫리니 공격(Off), 수비(Def) 잘 맞게 수정해보시길.
그리고 Steal Success는 무조건 30이하!
25로 하니 4-5개 30으로 하면 10개 이상 나와서 27로 했습니다.
Tune Alley-Oop도 낮추시구요 (50으로 놔두면 앨리웁 많이 합니다.)
Off-Dribble / Contest는 상대편 선수가 수비할 때 슛 쏘는 것에 대한 성공률 감소 효과인데
50~60이 좋습니다.
Blocking Ability는 무조건 0!! 0해도 많이 합니다.
Offensive Rebouning도 30이하로 해주시고
Pushoff는 수비의 탄탄함을 좌우하는 것 같은데 50으로 하면 아마 공 없는 사람 수비가 헐거울 듯 합니다.
마지막으로 Jostle Vs Blow-By는 좀 헷갈린데
Jostle 뜻이 거칠게 밀치다 라는 뜻입니다.
이건 일단 40으로 해보았어요.
대강 말씀드렸는데
라이브 18도 드리블과 선수 움직임은 투박하고
컨트롤이 직관적이다 보니, 움직임이 특이할 수는 있으나
잘만 활용한다면, 내 손맛에 맞는 게임이 나올 것 같습니다.
그나저나 지금까지 발견한 버그는
CPU 타임아웃을 거의 안 부른다는 점.
슬라이더에서 자유투 모드를 Rating Only해도 안 먹힌다는 점.
슛 쏠 때 가끔씩 U자형 슛을 쏜다는 점
이 정도네요. 꾸준히 분석해보겠습니다 ^^
감사합니다. 수고하셨습니다 퇴근이 기다려지네요 집에가서 적용해보겠습니다. 다시한번 감사드립니다 하는 사람이 점점 더 많아져서 글과 댓글도 풍성해지고 유저도 많아졌으면 하네요 게임이 결코 재미없는 게임이 아니거든요ㅋ 완벽하지는 않지만 그렇다고 그 반대도 아니구요. 애들아빠라 많이 하지는 못하지만 시간될 때 하면 시원시원하고 좋습니다. 실제로 밖에서 게임에 나오는 농구선수처럼 실제로 못하는게 아쉽네요ㅋ 그래서 대리만족하는거 같아요
감사한하루님 허드투헤드같이해요 lionshomerun10요 진짜초보임 라이브
저 완전 못해요ㅋ 헤드 투 헤드 멀티는 처음해봤는데요 36대77인가 졌어요 그래도 잼나요 친추할게요.ㅋ
벌써 친추 되어 있네요. 언제든지 쪽지 주셔요 다른게임하다가도 같이 할게요 마이크가 없어서 그게 좀 아쉽네요. 이심전심 멀티ㅋ
저도어제 40대88로발림 ㅎㅎㅎ 저도 애아빠입니다 ㅎㅎ
좋은 글 잘 보았습니다. 제가 알고있는 몇가지 첨언을 해볼께요 우선 shot off dribble impact부분에서 shot off dribble은 드리블하다가 원투스텝을 빠르게 밟고 올라가는 슛 입니다. 이부분에 대한 임팩트 강도입니다. 어떤 슛인지 궁금하시면 off dribble shot 같은 단어로 검색해보시면 아마 바로 아실겁니다. Off ball pushoff는 공을 가지고 있지 않은 선수들이 공간을 창출하기 위해서 움직일때 자기 수비수나 길목에 있는 수비수들을 서로 밀치는 행위입니다. jostle은 pushoff보다 더 거친 밀치기입니다. 이에따른 성공률이 높으면 공가지지않은 선수들이 밀쳤을때 그게 성공하고 공간을 내겠죠. 마지막으로 jostle / blow by 는 돌파할때. 돌파가 blow by 되느냐(공격수가 수비수를 제낀다) 아니면 jostle되느냐(수비수가 공격수에 거칠게 부딛혀 수비에 성공하느냐)에 대한 확률입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
감사합니다. 미들/3점슛 중심의 게임을 만들고 있었는데 알려주신 것들은 모두 필요한 부분이겠네요. shot off dribble은 좀 올리고, jostle도 올려야겠네요. 조언 감사합니다.
맞습니다 ㅎ 샷 오프 드리블은 약간 올리시는게 좋고 조슬도 올리는게 그나마 부족한 모션들에서 더 다양한 충돌 모션들이 나오게 할 수 있습니다. Off ball push frequency도 좀 더 자주(전 100 놓습니다) 여기서 또 푸시했을때 성공률은 밸런싱 있게 테스트 하신다면 훨씬 세련된 화면을 보실 수 있습니다.
세련된 화면은 어느정도 구현이 되네요 ㅋㅋ 근데 CPU가 골밑 돌파를 너무 잘해서 이것 때문에 성공률이 급상승합니다. 뭘 건들여야 할까요.
안녕하세요! 정말 죄송한게 여쭤보고 싶은 게 슬라이더 만지면 10단위씩 움직이던데 일단위로는 어떻게 맞추셨나요...?
게임 도중에는 10으로 됩니다. 프랜차이즈 또는 메인메뉴에서 세팅 메뉴 가셔서 바꾸면 1씩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