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작년 5월에 oled65b7k 구입한 사람입니다.
구입하고 두달정도 사용하니까 화면 왼쪽 끝이 노란줄이 선명하게 보이더군요.
처음에 환불은 아예 안된다고해서 패널를 교체하였습니다.
패널 교체한 직후에도 똑같이 노란줄이 보이더라구요.
기사분이 픽셀 리프레셔? 한달정도 계속 돌려보시구 그래도 계속 증상이 계속되면 패널교체나 다른 조치를 취해준다고해서
믿고 경과를 지켜보았습니다.
그로부터 6개월정도 지난 지금
증상은 나아지진 않고 오히려 노란줄 증상이 더 심해지고 화면 전체적으로 노란색을 보였습니다.
이대로는 안되겠다 싶어서
오늘 as기사를 불렀습니다.
기사분에게 흰색 화면 보여주었고
눈으로 딱 봐도 노란줄이 선명하게 보이고 화면 전체적으로 노란데
기사 자기눈에는 정상이라고 합니다.
정상제품이니 당연히 패널교체도 안된다고 합니다.
노란색이 보이는데 하얀 화면밖에 안 보인다는 말에 이 사람 눈이 정상인가 싶더군요.
거진 20분가까이 실랑이를 벌인거 같은데 눈하나 꿈뻑 안하더군요.
나중에는 말투도 공격적으로 변하더군요.
아주 lg가 노란줄에 대해선 화면이 이상이 생겨도 무조건 정상이라고 교육을 받은게 아닌가 싶네요.
언제부터 lg가 서비스가 이따위로 바뀌었는지 알 수가 없네요.
저는 포기하지 않고 tv가 개선될때 까지 AS기사 계속 부를 예정입니다.
저와 비슷한 증상에 글 들도 모두 읽어보았고 저 보다 증상이 심한분들도 열심히 싸우시는 모습에
저도 글을 올려서 다른 분들에게 OLED TV 심각성을 조금이라도 알려드리고 싶은 마음에 게시글을 올립니다.
oled tv 구입예정 이신분들은 조금만 더 생각해주시면 도움이 될거 같습니다.
너무 화가 나서 두서없이 글을 썼는데
해결방안에 대해서 댓글로 적어주시면 저에게 아주 큰 도움이 될거 같습니다.
부족한 필력에도 읽어 주신분들 감사합니다.
핸드폰 사진이라 그런지 잘 분간은 안됩니다.. 삼성도 oled만든다니 그걸로 갈아타셔야겠네요
실제로 보면 상당히 노랗게 보입니다. 삼성으로 갈아타던가 해야겠네요.
사진상으론 잘 보이지는 않네요 아쉬운건..한달후 변화가 없었을때 연락하셨으면 더 진행이 매끄럽게 되지 않았을까요? 6개월이나 기다리신 이유를..;; 글구 AS기사를 엘쥐 본사 기사로 불러달라고 말씀하셔서 확인 받아보시는게.. 더 잘풀릴수 있을지도요.
부모님댁에 놔드린거라서 확인 할 겨룰이 거의 없었네요. 말씀하신 것처럼 더 신경쓸걸 그랬습니다 ㅠ
삭제된 댓글입니다.
네 저도 언성이 높아지고 해결되지 않을거 같아서 그냥 가라고 했습니다. 제 인생에서 lg제품 사용할 일은 없을거 같네요.
http://bbs.ruliweb.com/hobby/board/320033/read/375194?search_type=name&search_key=%EC%A1%B0%EC%84%A0%EB%8C%80%EB%94%B8%EC%9F%81%EC%9D%B4 제가 오랜기간동안 지냈던 일본과의 서비스 차이점과, 한국의 하청서비스와 본사서비스에 차이점에 관하여 적은글입니다. (말귀를 못 알아듣는 온전치 않은 작자가 댓글로 게시물을 망쳤지만 ㅠㅠ) 대표전화에 전화를 거셔서, "본사서비스 직원을 불러주세요"라고 요청을 해보세요. 그나마 얘기가 통해서 패널을 교체해줄 가능성이 있습니다. 하청직원들은 큰 고장이 아니면, 멋대로 수리할수 있는 결정권이 없어서 인지 얘기가 잘 안통하는 경우가 많더군요. 정 말이 안 통하는 경우는, 소비자 보호원에 신고하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소비자 보호원이 법적 강제성이 없어서 금성(LG)측에서 소비자 보호원의 요구를 씹으면 끝이지만, 이게 계속해서 실적이 쌓이면 기관에서 개입할 가능성도 생긴다고 하더군요. )
소중한 답글 너무나도 감사합니다. 첨부해주신 링크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참고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혹 본사직원이 오고 후기를 적을수 있으시면 적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ㅠㅠ 삼성쪽 본사직원은 직접 만나봤는데, 금성(LG)쪽 본사직원은 대응태도와 수리지식등의 자세한 정보가 없거든요 ;;
저는 왼쪽 끝부분 사진상으로도 확실하게 보이네요. 왼쪽과 오른쪽 보면 바로 차이가 납니다. 저걸 정상이라고 하면 문제가 있죠.
일단 AS기사가 온게 다행이죠 저희집은 셋탑박스 문제라고 우기는데 우리집 셋탑박스 안 쓰고 유선방송 보는데 뭔 셋탑박스 타령이냐 했더니 그럼 외부적인 다른 요인이라고 아무튼 TV문제는 아니라고 ㅋㅋㅋㅋㅋ
원래 OLED는 화면균일도가 좋아서 저런 문제가 안생겨야 맞는데 수율 올리기를 위한 공정관리 미흡인건지 저런 불량이 종종 보이더군요.
이런거 보면 엘지 참 허허
어떻게 해결하셨어요? 제가봐도 보이는데;
저도 얼마전에 구입했는데. 저도 인수 받을때 정신없어서 바로 인수서 사인했는데, 그날 저녁때 티비에 유튜브 기능으로 흰화면 띄어보니 이렇더군요..바로 구입한대 전화해서 AS 접수 했습니다. 2틀뒤에 AS기사 와서 원래 어쩔수 없다고 교환은 한번밖에 안된다는 소리 하길래 바로 반품했습니다.. 원래는 어느정도 각오하고 샀는데. 실망 스럽네요...
탁월한 선택하신겁니다 ㅠ 저도 일찍부터 발견했으면 환불 받았을텐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