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0만 개 이상의 활성 플레이스테이션 계정(TrueTrophies 계정뿐만 아니라)의 게임 플레이 데이터를 사용하여 작성한 차트입니다.
차트 정보는 저작권 게임 인사이트입니다. 이 데이터와 관련하여:
계정이 게임을 열면 이는 게임이 진행 중인 것으로 등록됩니다. 계정은 일주일에 한 번만 게임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우리의 데이터는 일반적인 추세를 제안하는 데 좋습니다. 우리는 숫자가 아닌 백분율을 사용하여 이를 나타냅니다.
[포트나이트,콜오브듀티,마블 라이벌즈,GTV,로블록스,FC25] 저번주 1~6위 순위 유지
[NBA 2K25] 저번주 8위에서 7위로 상승
[로켓 리그] 저번주 7위에서 8위로 하락
[마인크래프트,레인보우식스 시즈] 저번주 9~10위 순위 유지
[마블 스파이더맨2] 저번주 36위에서 29위로 상승
[호그와트 레거시] 30위로 순위 재진입
[폴 가이즈] 저번주 40위에서 31위로 상승
[패스 오브 엑자일2] 저번주 27위에서 34위로 하락
[검은 신화: 오공] 저번주 29위에서 35위로 하락
[워프레임] 저번주 28위에서 36위로 하락
[고스트 오브 쓰시마] 37위로 순위 재진입
[젠레스 존 제로] 저번주 31위에서 39위로 하락
[갓 오브 워 라그나로크] 40위로 순위 재진입
저두 궁금해서 찾아봣어여 2. 공개 데이터 활용 PSN 계정 정보 중 트로피 정보 및 프로필 활동은 기본적으로 공개 프로필 설정을 사용하는 계정에 한해 조회가 가능합니다. PlayStation Network(PSN)는 사용자가 자신의 게임 활동, 트로피 정보, 플레이 기록을 공개 또는 비공개로 설정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TrueTrophies는 이러한 공개 계정의 데이터만을 수집하고 분석합니다. 이를 통해 법적 문제 없이 데이터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3. 데이터 수집 도구 및 API 활용 PSN은 일부 공개 API 또는 웹 크롤링 기술을 통해 데이터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TrueTrophies는 PSN 프로필의 공개 API 또는 스크래핑 기술을 이용해 게임 활동 데이터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방법은 법적으로 공개된 정보를 수집하는 것이므로, 저작권 침해나 사생활 침해에 해당하지 않습니다. 4. 익명화 및 통계 처리 수집된 데이터는 개인 식별 정보(PII) 를 제거하거나 익명화한 후, 통계적 분석 목적으로만 사용됩니다. 예를 들어, 계정의 개별 정보가 아닌 집계된 퍼센트 비율로 데이터가 제공됩니다. 이는 데이터 보호법(예: GDPR, CCPA)에서 요구하는 기준을 충족시킬 수 있습니다.
순위보면 왜 라이브 서비스 게임에 집중하려고 하는지 이해는 갑니다
무슨 원리인진 모르겠지만, 링크된 원문을 번역해보면 PSN 자료로 통계를 내는 곳과 제휴중이라고 하네요. 「 340만 개 이상의 활성 PSN 계정의 게임플레이 데이터 샘플(TrueTrophies 이외의 소스에서 대부분의 PSN 데이터를 가져오는 GameInsights와의 파트너십 덕분)을 사용하여 모든 PS5 및 PS4 게임의 데뷔 플레이어 수를 추적하여 주간 PlayStation 차트(이 기사 하단에서 확인 가능)를 생성합니다. 」
방송 시청율 조사 생각하면 될겁니다.
게임시장이 옛날 같지 않은게 24년부터 많이 느끼게 되더군요. AAA게임의 개발에 대한 전략에 큰 변화가 24년 신작 공개가 예년에 비해 확 줄어든 것으로 나타난게 아닐까 합니다.
이 정보 볼때마다 궁금한데 저 사이트 이용자가 아닌데 사용자 플레이 데이터를 저 사이트가 어떻게 수집하는거지?
플스 켜면 로그인 하잖아요.
