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게임] 한국 패키지 시장 멸망에 큰 역할을 한 녀석들

일시 추천 조회 321 댓글수 6


1

댓글 6

개발사가 박살났다기 보단 유통사가 박살났지 그래도 명작들이 나왔다면 명맥이라도 이었을텐데 그 당시 2대 회사라 불리는 소맥,손노리가 둘 다 ㅄ같이 겜을 만들

izuminoa | (IP보기클릭)118.129.***.*** | 24.03.05 17:56

제작사에서 미완성인 게임들 판건 어디감?

Oasis_ | (IP보기클릭)210.107.***.*** | 24.03.05 17:56
Oasis_

여기 적었어요 1990년대 말부터 게임 개발비용이 대폭 올라가고 게임 개발 기간이 길어지는데 그 타이밍에 IMF가 터졌는데 이 IMF때문에 상당수의 게임들이 미완성 상태로 발매 해버립니다. 그리고 게임을 내놓아도 유통사가 망해서 게임을 팔아놓고 게임 판매 대금을 못받는 경우도 터집니다. 이런 문제가 계속 이어지니까 게임 규모는 커지는게 개발에 들어가는 자금은 계속 부족해집니다.

평범한 닭 | (IP보기클릭)119.204.***.*** | 24.03.05 17:56
평범한 닭

아 ㅈㅅㅈㅅ;; 제가 못봤네요

Oasis_ | (IP보기클릭)210.107.***.*** | 24.03.05 17:57

한국은 싱글게임이 안팔리는 나라다. 라는 명제는 스팀이 등장하면서 부정당했다고 봄.

봉완미 | (IP보기클릭)61.85.***.*** | 24.03.05 17:58
봉완미

90년대 한국 패키지 시장을 분석할때 대부분의 사람들이 망각하는 전제조건은 "그당시 게임구매층이 누구인가?"하는 점임. 90년대 게임패키지를 구매하는 계층은 고등학생~대학생, 사회초년생이 대부분임. 또한 당시 게임 가격은 보통 4~5만원대였고 비싼건 10만원까지 가는 상황이었는데 이건 당시 구매자들에게 심각한 부담이 되는거였어. 즉 구매층들은 돈을 모아서 1년에 타이틀2~3개정도만 구매가능한 사람들이었음. 자 이사람들의 시각으로 당시 패키지 시장을 보자고. 일년에 게임 두세개 구매하면 끝인 사람들이 과연 어떤게임을 구매하기 위해서 지갑을 열었을까.

봉완미 | (IP보기클릭)61.85.***.*** | 24.03.05 18:02
댓글 6
1
위로가기
빵을만들어봐요 | 추천 0 | 조회 4 | 날짜 15:07
찌찌참마도 | 추천 0 | 조회 3 | 날짜 15:07
평면적스즈카 | 추천 0 | 조회 3 | 날짜 15:07
6리웹 | 추천 0 | 조회 1 | 날짜 15:07
허니넛 후레이크 | 추천 0 | 조회 2 | 날짜 15:07
???? | 추천 1 | 조회 33 | 날짜 15:07
쉬메일까진오케이 | 추천 0 | 조회 12 | 날짜 15:07
밀착포용 | 추천 0 | 조회 10 | 날짜 15:07
Meisterschale | 추천 0 | 조회 15 | 날짜 15:07
반박시내여친 | 추천 0 | 조회 37 | 날짜 15:07
로제커엽타 | 추천 0 | 조회 6 | 날짜 15:07
토코♡유미♡사치코 | 추천 0 | 조회 23 | 날짜 15:07
야옹야옹야옹냥 | 추천 1 | 조회 42 | 날짜 15:07
그레냐드 | 추천 0 | 조회 30 | 날짜 15:07
5324 | 추천 2 | 조회 69 | 날짜 15:07
싸움나면 도망감 | 추천 0 | 조회 33 | 날짜 15:07
루리웹-6942682108 | 추천 0 | 조회 46 | 날짜 15:07
루리웹-2128098680 | 추천 0 | 조회 22 | 날짜 15:07
진리는 라면 | 추천 0 | 조회 10 | 날짜 15:07
묻지말아줘요 | 추천 1 | 조회 43 | 날짜 15:07
Kingod | 추천 0 | 조회 17 | 날짜 15:06
室町殿 | 추천 1 | 조회 14 | 날짜 15:06
여기선정규직 | 추천 0 | 조회 14 | 날짜 15:06
스즈하라 루루 | 추천 0 | 조회 13 | 날짜 15:06
클라크 켄트 | 추천 1 | 조회 36 | 날짜 15:06
쿠온지 아리스 | 추천 0 | 조회 42 | 날짜 15:06
국대생 | 추천 0 | 조회 40 | 날짜 15:06
🐣RED O | 추천 1 | 조회 45 | 날짜 15:06

1 2 3 4 5

글쓰기
유머 BEST
힛갤
오른쪽 BE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