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유머] 콜센터의 현실.MANGA

일시 추천 조회 11721 댓글수 48 프로필펼치기

0 분리수거

1

댓글 48
BEST
모든 일은 형편없다 그러니 돈을 주면서 일을 시키는거다
유우는 부릉부릉 | (IP보기클릭)121.131.***.*** | 24.04.30 23:12
BEST
저기 나오는 내용들은 절대 과장이 아닙니다. 더 심한 곳도 얼마든지 있어요.
나기사1 | (IP보기클릭)119.192.***.*** | 24.04.30 23:17
BEST
사람을 기계처럼 부려먹는 관리자들도 문제임.... 이리 치이고 저리 치이고... 유게이들은 아무리 화가 나더라도 상담사들한테 화내거나 욕하지는 말자
고기엔쌀밥 | (IP보기클릭)118.36.***.*** | 24.04.30 23:18
BEST
진짜로 책임져야 하는 회사는 뒤로 빠지고 최저시급 주면서 총알받이 하라고 내보낸게 콜센터임
고기먹는비건 | (IP보기클릭)121.182.***.*** | 24.04.30 23:20
BEST
qa인 시점에서 기분좋은 고객이 전화할리 없으니...
무릎위10센티 | (IP보기클릭)180.68.***.*** | 24.04.30 23:18
BEST
나도 예전에 메가박스 콜센터에서 일했었는데 웃기는 일 많았음. 지금은 어떤지 모른다만 메가박스 콜센터는 하청으로 전국 지점의 콜을 한 곳에서 받음. 근데 메가박스 특성상 씹덕굿즈 관련 문의가 많았고 당연히 품절에 따른 재고 문의 전화도 굉장히 많았음. 기억에 앙스타였나? 그랬던 거 같은데 한 고객 분이 "거기 메가박스 xx 점이죠? ~~ 재고 있나요?" 로 운을 떼고 현장 재고 확인 결과(현장 재고 관련 미리 언질을 주는 소중한 지점들이 몇 있었음) 없는 걸로 확인돼서 "아 고객님 죄송하지만 재고가 없다고 합니다." 했지. 그랬더니 고객은 알았다고 한 뒤 아마 다른 메가박스 지점으로 전화를 걸었겠지? 그리고 그 전화를 내가 또 받음ㅋㅋㅋ "거기 메가박스 yy 지점이죠? ~~ 재고 있나요?" "어 고객님... 아까 전화 받은 상담원입니다만... 서울 쪽은 다 없는 걸로 확인됩니다. 저희가 다 전화를 받는 거라 고생하시지 않도록 알려드려요." 해서 서로 뻘쭘했던 기억도 있고ㅋㅋㅋ 근데 이정도는 귀엽고 지금 셋 기억나는데 하나는 응원 상영인가 단체로 관람하는 그런 거였는데 "저희가 단체로 관람한 뒤에 영화가 끝나고 조촐하게 이벤트 같은 걸 하는데 거기서 음식 같은 걸 나눠먹어도 되나요?" 하고 물어보는 거였음. "아 막 그런 건 아니고 직접 만든 쿠키나 그런 거예요." 근데 이어지는 물음이 크리티컬했음. "근데 그걸 저희끼리 먹다가 배탈이 나면 누가 책임을 져요?" ?? 내가 뭘 잘못 들었나? 싶어서 "고객님 그러니까 고객님들께서 자체적으로 이벤트를 하시는 거고 거기서 자발적으로 가져온 음식들을 서로 드시고 나서 배탈이 나면 어떻게 되느냐 하고 물으시는 게 맞으시죠?" 하고 되물음. 물론 이미 마음 속으로는 '이 시발, 그걸 왜 나한테 물어봐? 니들이 알아서 처먹든, 처먹지 말든 해야 할 거 아냐?' 하고 답변하고 있었지만 원칙적으로는 외부 음식은 반입이 불가하니까 최대한 원론적인 답변을 할 수밖에 없었지. "죄송하지만 원칙적으로 외부 음식은 반입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고객님이 해당 음식을 섭취하시고 겪게 되는 일에 대해선 고객님들께서 주의를 해주셔야 할 거 같습니다." 라고. 그랬더니 되게 기대한 답변과 다르다는 식으로 "아... 네..." 하고 바로 끊어버리더라고. 무슨 답변을 기대한 건지는 모르겠지만 아무튼 이 이야기는 내가 일한 지 6년정도 전인데도 아직도 가끔 생각나서 썰 푸는 이야기 중 하나임ㅋㅋㅋㅋ 또 한 명은 젊은 남자였는데 뭐 말만 하면 "아~ 내가 메가박스의 발전을 위해서 말하는 건데~ 이러이런 게 필요한 거 같아~. 할 수 있지?" 하는 식으로 이상한 건의 하면서 그 중 가장 특의했던 건의는 태권도 품증이 있는 사람들을 우대해달라는 건의였음ㅋㅋㅋㅋㅋㅋㅋㅋ
매너유저수민이 | (IP보기클릭)118.36.***.*** | 24.04.30 23:30
BEST
일은 지옥 같은데 최저임금만 주면 누가 봐도 문제죠.
나기사1 | (IP보기클릭)119.192.***.*** | 24.04.30 23:19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NeverEndingSEGA

