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원신 (중국) - 3조 2840억
2.우마무스메 (일본) - 5091억
3.페이트 그랜드 오더 (일본) - 4239억
4.명일방주 (중국) - 2435억
5.음양사 (중국) - 2284억
6.아이돌 드림걸즈 2 (중국) - 1817억
7.헤븐 번즈 레드 (일본) - 1596억
8.붕괴 3rd (중국) - 1506억
9.타워 오브 판타지 (중국) - 1283억
10.유희왕 마스터 듀얼 (일본) - 1181억
11.빛과 밤의 사랑 (중국) - 1097억
12.벽람항로 (중국) - 1053억
13.프린세스 커넥트 (일본) - 829억
14.가디언 테일즈 (한국) - 781억
15.유희왕 듀얼링크스 (일본) - 734억
16.샤이닝 니키 (중국) - 607억
17.블루 아카이브 (한국) - 594억
18.아이 오브 딥 스페이스 (중국) - 562억
19.퍼니싱 그레이 레이븐 (중국) - 476억
20.어나더 에덴 (일본) - 411억
원신은 지혼자 단위가 다르네
역시 인구수가 가장 중요해 시장형성을 보면
근데 탑급빼면 또 패키지 대비 매출이 압도하는것도 아니네 유지보수비랑 지속적인 개발비도 꽤 나갈텐데 걍 원신이 미친거였네
비리비리 통계는 그 게임이 서비스되는 국가를 다 합산해서 내는거라 원신이 글로벌 서비스 하는 것도 영향이 좀 있긴 할거임
가테는 중섭있고 블루아카는 없긴하네
그래도 블아랑 가테가 20권 이내에 보이네 b
조?
원신은 지혼자 단위가 다르네
한국 게임 개발자들은 이미 ㅈㅈ침. 한국은 원신 같은 게임을 개발할 역량이 지금도 없고 앞으로도 없을꺼다! 하면서 이미 패배 선언? 자인? 했다고 함...
아무리 일방적 콜라보(...)가 많은 게임이라 하지만 확실히 다른 모바일 게임이랑 비교하면 독보적이긴 하더라. 그건 부정은 못 함...
뭔소리야 이건
X식백과나 다른 게임 전문 유튜브 채널 보면 이미 한국 개발자들 사이에서 패배의식이 널리 퍼진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고 하던데?
아이디랑 활동내역을 보고 나면 더이상한놈인걸 알수있다.
원신이 잘 만든 게임이긴한데 타 게임사들이 못만드는 이유가 역량부족이기보다는 예산부족임. 본 게시글만 봐도 양산 미소녀 수집형rpg만 만들어도 수익성이 있는데 원신개발정도의 시간과 예산 투자는 도박이나 다름이 없어서 안하는거임.
나도 내가 틀렸으면 좋겠지만 현실이 리니지라이크만 양산되는걸 어떻하겠음...??? 사실관계의 차원과 가치판단의 차원을 구별해야 하는데 님은 번호 아이디로 뭐 하고 계세용???
못하는거랑 뭐가 다른거죠...?
뭐 진지하게 말해서 X실장 같은 유튭 채널만 봐도, 원신의 성공이 그렇게 간단하게 썰풀수 있는 케이스는 아니라는 것이 명백한바, 인문학적인 역량이 총동원된 소구력을 단순히 '중국겜이네 ㅋㅋ'하고 무시할 수준이 아니라는것은 이미 한국 게임 컨텐츠 크리에이터들도 인정했다는 것이 명확한 시점인데 이게 이해가 안된다는 것은 그냥 정신승리에 불과하지 않겠습니까???? 능력이 있는데 안한다는거면 더 비참하지 않나용?
도박 말씀을 하셨는데, 그 도박을 [할 수 있는] 기업이 더 역량이 있는 기업인 것은 확실하고, 결과적으로 성공했다는 것은 역량차이라고 해도 무방하죠. 저도 제가 틀렸으면 좋겠습니다만 현실이 안그런 것을 어쩌겠습니까?
