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ST 이런거 봐도 알수있지만 옛날에 비해 요즘은
이런식의 제작사의 최적화 노력이나 노하우가 많이 부족해진것 같음.
물론 옛날에 비해 게임 제작 환경이 많이 달라져서 그렇긴하지만.
특히나 예전에는 지금에 비해 상대적으로 스펙이 떨어지는 콘솔로
자신이 원하는 표현을 하려고 온갖 편법(?)이나 대안적 방법 등을 써서
결국엔 자기들이 목표로 했던 표현을 최대한 근사치 수준으로 이뤄냈던
각종 비화나 뒷이야기 기록 등을 찾아보면 개인적으로 감탄하게 됨.
요즘은 전반적인 기계 스펙 상향으로 인해
별로 그런 개발진의 처절한 몸부림(?)을 보기 쉽지않고
대체로 부족한 최적화를 그냥 기계 깡스펙으로 눌러서 넘어가는 편이니...
BEST ㅇㅇ 분명히 스위치 스펙으론 충분히 감당 가능한 게임이고
예전에 나온 게임을 스위치로 내는건데도 개적화 게임들이 좀 있죠.
게임 퀄리티 대비 부족한 기계 스펙 때문이라면 이해를 하겠는데
그것도 아닌 게임들이 그러면 솔직히 제작사(또는 이식사)의 성의 부족으로 밖에 안보임.
물건을 팔려고 냈으면 최소한 어느정도 성의는 보여야 할것 아닌가?
BEST 60 프레임은 챙기고 대신 어느정도 "배경, 라이팅의 간략화" 라고 하니까
나름 스위치 스펙 대비 납득 할만한 이식 같음.
길티기어가 스피드가 빠른 게임이라 하다보면
저런 배경이나 라이팅에 신경이 덜쓰이기도 하고
격겜 특성상 프레임이 더 민감하고 중요한 요인일테니까요.
이런거 봐도 알수있지만 옛날에 비해 요즘은
이런식의 제작사의 최적화 노력이나 노하우가 많이 부족해진것 같음.
물론 옛날에 비해 게임 제작 환경이 많이 달라져서 그렇긴하지만.
특히나 예전에는 지금에 비해 상대적으로 스펙이 떨어지는 콘솔로
자신이 원하는 표현을 하려고 온갖 편법(?)이나 대안적 방법 등을 써서
결국엔 자기들이 목표로 했던 표현을 최대한 근사치 수준으로 이뤄냈던
각종 비화나 뒷이야기 기록 등을 찾아보면 개인적으로 감탄하게 됨.
요즘은 전반적인 기계 스펙 상향으로 인해
별로 그런 개발진의 처절한 몸부림(?)을 보기 쉽지않고
대체로 부족한 최적화를 그냥 기계 깡스펙으로 눌러서 넘어가는 편이니...
ㅇㅇ 분명히 스위치 스펙으론 충분히 감당 가능한 게임이고
예전에 나온 게임을 스위치로 내는건데도 개적화 게임들이 좀 있죠.
게임 퀄리티 대비 부족한 기계 스펙 때문이라면 이해를 하겠는데
그것도 아닌 게임들이 그러면 솔직히 제작사(또는 이식사)의 성의 부족으로 밖에 안보임.
물건을 팔려고 냈으면 최소한 어느정도 성의는 보여야 할것 아닌가?
이런거 봐도 알수있지만 옛날에 비해 요즘은 이런식의 제작사의 최적화 노력이나 노하우가 많이 부족해진것 같음. 물론 옛날에 비해 게임 제작 환경이 많이 달라져서 그렇긴하지만. 특히나 예전에는 지금에 비해 상대적으로 스펙이 떨어지는 콘솔로 자신이 원하는 표현을 하려고 온갖 편법(?)이나 대안적 방법 등을 써서 결국엔 자기들이 목표로 했던 표현을 최대한 근사치 수준으로 이뤄냈던 각종 비화나 뒷이야기 기록 등을 찾아보면 개인적으로 감탄하게 됨. 요즘은 전반적인 기계 스펙 상향으로 인해 별로 그런 개발진의 처절한 몸부림(?)을 보기 쉽지않고 대체로 부족한 최적화를 그냥 기계 깡스펙으로 눌러서 넘어가는 편이니...
ㅇㅇ 분명히 스위치 스펙으론 충분히 감당 가능한 게임이고 예전에 나온 게임을 스위치로 내는건데도 개적화 게임들이 좀 있죠. 게임 퀄리티 대비 부족한 기계 스펙 때문이라면 이해를 하겠는데 그것도 아닌 게임들이 그러면 솔직히 제작사(또는 이식사)의 성의 부족으로 밖에 안보임. 물건을 팔려고 냈으면 최소한 어느정도 성의는 보여야 할것 아닌가?
