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야모토 시게루가 오늘 일본 요코하마에서 열린 컴퓨터 엔터테인먼트 개발자 회의에서 강연을 진행했습니다. 주제는 “환상이 현실이 되다”.입니다. 그는 오늘 게임 “마인크래프트”를 중점적으로 언급하며, 자신은 마인크래프트의 엄청난 성공에 큰 영감을 받았으며, 과거 자신이 게임을 개발하던 시기의 추억이 떠오른다고도 언급했습니다.
[사설] 미야모토 시게루, 요코하마 강연. “마인크래프트”에 큰 영감 받아
루리웹-6119653846
추천 18
조회 18751
날짜 2024.03.04
|
루리웹-6119653846
추천 11
조회 11372
날짜 2023.11.15
|
echospherics
추천 22
조회 36029
날짜 2023.08.13
|
심심해♥
추천 33
조회 19261
날짜 2023.07.19
|
헤롱싀
추천 29
조회 35919
날짜 2023.06.24
|
루리웹-6119653846
추천 8
조회 9668
날짜 2023.06.14
|
루리웹-6119653846
추천 14
조회 21151
날짜 2023.06.10
|
헤롱싀
추천 14
조회 22953
날짜 2023.06.08
|
심심해♥
추천 19
조회 24647
날짜 2023.06.05
|
echospherics
추천 20
조회 38411
날짜 2023.04.14
|
RizeWave
추천 29
조회 32073
날짜 2023.03.22
|
Bto Basic
추천 16
조회 19756
날짜 2022.12.16
|
틸로볼프
추천 35
조회 28897
날짜 2022.04.23
|
클틴이
추천 7
조회 8230
날짜 2021.11.01
|
토미오카
추천 38
조회 13068
날짜 2021.07.11
|
루리웹-4501333961
추천 10
조회 10383
날짜 2021.06.27
|
코코로와
추천 45
조회 40793
날짜 2021.03.25
|
순정소닉
추천 42
조회 59814
날짜 2021.03.18
|
클틴이
추천 10
조회 13588
날짜 2021.02.23
|
네이썬
추천 52
조회 57468
날짜 2021.01.25
|
케이에치
추천 19
조회 28630
날짜 2021.01.15
|
echospherics
추천 71
조회 56189
날짜 2020.12.18
|
코코로와
추천 29
조회 32629
날짜 2020.12.08
|
코코로와
추천 25
조회 14329
날짜 2020.12.08
|
검스~연구팀🎓
추천 27
조회 32225
날짜 2020.11.16
|
헤롱싀
추천 10
조회 13016
날짜 2020.09.29
|
바람의나라연검객
추천 8
조회 14188
날짜 2020.09.10
|
야쿠시지
추천 12
조회 16747
날짜 2020.05.25
|
이 댓글에 비추가 왜 달려있지..??
이번 젤다는 여러 가지 게임들을 참고했고 그걸 젤다에 잘 녹여낸 게임이 맞습니다만 시게루가 마인크를 감명깊게 했다고 그게 젤다에 영향을 준 근거가 되지는 않습니다. 마인크를 참고했다면 그건 시게루와 상관없이 개발자중 누군가의 의지인 것이죠. 강백호님 말대로 시게루는 이번 젤다에 전혀 참여하지 않았으니까요. 사실관계를 말씀드리는 겁니다.
음... 이번젤다는 시게루씨가 만든게 아니긴한데...
그분들이...
$4
이 댓글에 비추가 왜 달려있지..??
그분들이...
왕따 당한 그분들이...
하지만 대부분의 게이머들은 서바이버지... 투게더하면 엄마한테 공부안하고 게임이나 한다고 맞음
together...without korean..
ㅠㅠ
마인크래프트 차곡차곡 재료모아서 하나하나 만들어 키워나가는 재미가 일품
이번 젤다botw하면서 자유도와 목표 설정 측면에서 마인크래프트랑 비슷하다는 느낌을 받았는데 실제로 영향이 있었던게 맞았나 보네요 마크 서바이벌 모드하면서 느낀 재미요소와 장점들이 어느정도 botw에도 녹아있는듯
박돌희
음... 이번젤다는 시게루씨가 만든게 아니긴한데...
시게루는 직접 개발에 참여 안한지 꽤 오래되었고, 젤다의 개발 최고 책임자는 꽤 오래전 부터 아오누마였습니다.
시게루씨가 공식 석상에서 영감을 받았다고 말할 정도면 어느정도 영향이 있었다는건 사실로 봐야될거 같은데요...마크 뿐만 아니라 탑 점령은 어쎄신크리드의 요소이기도 하고 최근의 오픈월드 게임에서 여러 좋은 요소들은 차용해온 부분은 분명히 존재하니깐요
박돌희
이번 젤다는 여러 가지 게임들을 참고했고 그걸 젤다에 잘 녹여낸 게임이 맞습니다만 시게루가 마인크를 감명깊게 했다고 그게 젤다에 영향을 준 근거가 되지는 않습니다. 마인크를 참고했다면 그건 시게루와 상관없이 개발자중 누군가의 의지인 것이죠. 강백호님 말대로 시게루는 이번 젤다에 전혀 참여하지 않았으니까요. 사실관계를 말씀드리는 겁니다.
그걸 부인하는건 아니고요. 어떤식으로든 영향을 줬을 수도 있죠. 단지 시게루는 개발자라기보다 총괄 책임자가 된지 오래됬다고 밀씀드린겁랍니다.
아니 그니까 영향을 여기저기서 받은게임은 맞는데 시게루가 만든게아니라 이글과는 무관한것같다는 말들인데.
뭐 사람마다 한 게임도 다르고 본인이 마인크 하면서 느꼈던 점을 젤다를 하면서도 공감이 들었다면 그부분에 대해서는 다른사람이 왈가왈부할 부분은 아니죠 다만 그게 실제로 영향이 있었다는건 본인의 뇌피셜일 뿐이고..
야숨 하면서 마크생각 많이 났었는데 반영이 되긴 한 모양이네요. 필드 미친듯이 넓은것도 그렇고 잔잔한 필드브금이랑 야생말 등등..
야숨이 영향을 받았다면 스카이림일 가능성이...
저 발언만 보면 옛날 추억 회상하면서 오호.. 하는 수준에 지나지 않은것 같은데
사실 마인크래프트야말로 닌텐도가 만들지 않은 가장 닌텐도스러운 게임들 중 하나가 아닌가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