문제를 지적하는 사람이 애국자일까? 정신승리에 만족하는 사람이 애국자일까? 누가 애국자임?
비교대상부터가 잘못되었는데 리니지는 투자가 저비용 고효율임. 기존 세팅 우려서 같은 게임 다른버전으로 계속 만드는거고. 할수있는데 안한다와 못한다는 다른거지. 역량부족은 국내 게임시장의 미래가 없다고 단정짓는건데 지금 게임시장 자체가 수집형rpg의 수익성이 보장된 상태인데 여기에 투자를 해야지. 굳이 도박성 투자를 할 필요가 없어서 안하는것과 역량이 없어서 못한다는 다른게 맞음.
나는 시작부터 원신은 잘만든 게임이라고 말했음.
한국 게임 퀄리티를 떠나서 '한국은 원신 같은 게임을 개발할 역량이 지금도 없고 앞으로도 없을꺼다! 하면서 이미 패배 선언? 자인? 했다고 함' 이 말에 대한 출처가 업계 중진도 아니고 고작 유튜버가 그 출처인거임..? 하다못해 현업 종사자한테 설문같은 조사를 한 것도 아니고 뇌피셜인데
단지 유튜브에디션으로 게임시장을 단정해버리기엔 국내 모바일 게임시장도 미래가 어두운게 아님.
원신 매출글에 국까 시전 하면서 엣헴하는 찐
애초에 AAA급 게임이 원신같은 풍만 있는 것도 아니고 펄업이나 스마게, 크래프톤같은 회사도 양질의 게임 제작중임. 넥슨도 성공작은 적을지언정 계속 도전중이고 공격적인 주장을 할 거면 신뢰성 있는 레퍼런스를 갖고와라 좀
난 분명히 말했음. 원신은 시간과 예산이 그만큼 들어간 잘 만든 게임이라고. 표절이나 이런 문제는 빼놓고도 원신은 잘만든 게임이 맞음.
예산이든 역량이든간에 할수있다와 성공적인 기업은 같은게 아님. 예산과 시간을 투자한 역량부족의 게임은 서든어택2와 같은 게임으로 이미 증명되었음. 그런데 충분한 예산과 시간, 역량이 없어도 성공한 게임들 또한 많은게 사실임. 후자는 대부분 수집형 rpg고. 님이 한 기업의 대표라면 어디에 투자하겠음?
걍 갓겜충이니 적당히 무시하세요
한줄요약 굿.
유게 원투데이 하는 것도 아니고 괜히 힘빼면 자신만 피곤해지고 저 친구는 또 갓겜뽕에 취해서 똥글 쓸게 뻔함
조?
그래도 블아랑 가테가 20권 이내에 보이네 b
우리집아재냥이
가테는 중섭있고 블루아카는 없긴하네
근데 탑급빼면 또 패키지 대비 매출이 압도하는것도 아니네 유지보수비랑 지속적인 개발비도 꽤 나갈텐데 걍 원신이 미친거였네
원신은 양키쪽에서도 주류로 편입된다는 느낌이라도 있지만 다른애들은 그런 느낌은 전혀없어서
애초에 씹덕겜만 모아놓은거니까 원신보다 매출 잘나오는 폰겜도 있음
반년에 3.5조면 롤이랑 비비는 수익인가
저 매출이 매년 나오는건데 개발비 대비 아웃풋이 패키지 압도하는건 맞지 않나 22년 매출이면 반기 분량 아님? 원신이 출시 몇달만에 2조 넘었다는데 지금까지 3조 일리는 없잖아
씹덕 패키지 겜 매출은 훨씬 적어...