그 정보를 저 사이트가 어떻게 가져가냐구요 특히나 어떤게임을 실행하냐는것까지요 개인정보라 함부로 못 가져갈텐데
아무일도없었다
무슨 원리인진 모르겠지만, 링크된 원문을 번역해보면 PSN 자료로 통계를 내는 곳과 제휴중이라고 하네요. 「 340만 개 이상의 활성 PSN 계정의 게임플레이 데이터 샘플(TrueTrophies 이외의 소스에서 대부분의 PSN 데이터를 가져오는 GameInsights와의 파트너십 덕분)을 사용하여 모든 PS5 및 PS4 게임의 데뷔 플레이어 수를 추적하여 주간 PlayStation 차트(이 기사 하단에서 확인 가능)를 생성합니다. 」
아무일도없었다
방송 시청율 조사 생각하면 될겁니다.
알겠지만 방송 시청률은 모든 가구를 대상으로 하는게 아님 특정 가구에 기기 설치해서 그걸 표본으로 보는거임 저 사이트 사용자를 표본으로 보고 보정해서 랭킹을 냈다고 하면 이해되는데 근데 저기 설명엔 저 사이트 가입자 외 340만 개 이상의 활성 PSN 계정의 게임플레이 데이터 샘플을 사용했다는데에 의문이 든거임
그 무슨 원리인지 모르겠는게 궁금하다는거임 ㅋㅋㅋㅋ GameInsights라는 사이트도 들어가보면 이게 믿을만한 정보가 맞나 싶음 ㅋㅋ https://gameinsights.io/
공중파 방송은 브로드캐스트라는 특성상 공공 대상이니 표본 조사가 필요하겠지만 기호품인 콘솔 게임에서 성별, 연령 등의 표본 조사가 필요할지가 의문이군요.
표본조사를 말한게 아니라 개인정보이용 동의를 안했을 340만명의 데이터를 어떻게 들여다 볼수있냐는 말인데...
아무일도없었다
저두 궁금해서 찾아봣어여 2. 공개 데이터 활용 PSN 계정 정보 중 트로피 정보 및 프로필 활동은 기본적으로 공개 프로필 설정을 사용하는 계정에 한해 조회가 가능합니다. PlayStation Network(PSN)는 사용자가 자신의 게임 활동, 트로피 정보, 플레이 기록을 공개 또는 비공개로 설정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TrueTrophies는 이러한 공개 계정의 데이터만을 수집하고 분석합니다. 이를 통해 법적 문제 없이 데이터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3. 데이터 수집 도구 및 API 활용 PSN은 일부 공개 API 또는 웹 크롤링 기술을 통해 데이터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TrueTrophies는 PSN 프로필의 공개 API 또는 스크래핑 기술을 이용해 게임 활동 데이터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방법은 법적으로 공개된 정보를 수집하는 것이므로, 저작권 침해나 사생활 침해에 해당하지 않습니다. 4. 익명화 및 통계 처리 수집된 데이터는 개인 식별 정보(PII) 를 제거하거나 익명화한 후, 통계적 분석 목적으로만 사용됩니다. 예를 들어, 계정의 개별 정보가 아닌 집계된 퍼센트 비율로 데이터가 제공됩니다. 이는 데이터 보호법(예: GDPR, CCPA)에서 요구하는 기준을 충족시킬 수 있습니다.
네 감사합니다! 전 이런게 궁금했어요
저도 궁금한게 있는데 고작 무슨 원리인지 궁금한걸 물어본것 뿐인데 비추가 왜저리 많은걸까요?
상위권 게임들 목록이 참... 처참하구만~ㅠㅠ
레인보우식스 시즈가 항상 상위권에 있는 게 신기하네요. 하지만, 아시아쪽은 사람 없겠죠? 뉴비가 지금 시작해도 되려나......
게임시장이 옛날 같지 않은게 24년부터 많이 느끼게 되더군요. AAA게임의 개발에 대한 전략에 큰 변화가 24년 신작 공개가 예년에 비해 확 줄어든 것으로 나타난게 아닐까 합니다.
순위보면 왜 라이브 서비스 게임에 집중하려고 하는지 이해는 갑니다
마블 라이벌즈 꿀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