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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본에 업한게 아니라 최대한 재현 + 추가이다보니 거기서 꼬인건가?
후.. 추억아 왜 그리 아프니 ㅠㅠㅠ
개발자들도 썩은물이라서 헤매는 경우에 대한 예외처리가 부족했나보네
최대한 재현 위주 + QA부족(다양한 상황 확인 미흡)인듯
나도 환세취호전 하고 있는데 그런 버그 없던데. 아 여기가 아닌가.
그래도 버그패치한다고는 했으니 일단 존버해야겟다
옛날게임의 추억은 추억그대로일때가 제일 재미남...여지껏 그랬어..
뭐야 ㅋㅋ
후.. 추억아 왜 그리 아프니 ㅠㅠㅠ
단노우라 팔척도
옛날게임의 추억은 추억그대로일때가 제일 재미남...여지껏 그랬어..
이제 그만 추억은 놔주라는 거임 추억 가지고 인질질하고 데이고 너무 많이 당하지들 않았음?
삭제된 댓글입니다.
오빠시계
진행불가 버그는 어느 겜이든 치명적이지
오빠시계
진행 불가 이슈는 왠만한 게임 개발사들은 핫픽스로 수정하는 엄청난 문제임
오빠시계
극단적인 경우를 일반화하지 마라
바코드닉
작은회사들은 아니 이거도 체크안해? 수준의 qa도 잘 안되는 경우가 있지
바코드닉
・요새 초장에 터지는 그런 게임들이 적지 않은가? > YES ・환세취호전+ 의 개발사는 게임에 애정이 있는가? > YES ・환세취호전+ 의 개발사는 신생 중소 개발사인가? >YES 위 상황에 전부 부합되니 QA 범위가 부족한 한계점도 명백하고, 또한 게임 터지는 경우가 무조건 극단적이라고 이 갈고 있을 상황도 아님. 이 개발사도 내가 아는 바로는 원본을 가져다 제작한 게 아니라, 0부터 아예 복각으로 제작한거니 기본적인 일자 루트만 잘 닦아놓고 그 외 배경은 노하우 부족으로 미스났을 가능성도 충분하지 본인들도 좋은 취지로 발매한 거 방치하면 평가 나락 가는 거 순식간이니 일단 버그 픽스를 초기에 잘 하는지 지켜보는 게 맞을 듯.
원본에 업한게 아니라 최대한 재현 + 추가이다보니 거기서 꼬인건가?
방송국
최대한 재현 위주 + QA부족(다양한 상황 확인 미흡)인듯
그 리메이크 제작진이 열명인가 안된다 들었는데..
그래도 버그패치한다고는 했으니 일단 존버해야겟다
어제 플레이하던 우투버는 엔딩이랑 지옥 다 보고 하던데 무슨 특정 버그인가
좀비 특집도 진짜 박명수는 더 재밌게 할려고 이거저거 해본거고 그게 유저의 특징인데.. 제작진은 박명수 탓만 하던게 이제와서 재평가였는데..
무한이기주의가 지들 컨셉인것조차 망각한 멍청한 제작진
사실 사다리 빼서 손 안닿게 한것도 아니고 넘어트린거라 그렇게 문제인가 싶기도 했는데
박명수 잘못은 있으나 리얼리티를 추구했으면 그에 대한 계획같은걸 짰어야지. 박명수에게 혼자 독박 씌운건 참 제작진이 못됐음
아이고 린샹 행복한 엔딩좀 맞이하나 했더니 왜 게임이 아프니 ㅠㅠ
개발자들도 썩은물이라서 헤매는 경우에 대한 예외처리가 부족했나보네
팅김이나 버그 같은거는 천천히 잡는다 치더라도 저런 진행불가 버그는 큰데..본문 말대로라면 아예 게임이 불가한 수준이잔아..
나도 환세취호전 하고 있는데 그런 버그 없던데. 아 여기가 아닌가.
와 cd 진짜 오랜만에 본다
연소자 관람가 왜이렇게 반갑냐
철권봄방학은 대체 무슨 게임이지?
아! 디스크 스테이션 아시는구나!
https://namu.wiki/w/%EB%A3%A8%EB%A3%A8%EC%9D%98%20%EC%B2%A0%EA%B6%8C%20%EB%B4%84%EB%B0%A9%ED%95%99 꺼라위키에 항목이 있으니 참고해봐
ㄱㅅ 제목만 봤을때 무슨 해적판 게임인줄 알았네 ㅋㅋ
위에 버그들은 트리거관련 버그같은데 이런 초보적인 버그가 남아있는게 신기할따름
ㅋㅋㅋㅋ끼끼할배가 만든 20년전 게임인데 ㅋㅋㅋㅋㅋㅋ 뭔 ㅋㅋㅋㅋㅋ
게임은 출시 후가 시작이다.