탑급빼고 지속적인 유지보수랑 개발비 고려하면 탑급은 압도하는거 맞긴하지
저거랑 씹덕 패키지겜 쪽이랑 비교는 아니지 걔네는 핸드폰 나오기전부터 바닥이었는데ㅋㅋㅋㅋ 걍 일본 내수 콘솔시장이랑 비벼야할듯
탑급 아니더라도 인풋 대비 아웃풋 압도인 것 같은데 저기 하위권 게임들 만들 개발비로 패키지 게임 만들었으면 매년 저 매출 못 뽑지 지속적인 개발이라고 해봐야 신캐 만들고 신규던전 추가하고 신규 스토리도 기존 리소스 + 신규 일러스트 몇 장에 텍스트로 때워지는데
매년 못뽑으니 순위 못들어갔잖아 1,2,3가 탑급이라는게 아니었고 저기 표에 등재못한 이하 수두룩한겜들 말하는거였음 난 평균매출이 훨 높았을줄 알아서
패키지게임은 정가로 1000만장 팔아도 6,7억달러수준인데?
잠깐. 조???
중국 매출만 따져도 조 대일 거임...
한달 매출이 4천억이라 가능함
역시 인구수가 가장 중요해 시장형성을 보면
마지막인가
비리비리 통계는 그 게임이 서비스되는 국가를 다 합산해서 내는거라 원신이 글로벌 서비스 하는 것도 영향이 좀 있긴 할거임
전에 원신 매출 봤는데 글로벌 매출보다 중국에서 매출이 독보적임. 혼자서 1조 5천억 찍던데
저 리스트에 1/3정도가 중국 내수로만 먹고 사는 거 보면 님 말처럼 글로벌 쌩까도 저정도 나올 정도로 중국 시장이 압도적이긴 한가봄
근데 위 수치보면 중국이 1조 5천이라고 해도 글로벌에서도 비슷하게 1조 5천억 매출이 나온다는 거고 글로벌만 따져도 2위인 우마무스메보다 많아
ㅇㅇ 단순히 중국에서만 대박나서 돈 많이 버는 건 아니지. 호요버스가 글로벌 시장 공략을 잘하긴 했음.
삭제된 댓글입니다.
리링냥
8천억은 투자가 아니라 가챠확률 조작하다가 쳐맞아서 벌금으로 낸거고 그거 갚느라 지 수천억 짜리 개인별장도 팔아서 메꿨다지
?원신에 가챠확률 조작은 없을건데?
https://katanamaster.tistory.com/96
붕괴네
원신 졸라 압도적이네
다이무스 뽑는 똘삼 생각난다
퍼니싱은 한섭만 ㅈ박았구나 몰루랑 얼추 비슷하게 버는거 보니
한섭도 유저수에 비해서는 그럭저럭 먹고 살 정도는 나오긴 함 뭐 그래도 런칭 당시 조지지만 않았어도 지금도 매출 훨씬 잘 나왔을거라는건 사실이지만
중국 먹냐 못먹냐가 크긴한가보네 저러니 초기에 다 중국노리고 진입시도하지
저거 좀 이상하다 싶어서 찾아보니 원신 매출 잘못잡은듯 https://www.khgame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00180 https://www.gamevu.co.kr/news/articleView.html?idxno=22931 모바일만이라지만 가장 많은 결제가 이뤄졌을게 모바일인데 이거 누적매출이 5월에서 3조 8000정도임 전체적으로는 상반기만에 저게 됐다는게 좀
출시 6개월만에 다른 플랫폼 제외하고 중국 서버도 제외한 매출이 1조였는데 중국이랑 타 플랫폼까지 포함하면 가능하지 않을까?