60 프레임은 챙기고 대신 어느정도 "배경, 라이팅의 간략화" 라고 하니까 나름 스위치 스펙 대비 납득 할만한 이식 같음. 길티기어가 스피드가 빠른 게임이라 하다보면 저런 배경이나 라이팅에 신경이 덜쓰이기도 하고 격겜 특성상 프레임이 더 민감하고 중요한 요인일테니까요.
최적화한게 대단하네...
그래서 그런지 스위치로 나온 게임중에 도저히 팔아먹을 수준이 아닌 개적화 게임들이 상당히 많음 심지어 플3, 360 시절 게임도 개적화 이식하고
구운버터
UMPC로도 60고정 힘들었던 것 같던데 (특정 맵 2개) 스위치로 고정 60이면 좋긴 하네요 근데 뭔가 캐릭터 주변 뿌옇거 보니까...실제 화면 봐야 할듯
루리웹-7530803928
60 프레임은 챙기고 대신 어느정도 "배경, 라이팅의 간략화" 라고 하니까 나름 스위치 스펙 대비 납득 할만한 이식 같음. 길티기어가 스피드가 빠른 게임이라 하다보면 저런 배경이나 라이팅에 신경이 덜쓰이기도 하고 격겜 특성상 프레임이 더 민감하고 중요한 요인일테니까요.
최적화한게 대단하네...
와 60프렘 ㄷㄷ
로딩 어떨지 궁금하네요. 플스5에서도 종종 ps4나 hdd쓰시는 pc유저 만나면 매칭 로딩 엄청나던데..
출처에서 기자가 체감한 바로는 로딩은 굉장히 빨랐다고 합니다
이런거 봐도 알수있지만 옛날에 비해 요즘은 이런식의 제작사의 최적화 노력이나 노하우가 많이 부족해진것 같음. 물론 옛날에 비해 게임 제작 환경이 많이 달라져서 그렇긴하지만. 특히나 예전에는 지금에 비해 상대적으로 스펙이 떨어지는 콘솔로 자신이 원하는 표현을 하려고 온갖 편법(?)이나 대안적 방법 등을 써서 결국엔 자기들이 목표로 했던 표현을 최대한 근사치 수준으로 이뤄냈던 각종 비화나 뒷이야기 기록 등을 찾아보면 개인적으로 감탄하게 됨. 요즘은 전반적인 기계 스펙 상향으로 인해 별로 그런 개발진의 처절한 몸부림(?)을 보기 쉽지않고 대체로 부족한 최적화를 그냥 기계 깡스펙으로 눌러서 넘어가는 편이니...
신상불명1
그래서 그런지 스위치로 나온 게임중에 도저히 팔아먹을 수준이 아닌 개적화 게임들이 상당히 많음 심지어 플3, 360 시절 게임도 개적화 이식하고
휘케바인
ㅇㅇ 분명히 스위치 스펙으론 충분히 감당 가능한 게임이고 예전에 나온 게임을 스위치로 내는건데도 개적화 게임들이 좀 있죠. 게임 퀄리티 대비 부족한 기계 스펙 때문이라면 이해를 하겠는데 그것도 아닌 게임들이 그러면 솔직히 제작사(또는 이식사)의 성의 부족으로 밖에 안보임. 물건을 팔려고 냈으면 최소한 어느정도 성의는 보여야 할것 아닌가?
? 상위기종으로 발매한걸 하향이식하는건 엄청 어려운겁니다. 애초에 베이스 성능이 다르기 때문에 제대로 최적화 할려면 겜을 거의 첨부터 다시 만들어야 해요. 성의의 문제가 아니라 단순 이식하는건데 겜을 첨부터 만들순 없는거에요;
맞습니다. 그 최적화 노력도 결국 시간이고 비용이거든요. 결국 하드웨어 성능에 의존하고 그 비용을 소비자에게 전가하는 거죠.
킹오파 15도 스위치 가능
드볼파Z 선례가 있으니 무한신뢰
드볼파 스위치 이식은 겁나 잘 했는데 로딩시간은 ㅜㅜ
게이지 바 두툼해져서 이건 오히려 더 좋은것같기도 함 ㅋㅋ
발매시기에 비해 늦은감이 있다 드볼파,던파듀얼 이식될때 같이 이식했어야지
캐릭터 퀄리티는 살려두고... 맵을 뭉개버린거 같군
스위치에서 던파듀얼도 엄청나다고 생각하는데 기대 만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