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의 일은 종종 모호하고 무형의 것이기 때문에 수년에 걸쳐 배우와 감독은 배역에 접근하는 다양한 기술을 개발해 왔습니다. 이러한 연기 기법은 두 가지 기능을 제공합니다: 연기의 메커니즘을 더 쉽게 표현하는 동시에 배우가 주어진 배역을 소화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트릭의 도구 상자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물론 연기에 대한 접근 방식은 문화와 국가에 따라 다르지만, 미국의 연기 전통은 유럽에 비해 심리학적 기반이 더 강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미국에서 가장 유명한 연기 기법은 강한 개성으로 업계에서 명성을 얻었을 뿐만 아니라 호기심 많은 대중의 상상력을 사로잡은 전문가들이 개발한 기법입니다. (리 스트라스버그나 스텔라 애들러를 생각해보세요.)
아래에서 모든 배우가 알아야 할 13가지 연기 기법을 소개합니다. 배우가 특정 역할에 한 가지 연기 스타일만 사용하는 경우는 거의 없으니 자유롭게 믹스 앤 매치하세요. 스타니슬라브스키부터 스폴린까지, 자신에게 가장 잘 맞는 연기 기법을 찾아보려면 계속 읽어보세요.
1. 스타니슬랍스키의 시스템
콘스탄틴 스타니슬랍스키는 모든 배우가 알아야 할 이름입니다. 모스크바 예술 극장의 공동 창립자인 그는 배우들이 텍스트에 접근하는 방식에 혁명을 일으켰습니다. 스타니슬라브스키는 인간의 영혼에 특별한 관심을 기울였습니다. 인간 행동의 세부적인 부분에 대한 그의 관심은 연기에 혁명을 일으켰고 오늘날까지 연기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캐릭터의 감정적 삶에 중점을 둔 스타니스랍스키는 배우의 작품에 진지함을 더했습니다: 연극 예술가는 학문적 사상가이자 세상을 감정적으로 관찰하는 관찰자가 되었습니다. 스타니슬라브스키는 "마법의 만약"이라는 개념을 중심으로 연기에 대한 명확한 접근 방식인 "시스템"을 개발했습니다. 그는 배우들이 자신이 연기하는 캐릭터의 상황에 처했을 때 어떻게 행동할지 생각해 보도록 독려했습니다. 이 접근 방식은 이후 스타니슬라브스키의 제자들을 통해 발전하게 됩니다.
스타니스랍스키 시스템의 유명한 실천가들: 로렌스 올리비에, 존 지엘구드
리 스트라스버그는 스타니스랍스키의 제자 중 한 명으로, 그의 접근 방식은 "메소드"로 유명합니다. 스트라스버그는 스타니슬라브스키에게서 영감을 받아 배우들에게 자신의 정신을 사용하도록 장려했습니다. 논란의 여지가 있는 그의 접근 방식에서 스트라스버그는 배우에게 '감정적 회상', 즉 배우가 실제 삶에서 경험한 독특한 순간을 활용하고 그 순간을 재구성하여 무대 위에서 캐릭터를 설득력 있게 전달하도록 훈련시켰습니다. 메소드 연기의 심리적 특성으로 인해 특히 특정 배우들이 극단적으로 적용하면서 면밀한 조사의 대상이 되었습니다.
1982년 사망하기 전까지 스트라스버그는 20세기와 오늘날 가장 전설적인 배우들을 가르쳤습니다: 제임스 딘, 엘렌 버스틴, 알 파치노, 알렉 볼드윈, 마릴린 먼로, 줄리 해리스, 폴 뉴먼, 더스틴 호프만 등이 모두 그의 제자였습니다.