타플랫폼 해봐야 얼마나한다고? 내가 하던 당시도 다른 결제는 불편해서 결제할때만 모바일로 접해서 결제했었는데 저게 될라면 초기 가장 매출 높던 시기 포함된 모바일 매출을 넘겨야함 달랑 6개월만에
센서타워는 중국의 안드로이드 매출이 집계 안되서 저 매출의 2배를 하면 중국매출이라고 보면 됨 게다가 콘솔과 PC매출이 꽤 크긴함
그렇게 믿고 싶으면 그냥 믿어 뭘토대로 나온지도 모르는 자료 그것도 의혹이 생기는 자료에 뭘그리 맞아야한다 하는건지 이해가 안가네
그리고 그런식으로 말한다면 일본도 구글 만이 아니라 별도 결제 웹페이지가 있으며 전체적으로 저런거 의미가 없다가 돼버림
중국은 구글 서비스 지원이 안되서 센서타워에 중국매출 집계 거의 안되는거 맞는데 왜 화냄? 님이 올린 자료에서도 적혀있는 부분임
비리비리는 매번 매출 순위 공개함 비리비리 미포함이란건데 이런 비리비리 같은 각 나라 별도 결제 프로그램은 일본이나 기타등등 많다는거임 서양쪽은 해본적없어서 뭐가 있는지 모르겠다만 과연 없을까? 국내만도 원스토어가 있는와중에? 뭔 말도 안되는 소리야 란거임
비리비리에서 올리는건 안드로이드 매출로 집계하는거라 님이 말한 앱스토어 매출도 다 포함됨 다만 일본에서 dmm같은 PC결제만 집계가 안될뿐 님이 주장하는건 dmm 매출도 높기 때문에 다 거기서 거기다라고 주장하는거 같은데 dmm보다 중국 안드로이드 시장이 훨씬 큼
아 앱스토어래 원스토어
이해를 전혀 못하고있는데... 비리비리는 매번 매출액까지 다 공개가 이뤄지고있는와중에 누적매출 얼마 달성 발표했다에서 글로벌을 달고 중국은 확실하게 빠졌을거다란 주장이 어이없단거고 그런식으로 계산해서 완벽한 결과 도출하고 싶다면 어디고 구멍이 송송나있다는 예시임
거기에 대체 이 자료는 어디서 온거기에 해당 기사들보다 신용이 높다 판단하냔거임
아니 님아 저 센서타워에서도 "중국은 플스가 없기 때문에 제3자 스토어와 기타 스토어는 집계 안된다"라고 써있다고요 완벽한 결과가 아니라 중국 매출이 많이 빠졌다고 써있다고
집계를 말한게 아니라 매출액 얼마를 달성했다란 발표였음 여기서 확실하게 빠졌다 라고 말하는게 너고 저건 모든 자료가 포함된 자료일거다 하는게 너임 니가 그렇게 믿고싶음 그냥 믿으라고 난 모르겠으니
자기가 가져와서 말하길래 중국매출이 많이 빠진거 지적하니까 끝까지 우기네 센서타워 사이트에 가보셈 써있음
어이가없지 다른 자료들 찾아보면 좀 아리송한 금액같은데 저거 잘못됐을수있다 란 글에 아님 맞음 그자료가 잘못된거 라고 하고있는게 너란건 암? 별도의 증거자료도없이 그냥 니가 맞다고요 님하
저건 발표가 아니라 센서타워라는 집계사이트에서 말한건데 뭔 소리임 ㅋㅋ
아니 저게 맞을라면 니가 확실한 자료를 보여줘야지 뭔 가보셈임 지금 이자료가 어디어디를 통해 입수한 자료를 통해 합산된 결과인지나 좀 물어보자
이거 매출 확인 위해서 어디가야함 주소좀 적어줘봐
자 이건 님이 가져온 자료입니다
알겠으니 저 자료 토대가 된 자료좀 달라니까?
근데 밑에 영어를 자세히 읽어보면 중국 매출이 많이 빠져있다고 써있고 저건 센서타워 블로그에도 써있습니다
저는 님이 가져온 자료를 지적하는건데요
말돌리기 보소 ㅋ 답변은 절대 안한다임?
일단 난 원신은 안해서 시기별 과금수준이 어떤진 모르고 걍 궁금해서 검색해 본 거임 니가 올려준 기사에 2022년 1분기 매출이 포함되있는데 7400억 정도 됨 그럼 상반기라고 하면 1조 5천억임 이건 모바일만 포함이고 중국은 앱스토어만 포함이라고 기사에도 나와있네 여기에 중국의 앱스토어랑 이외의 비중이 5:5라고 가정해도 2조에 근접함 중국내 앱스토어 비중이 적다면 2조를 넘어가고 모바일 매출이 2조라고 치면 PC 콘솔 합쳐서 3조가 불가능한건 아닌 것 같아서 그럼 3조까지는 아니더라도 2조를 훌쩍 넘는 매출일건데 허무맹랑한 수치는 아닌 듯함
내 주장이 뭔데? 저자료 신용 못하겠다임 아님?
