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래 패키지겜에서 확장판 콘텐츠는 본편 중간쯤 끼워주는 게 흔해. 몬헌은 이미 역사와 전통의 방식이고.
어차피 확장판에서 더 좋은 장비 더 높은 난이도 쏟아져 나오는데 본편은 스토리 진행 외에는 거의 의미없으니까 빨리 치우고 올라오란 뜻.
그게 명백히 이상하다면 라이즈로 입문한 훈타란 말이렸다
냄새 좀 맡아도 돼?
다른 게임도 그런다니까?... 도대체 뭐가 그렇게 불만인지 모르겠네.
그리고 솔직히, 본편 중간에 G급 꽂아줘서 거기서 개쎈 장비 빨리 맞추고 본편 쾌적하게 엔딩보는 게 뉴비 입장에서도 좋은 거 아닌가?
뭔가 비겁한 거 같아서 싫어? 그럼 본편 엔딩 볼 때까지 G급 아예 안 건드리면 되잖아. 네가 하고픈대로 해도 돼. 패키지겜에 정답이 어딨어.
그거 본편 만 밀었으면 G가 안나오지 ? 확팩이 있으니까 중간에 G가 튀어나온 모양새 인거 아닐까?
G급은 확장판을 사야 열리는 거 아니냐
확팩 없이 몬헌겜하는 사람이 어딨어
2025년 2월에 존나게 많을 예정인데?
그건 확팩이 아직 없는 겜이니 그렇고...
...그럼 그게 레벨 디자인이 이상한 게 맞냐?
헌랭 100 퀘스트를 깨고 난 뒤에 G급을 열어준다든지 뭐 있을거아냐
그럼 확장판이 나온 마당에 본편 콘텐츠를 어지간히도 억지로 우려먹으란 소린데 바로 확장판으로 넘어가는 거랑 저거랑 뭐가 더 이상할 거 같아?
확팩 요소로 헌랭 부스트를 시켜주든가 그럼
본편후반부가 완전히 데드레벨이 되었는데 명백히 이상하잖아 이거 그 백룡야행인지 뭔지도 기껏 만들었다 내다버리고
몬헌이 스토리연계가 중요한것도 아니고 참전한 몬스터 반복해서 잡는 재미로 하는건데 g급에 추가된 신몹들은 나중에 시작한 사람들은 죽어라 헌랭 100까지 키우고 잡으라고 하면 하겠음?
확팩! 요소로! 헌랭 부스트를! 시켜주든가 그럼!
원래 패키지겜에서 확장판 콘텐츠는 본편 중간쯤 끼워주는 게 흔해. 몬헌은 이미 역사와 전통의 방식이고. 어차피 확장판에서 더 좋은 장비 더 높은 난이도 쏟아져 나오는데 본편은 스토리 진행 외에는 거의 의미없으니까 빨리 치우고 올라오란 뜻. 그게 명백히 이상하다면 라이즈로 입문한 훈타란 말이렸다 냄새 좀 맡아도 돼?
그게 역사와 전통인걸 아니까 라이즈로 한정하지 않고 몬헌을 통째로 지정했지
다른 게임도 그런다니까?... 도대체 뭐가 그렇게 불만인지 모르겠네. 그리고 솔직히, 본편 중간에 G급 꽂아줘서 거기서 개쎈 장비 빨리 맞추고 본편 쾌적하게 엔딩보는 게 뉴비 입장에서도 좋은 거 아닌가? 뭔가 비겁한 거 같아서 싫어? 그럼 본편 엔딩 볼 때까지 G급 아예 안 건드리면 되잖아. 네가 하고픈대로 해도 돼. 패키지겜에 정답이 어딨어.
헌랭 부스터 해주면 덜 잡아 장비 못맞춘 뉴비들 수레타다 접는다고!
얘네가 몬헌 만드는게 몇년인데 그런거 생각안해봤겠어? 지들도 지들나름대로 연구하다 안되겠딘 싶어 이런 방식을 고수하는걸테지
그렇게 따지면 본편 안깨도 확팩지역 갈수있는 소울류는 마찬가지로 ㅂㅅ이지
집회소 깨는 와중에 g급이 열린다고?
백룡 연원 나루하타타히메는 G급 열리고 한참 뒤에야 헌랭 50이 찍혀서 그렇게 됐다
근데 뭐 그건 라이즈만 있을때 기준으로 추가된 몹이다보니 뭐...
더군다나 확팩나오고 나서는 캡콤 모토가 본편 빨리 밀고 확팩 넘어가세요라서 그래서 수비대 장비 같이 오버벨런스인 장비 주는거고.
그거 본편 만 밀었으면 G가 안나오지 ? 확팩이 있으니까 중간에 G가 튀어나온 모양새 인거 아닐까?
그러니까 게임을 이딴식으로 레벨디자인을 하는게 맞냐고... 오리지널 엔드컨텐츠가 끝나지도 않았는데 이쪽을 열어버리는게
그야 확팩 없었을 때 기준 레벨디자인 이니까 그런거지...
본편 발매 시점에서 확팩 상정하고 레벨디자인 하라는게 오히려 무리수 아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