유명한 수련자: 안젤리나 졸리, 스칼렛 요한슨, 스티브 부세미
3. 스텔라 애들러 기법
스타니슬라브스키의 또 다른 제자인 스텔라 애들러는 스트라스버그의 접근 방식과 격렬한 열정으로 경쟁했습니다. 의지가 강하고 까다롭기로 악명이 높았던 애들러는 학생들에게 상상력을 발휘해 설득력 있는 순간을 만들도록 독려했습니다. 그녀의 뉴욕 스튜디오에서의 수업은 잘 기록되어 있으며, 그녀의 문구는 종종 인용되기도 합니다. 아들러는 예술가의 상상력은 자연스러운 경험만큼이나 생생할 수 있으며, 감정적으로도 훨씬 더 안전하다고 주장했습니다. 아들러의 기법은 배우가 캐릭터의 상황에 대한 깊은 비전과 은유를 개발하도록 장려합니다. 이러한 비전은 설득력 있는 예술적 선택을 위한 창의적 자양분으로 활용될 수 있습니다.
말론 브란도의 생생한 연기 스타일은 흔히 스트라스버그의 방법에서 비롯된 것으로 알려져 있지만, 실제로 그는 스텔라 애들러에게 훈련을 받았으며, 애들러와 그녀의 작품에 대한 그의 헌신은 매우 강해서 그녀의 매뉴얼 "연기의 예술"의 서문을 썼을 정도였습니다.
스텔라 애들러 기법의 유명한 실천가들: 로버트 드니로, 베니치오 델 토로, 마크 러팔로, 멜라니 그리피스
4. 마이스너 기법
샌포드 마이스너는 배우가 지적으로나 상상력적으로 너무 집착하지 말라고 권유했는데, 배우가 너무 집중하면 너무 내면화된다고 주장했습니다. 물론 연극은 배우의 작품을 관객과 공유하는 경험이기 때문에 배우가 자신의 머릿속에만 있으면 잘 할 수 없다는 위험이 있습니다! 마이스너의 기법은 배우의 작업에서 심리적 산을 깎아내고 대신 본능의 단순함에 초점을 맞추는 데 의존합니다. 그의 제자들은 반복을 통해 자연스럽게 명상하듯 행동이나 대사에 담긴 모든 심리적 의미를 제거하여 캐릭터의 가장 겸손한 모습을 드러냅니다. 마이스너는 이것이 캐릭터의 자연스러움으로 가는 길이라고 믿었습니다.
엘리아 카잔은 "샌디 마이스너가 트레이닝한 배우가 있다면 당신은 축복받은 사람"이라고 말한 적이 있습니다.
마이스너 테크닉의 유명한 실천가들: 로버트 듀발, 그레이스 켈리, 그레고리 펙, 다이앤 키튼.
5. 우타 하겐의 기법
주목할 만한 배우인 우타 하겐은 캐릭터에 대입이라는 개념을 도입하여 스타니스랍스키의 생각을 계속해서 발전시켰습니다. 하겐은 스트라스버그와 마찬가지로 배우의 개인적인 경험을 활용하여 캐릭터가 처한 상황에 대한 자연스러운 반응을 이끌어내는 개념을 발전시켰습니다. 배우가 극 중 인물의 경험을 직접 겪어보지 않은 경우, 배우가 자신의 삶에서 일어났던 비슷한 사건의 기억이나 경험을 떠올리고 적절하게 지분을 조정합니다.
우타 하겐 기법의 유명한 실천가들: 시고니 위버, 잭 레몬, 주디 갈랜드(보컬 및 악센트 코치).
6. 스폴린 테크닉
비올라 스폴린은 놀이의 힘을 믿었습니다. 스폴린은 '연극 게임'이라는 거대한 캐논을 통해 배우들이 엄격한 가상의 상황이나 틀 안에서 즉흥 연기를 통해 필수적인 습관을 개발하도록 독려했습니다. 그녀의 방법을 통해 배우들은 공연 중에 온전히 현재에 집중하고 즉흥적으로 행동하여 현실에서와 마찬가지로 실시간으로 선택을 내릴 수 있습니다.
스폴린의 아들 폴 실스는 시카고 세컨드 시티의 선두에 서서 여러 세대의 저명한 코미디 스타들에게 어머니의 기술을 가르쳤습니다.
비올라 스폴린의 테크닉을 전수받은 유명인: 앨런 아킨, 프레드 윌라드, 댄 에이크로이드, 길다 래드너.