말돌리는게 아니라 저는 님이 가져온 자료에 문제있다고 지적한건데 괜히 밀리니까 저러네
아니 닌 내 반론이 잘못됐다는 주장아님?
님이 기사를 가져오면서 주장하길래 그거에 대한 문제점을 지적한건뎁쇼?
니 주장이 대체 뭐임? 저 자료는 잘못됏다 이말만 하고픈거임? 그럴지도 모르겠네 라고요 님하
저자료는 믿음이 안간다 고요 님하
니가 올린 자료로도 2조는 한참 넘을거란 계산이 나오는데?
일단 이 글의 자료에 증거를 알려달라고 하면 뭐 알려주자면 이 글은 아마 센서타워+앱애니 자료를 합친거 같음 앱애니에는 pc와 콘솔 매출이 적혀 있긴해서 그거랑 합친거 같은데 pc매출은 모르겠지만 콘솔매출은 원신도 꽤 높긴함
같음 ㅇㅈㄹ 그냥 맞다고 니가 맞음 됐음? 이야 원신 매출 쩌네 독보적임
이건 소니가 공식적으로 발표한 자료인데 원신 매출이 꽤 높다고 말했고 실제로 매출 높은 게임에 주는 상도 수여하긴 함
그냥 자기가 잘못했다고 깔끔하게 인정하지 왜 우기는지 원 ㅋㅋㅋ 아무튼 수고하셈
아니 저색기는 지가 올린 자료로도 모바일 매출만 2조를 한참 넘는 수치가 나오는데 왜 자꾸 우기는겨
그냥 초졸인가봄 지가 가져왔으면서 본인 자료에 대한 증거를 가져와달라는 놈은 처음임
원신이 웃긴게 뭐냐면 여기서 글로 싸우고나면 한참후에서 빠들 달라붙어서 암튼 맞음 이러고있단거임 그래서 상대하는게 무자게 피곤함 주장하는 주장도 자기 주장은 아무 밑받침이 없지만 상대 잘못됐다만 죽어라 물고늘어지고 말임
페미들도 자주 그렇게 주장하죠 네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원신 매출 어떻게든 줄이고 싶은거임 뭐임? '중국 또는 기타 지역의 타사 Android 스토어에서 발생한 수익은 포함되지 않습니다.' 라고 니가 올린 기사 이미지에 나와있는데 저게 원신 총 매출이라도 된다는 듯이 말하네 '가장 많은 결제가 이뤄졌을게 모바일인데' 이 말에 대해 PC / 콘솔 / 모바일 정확한 수익 퍼센트 레퍼도 없고 주장을 하려면 제대로된 레퍼 갖고와라
표절때도 그렇고 지금도 그렇고 전에 다른것도 그렇고 왜그러는지를 모르겠음 원래 주장부터가 이자료 신용도가 그닥 이다 란 주장임 그리고 닌 이 주장은 반대아니라며? 그럼 우기기고 뭐고가 왜나오는거임?
맞음 워신 팬덤이 딱 페미스러움 이것봐 또 새로운놈붙어서 계속 부르잔 에휴
그닥이라고 주장하는 그 증거를 제가 반박한건데 왜 우시면서 나한테 이러시는거임?ㅋㅋ 나는 이 글의 3조 3천억이 맞다라는 주장하는 댓글을 쓴적이 없을텐데 왜 피해망상함
차피 유게에서 원신태그에 꾸역꾸역 들어와서 비추 주는 사람 중 한명이겠지만 최소한 주장을 하려면 논거는 제대로 해석해서 써 먹어라 ㅉ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