고인물들이 개발한거라 정규 루트 외에 헤매는 것을 예상치 못한 ㅋㅋㅋㅋㅋㅋㅋㅋ
내대신 똥을 플레이해줘서 고마워. 난 너희들의 피드백을 바탕으로 수정된 똥설사를 1년후쯤 사도록 할게
NPC들한테 말 다 걸고다니고 벽 짚고다니면서 숨겨진 벽 없나 찾으면서 다니는데 이거 말고 다른 행동이 뭐 있나?? 왜 무투대회까지 진행불가 버그 걸린적이없지 ㄷㄷ
사서 묵히고 있는데 도트말고 감각이 떨어지는 사람들이 개발했음. 도트 외에는 애정이라고는 느껴지지 않음. 버튼음도 상당히 거슬리고 이동방향과 캐릭터 방향이 항상 같음(완전 옛날 방식) 그래서 벽같은데 이동하면 엄청 어색함.
게다가 전투와 맵사이 로딩은 대체 머임? 전투에 따로 로딩이 필요할 정도로 리소스를 많이 먹는 게임도 아닌데, 얼마나 안일하게 개발했는지 다 티가 남
진짜 다른건 모르겠는데 전투 진입/종료때 로딩 걸리는게 어이없음 웃긴건 더 많은 리소스를 로드하는 맵 이동은 빨라
지옥까지 다 했는데 엔딩을 못봄… 엔딩 화면에서 브금만 나옴 ㅠ
아 저도 어제 이거때문에 환장해서.... 검은 화면에 브금만 나오고 진행 안되고 ㅋㅋㅋㅋ 진짜 역겹습니다 버그
애초에 원본 코드도 실종 상태라 플레이하면서 리버스 엔지니어링 하는 식으로 제작했다던데 그게 문제가 된건가
이식한 회사 듣보잡인가
팀원이 5명인가밖에 안되는 소규모팀인걸
인디게임 제작할만한 인력이네
다행히 버그픽스로 해결 가능해보이네. 빨리빨리 일하란말이다 제작진!
그냥 시뮬레이터 수준인건가..
오타같은건 좀 고쳐 ㅋ 저런거 무슨 추억이야
제대로 플레이하려면 버그좀 잡혀야할것같네
4장 린샹 실종되서 당황했다. 내가 원파일 세이브만 했으면 몇시간 날아가고 바로 팔아버렸을듯 ㅡㅡ
아는 사람이 전투 진입 로딩에 3초나 걸린다고 엄청 분노하던데
지금 겪고있는게 엔딩이 안나오는 버그가 있음... 13단에 지옥도 고난도까지 다깨고 퍼펙트 클리어 했는데 엔딩에서 프리징나고 진행이 안돼
스파게티 코드
스킬 단계확인버그는 운영체제 올라가면서 생긴거라고들었는데
ㅇㅇ 98시절엔 없었음
빙마조 버그 당했는데 이거 못고치는거구나..
근데 나찰의 돌 증발하는건 원작에도 있었던걸로 기억하는데...
패치 되면 하던가 해야겠구만 ㅡㅡ;
쥬이스
최신 윈도우 호환성 문제일 가능성이...
이런건 팔아주면 안됩니다. 저정도 버그면 양심있음 리콜해야지
ㅡㅡ? 뭔 자동차임? 염병진짜..
코딩이란 게 참 어려운 고 같어
오타가 있는 건 버그가 아닙니다.
다행히 엔딩볼때까지 버그는 없었네
나찰의 돌은 스위치 한 번 눌렀다가 다시 꺼서 찾아가서 먹었어요.
이게 리버스 엔지니어링도 아니고 기억에 의존해서 제로베이스로 만드느라 항상 하던 그 위치를 벗어나면 예상치 못한 문제 생기는 거 아닌가 싶음 ㅋ
아니야 리버스 맞아... 환세취호전 원작 수백번씩 플래이하고 개발 기획자료(수기 스캔) 받아내고 해서 만든거임
일반적으로 통용되는 리버스 엔지니어링이랑은 뭔가 많이 다른뎁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