7. 실용적 미학
윌리엄 H. 메이시와 데이비드 마멧은 다른 접근법의 복잡함을 거부하고 대신 연극의 타고난 단순함과 배우의 창작 방정식의 네 가지 기본 기둥인 문자, 욕구, 행동, 그 유명한 "마치"에 초점을 맞춘 기법인 "실용적 미학" 접근법을 창안했습니다.
실용 미학은 펠리시티 허프만, 로즈 번, 제시카 알바, 캠린 맨하임 등 유명 동문을 배출한 뉴욕의 아틀란틱 연기학교에서 가장 유명하게 가르칩니다.
8. 뷰포인트
앤 보가트와 티나 랜도가 확립한 연기 기법은 안무가 메리 오버리가 만든 시간과 공간의 '여섯 가지 관점'을 중심으로 전개됩니다. 신체적 즉흥 연기를 핵심으로 하는 뷰포인트는 배우가 신체의 본능과 정신의 인식을 사용하여 신체적으로 협업하도록 훈련합니다.
9. 억압받는 자들의 연극
아우구스투 보알은 배우의 역할을 관객이자 예술가, 교육자, 활동가로 이해했습니다. 전 세계의 어린이 놀이를 변형한 보알의 연습법은 주로 그의 모국인 브라질에서 유래했지만, 배우들이 신체 놀이를 통해 자유의 감각을 느끼도록 장려했습니다. 또한 그는 배우들이 지역사회 내에서 사회적 이슈에 활기를 불어넣고 이를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개발했습니다.
10. 체호프 기법
극작가 안톤 체홉의 조카인 마이클 체홉은 원형 활용을 옹호했습니다. 아들러와 마찬가지로 체호프는 배우가 "심리적 제스처"를 창조하기 위해 상상력의 칵테일을 권장했습니다. 스토리텔링이라는 오래된 연기 전통(그리고 쉽게 공감할 수 있는 제스처 코드)에 뿌리를 둔 이러한 제스처는 정신의 힘과 배려에 의해 현대화됩니다.
체호프 기법의 유명한 실천가들: 클린트 이스트우드, 앤서니 홉킨스, 헬렌 헌트, 잭 니콜슨
11. 링클레이터 보이스 메소드
크리스틴 링클레이터는 우리의 목소리에는 의미 있는 호흡과 깊은 신체적, 상상적 연결에 뿌리를 둔 인간의 진실과 질감이 있다고 믿었습니다. 그녀의 연습은 배우가 진정한 목소리의 자유로움에 뿌리를 내리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12. 그로토프스키 기법
예르지 그로토프스키는 배우가 몸의 생생한 경험에 접근하여 인간의 진실을 밝혀낼 수 있는 거룩한 그릇이라고 믿었습니다. 그로토프스키는 과학적 연구 과정과 수도원의 관조성에 영향을 받아 삶의 땀에 뿌리를 둔 고도로 신체적인 배우를 만드는 것을 목표로 삼았습니다.
13. 고전 연기
이 목록의 다른 항목과 달리 고전 연기는 단일 기법이 아니라 5세기에서 16세기 사이에 유럽에서 시작된 연기에 대한 여러 가지 접근법을 포괄하는 용어입니다. 고전 배우들은 목소리와 신체 조절, 텍스트 분석에 중점을 둡니다. 고전 연기 커리큘럼에서 찾을 수 있는 몇 가지 기법에는 뷰포인트, 알렉산더 기법, 스키너 릴리스 기법, 음성학 등이 있습니다.
와우 신기하다
리 스트라스버그 전설.......메소드의 전설
여기서도 알 수 있는 것처럼 세간에 알려진 것과는 달리 의외로 메소드 연기법이 만능은 아님. 물론 잘 사용하면 무척 뛰어난 연기법 중의 하나이기는 한데, 명배우들 중에서는 메소드에 회의적이거나 반대하는 경우도 많음. 요는 여러 다양한 연기법들 중에서 정답은 없고, 배우별로 각자의 성향과 특징에 따라서 자신에게 맞는 연기법을 잘 사용하면 되는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