근데 실제로 시장을 벌써 AI랑 셀프처리로 전환되고 있음 콜센터 일자리가 줄어드는건 마음 아프지만

제니어 | (IP보기클릭)218.153.***.*** | 24.04.30 23:20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NeverEndingSEGA

하지만 제일 먼저 대체되겠지 200명 동원할거 프로그램으로 자동 응대 가능하면 프로그램 관리자 1~2명만 쓰면될테니

ANAHEIM.elc | (IP보기클릭)183.105.***.*** | 24.04.30 23:21
ANAHEIM.elc

하지만 진상들이 원하는 건 논리정연한 ai가 아님. 내 하잘것없는 자존감을 채워줄 소중한 감정쓰레기통이지

루리웹-2574283357 | (IP보기클릭)119.196.***.*** | 24.04.30 23:30
루리웹-2574283357

그렇기때문에 사라지는거지 고객사 입장에서 진상들의 감정쓰레기통을 유지하기위해 매달 막대한 비용을 지불해야할까?

ANAHEIM.elc | (IP보기클릭)183.105.***.*** | 24.05.01 01:41
ANAHEIM.elc

지금만이 아니라 사실 옛날부터 어지간한 건 FAQ로 해결됐어. 고객센터 일 해봤으면 알겠지만 고객들은 해결을 원하는 게 아니라 자기들의 눈높이에서 도와주고 감정을 케어해줄 '사람'을 원함. AI는 정해진 문답을 해주는 거라 결국은 사람 손을 탈 수밖에 없어. Ai는 기본적으로 '이걸 왜 못하지?'를 이해 못하거든. 인도식으로 ai인 척하는 사람들을 쓰는 방법도 있겠지만 글쎄.. 감정노동의 영역은 ai가 대체하기 어렵다고 봄

루리웹-2574283357 | (IP보기클릭)118.235.***.*** | 24.05.01 07:49
ANAHEIM.elc

결국 돈을 쓰는 대다수 사람들은 손님대접을 원하는 거지 해결이나 가르침을 받으려는 게 아님. 아마 예상으로는 미래엔 기술적인 불량 결함의 문제는 AI쪽의 매크로를 돌리더라도 상세상담은 결국 사람이 할 거라고 봄

루리웹-2574283357 | (IP보기클릭)118.235.***.*** | 24.05.01 07:51
루리웹-2574283357

그리고 막대한 비용이라고 해봤자 사람을 대체할 정도의 고지능 Ai를 개발운용관리하는 비용에 비하면 최저시급으로 수백 수천명 부릴 수 있는 현 시스템이 훨씬 효율적이라 안없어지는 거임.

루리웹-2574283357 | (IP보기클릭)118.235.***.*** | 24.05.01 07:53
루리웹-2574283357

그건 어디까지나 '지금'에 해당하는거지. AI의 발전속도를 보면 순식간이고. 당장 누구나 접근 가능한 AI들도 엄청난 성능을 보여주는데 기업이 작정하고 개발한 AI는 오죽할까 그리고 그걸 고객사가 직접 개발하는것도 아니고 어느 한 기업체가 개발해놓은것을 사용료를 지불하고 쓰는것뿐일텐데 개발운용관리비를 고려할 이유는 없지. 그리고 그걸 개발한 업체는 그 고객사 단 한곳에다가만 납품할게 아니잖아? 만들어놓은 자동응대 AI를 수십곳의 업체가 사용한다면 개발운용비를 회수하고도 남겠지. 콜센터 한곳이 소화할 수 있는 물량보다 AI하나가 해결할 물량이 더 많으면 당연히 AI로 대체되는것이 필연임.

ANAHEIM.elc | (IP보기클릭)183.105.***.*** | 24.05.01 12:19
BEST

모든 일은 형편없다 그러니 돈을 주면서 일을 시키는거다

유우는 부릉부릉 | (IP보기클릭)121.131.***.*** | 24.04.30 23:12
유우는 부릉부릉

(원자력 관리직에 2층집 주택 소유자가 회사에서 놀면서 하는말)

간사합니다 | (IP보기클릭)119.193.***.*** | 24.04.30 23:17
BEST
유우는 부릉부릉

일은 지옥 같은데 최저임금만 주면 누가 봐도 문제죠.

나기사1 | (IP보기클릭)119.192.***.*** | 24.04.30 23:19
유우는 부릉부릉

형편없어도 너무 형편없잖아 그리고 시1발 니가 할 말은 아니지 호머새꺄

방문판매원mk2 | (IP보기클릭)175.205.***.*** | 24.04.30 23:19
방문판매원mk2

심슨 호머: 이녀석!!! 잡히면 가만 안둘줄 알아!!!!

