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게임 쇼케이스 위시리스트 1위 게임, 둠을 제치고 아스트로 봇이 차지했습니다.
지난 2주간 게이머의 구매 의향을 보여주는 IGN 플레이리스트 데이터 공개
지난 2주간 공개된 모든 게임 중 가장 많은 위시리스트를 기록한 여름 게임 쇼케이스의 우승작은 Astro Bot입니다.
데이터는 웹과 모바일 앱에서 사용할 수 있는 백로그 및 플레이 활동 추적기인 IGN 플레이리스트에서 가져온 것입니다.
아래 차트는 43,000명 이상의 게이머의 구매 의향을 기반으로 하며, 5월 30일부터 6월 12일까지의 새로운 위시리스트를 고려한 것입니다(PlayStation State of Play 컨퍼런스 당일).
아스트로 봇에 대한 관심은 다소 의외로 보일 수 있습니다. 올해 초 소니는 올해 기존 IP를 기반으로 한 주요 신작 타이틀을 출시할 계획이 없다고 밝혔는데, 이 게임은 9월 6일에 출시될 예정이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PlayStation에서도 이 게임에 대한 기대가 크지 않았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하지만 아스트로 봇은 지금까지 5,600만 대 이상 판매된 모든 PS5에 포함된 확장 기술 데모인 아스트로 플레이룸의 후속작입니다. 그 결과, 소니는 이미 매우 많은 잠재 고객(중요하고 수익성이 높은 얼리어답터 고객 포함)에게 Astro 시리즈를 노출시켰으며, 그 잠재 고객 중 일부가 속편을 위해 다시 돌아올 수도 있습니다.
PlayStation이 1위를 차지했지만 나머지 상위 10위권에는 Xbox 쇼케이스에 출품된 게임들이 차지했습니다. 2위는 Microsoft의 쇼케이스 오프닝을 장식한 베데스다의 둠: 더 다크 에이지가 차지했습니다. 이 슈팅 게임은 PS5로도 출시되기 때문에 3위에 오른 기어스 오브 워: 이데이, 4위에 오른 퍼펙트 다크 등 이 목록의 다른 Xbox 게임보다 더 넓은 시장을 공략할 수 있습니다.
이 차트에서 주목할 만한 점은 2주 동안 위시리스트에 게임을 등록한 사람만 집계한다는 점입니다. 따라서 당연히 지난 2주 동안 발표된 신작 게임이 유리한 반면, 이 기간 이전에 위시리스트에 올랐던 게임(5위 어쌔신 크리드 섀도우, 8위 페이블, 9위 콜 오브 듀티: 블랙 옵스 6 등)은 여기에 반영되지 않은 관심 기반이 이미 있었을 것입니다.
이번 쇼케이스에서 가장 큰 주목을 받은 신규 IP는 Clair Obscur: Expedition 33였습니다. 독립 개발사 샌드폴 인터랙티브가 개발하고 케플러가 퍼블리싱하는 RPG입니다. 이 게임은 지난 주 첫 게임플레이 트레일러가 공개된 Compulsion Games와 Xbox의 또 다른 신규 IP인 South of Midnight에 앞서 출시됩니다.
케플러는 위시리스트 상위 25개 타이틀에 두 개의 게임을 보유하고 있으며 Flintlock: The Siege of Dawn이 21위를 차지했습니다.
상위 25위권에는 호평을 받은 인디 게임도 몇 개 있었습니다. 베토벤과 공룡이 개발하고 안나푸르나가 퍼블리싱한 Mixtape는 Xbox 쇼케이스에서 깊은 인상을 남겼으며, 위시리스트에서 15위에 올랐습니다. 한편, 제프 케일리의 서머 게임 페스트 이벤트에서 많은 화제를 모았던 Neva는 20위에 올랐습니다.
전반적으로 속편이 상위 5위권을 장악하고 있지만, 이 목록에는 9개의 오리지널 게임이 포함되는 등 새로운 IP도 상당수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는 궁극적으로 여름 게임 쇼케이스의 초기 스냅샷에 불과합니다. 닌텐도는 아직 다이렉트 비디오를 개최하지 않았으며, 지난 2주 동안 선보인 게임들에 대한 미디어 보도는 앞으로 많이 나올 것입니다. 따라서 앞으로 몇 주 내에 이 차트에 대한 추가 업데이트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이제 IGN 웹사이트 그룹의 일부가 된 GamesIndustry.biz는 앞으로도 IGN 플레이리스트 인사이트와 데이터를 계속 게시할 예정입니다.
소니는 올해 쇼케이스 안했습니다
ㅋㅋㅋㅋㅋㅋ
플5 유저 필구 타이틀이네
플5 유저 필구 타이틀이네
이번플스 쇼케이스는 역대급 쓰레기였지
구해조16
소니는 올해 쇼케이스 안했습니다
구해조16
ㅋㅋㅋㅋㅋㅋ
나머지가 너무구렸어
예구 완료
몬헌 와일즈, 진삼국무쌍, 아스트로봇, 언틸던은 진짜 기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