[大車輪] | (IP보기클릭)59.31.***.*** | 24.04.30 23:20
[大車輪]

심슨 마지: 내 남편이 약간 부족하지만 그정도로 욕 먹을 정도론 부족 하진 않아요!!

[大車輪] | (IP보기클릭)59.31.***.*** | 24.04.30 23:21
[大車輪]

심슨 바트: 우리 아빠가 나를 목 조르긴 하지만 너가 할말은 아닌거 같은데?

[大車輪] | (IP보기클릭)59.31.***.*** | 24.04.30 23:21
[大車輪]

심슨 리사: 우리 아빠를 욕하지 마세요

[大車輪] | (IP보기클릭)59.31.***.*** | 24.04.30 23:22
[大車輪]

심슨 메기: (쪽쪽이 소리)

[大車輪] | (IP보기클릭)59.31.***.*** | 24.04.30 23:22
방문판매원mk2

헉헉... 가상 시뮬 돌렸는데 어떰...

[大車輪] | (IP보기클릭)59.31.***.*** | 24.04.30 23:23
방문판매원mk2

답이 없엉 ㅠㅠ

[大車輪] | (IP보기클릭)59.31.***.*** | 24.04.30 23:26
BEST

저기 나오는 내용들은 절대 과장이 아닙니다. 더 심한 곳도 얼마든지 있어요.

나기사1 | (IP보기클릭)119.192.***.*** | 24.04.30 23:17
BEST
나기사1

qa인 시점에서 기분좋은 고객이 전화할리 없으니...

무릎위10센티 | (IP보기클릭)180.68.***.*** | 24.04.30 23:18
나기사1

젊은 20대가 저런거로 쌓여서 극단선택하는 사례가 한두번 있는게 아닌거보면 여러모로 씁슬하고 괜히 상담원 통화할때 최대한 친절하게 하려함

마데카솔의눈 | (IP보기클릭)14.43.***.*** | 24.04.30 23:23
BEST

사람을 기계처럼 부려먹는 관리자들도 문제임.... 이리 치이고 저리 치이고... 유게이들은 아무리 화가 나더라도 상담사들한테 화내거나 욕하지는 말자

고기엔쌀밥 | (IP보기클릭)118.36.***.*** | 24.04.30 23:18
고기엔쌀밥

관리자 명치 세게 때리고 싶음

엑스컴 초보 | (IP보기클릭)172.226.***.*** | 24.04.30 23:20
고기엔쌀밥

ㄹㅇ 저걸 실적 경쟁 시키는 윗놈들이 가장 문제지 공무원도 폭언욕설하는 민원인들 제대로 못쳐내고 신입들이 힘들어하게 냅두는 센터장 같은 놈도 문제고

마데카솔의눈 | (IP보기클릭)14.43.***.*** | 24.04.30 23:25
고기엔쌀밥

그런데 이미 cs에다 전화하는 시점에서 화가 머리끝까지 올라서 그게 될란지.. 당연 나는 cs랑 내게 진상+갑질부린 현업실장하고 다른 사람인건 인지하고 있고 cs에게는 최대한 객관적으로 전달하려고 하지..

대한제국황제폐하! | (IP보기클릭)175.114.***.*** | 24.04.30 23:35
대한제국황제폐하!

그렇지만 아무 힘 없는 상담사가 감정의 쓰레기통처럼 욕을 먹어야 한다는 당위성은 없지. 최대한 배려해주자는 취지로 말한거야.

고기엔쌀밥 | (IP보기클릭)118.36.***.*** | 24.05.01 00:24

사기 지원은 무슨 ㅅㅂ…

엑스컴 초보 | (IP보기클릭)172.226.***.*** | 24.04.30 23:20

그 마왕 나오는 히로인도 빡세겠다 진짜.... 마왕은 햄버거집에서 승승장구 하는데

[大車輪] | (IP보기클릭)59.31.***.*** | 24.04.30 23:20
[大車輪]

걔는 능력도 능력이지만 운좋게 진상 덜만나서 그런거지, 빌런들만 왔으면 진즉 인간계 파멸 시켰을듯

마데카솔의눈 | (IP보기클릭)14.43.***.*** | 24.04.30 23:24
마데카솔의눈

ㄹㅇㅋㅋ

[大車輪] | (IP보기클릭)59.31.***.*** | 24.04.30 23:26
BEST

진짜로 책임져야 하는 회사는 뒤로 빠지고 최저시급 주면서 총알받이 하라고 내보낸게 콜센터임

고기먹는비건 | (IP보기클릭)121.182.***.*** | 24.04.30 23:20
고기먹는비건

ㅈ같음의 외주. 활선작업 강요하면서 외주주는것과 다를거 없지.

나15 | (IP보기클릭)119.71.***.*** | 24.04.30 23:32
나15

ㅇㅇ 욕받이의 외주화, 위험의 재하청..

대한제국황제폐하! | (IP보기클릭)175.114.***.*** | 24.04.30 23:36
대한제국황제폐하!

그 와중에 "아이 씨~팔 내가 얼마나 고생해서 이 자리에 왔는데 내가 위험한 일 왜 해 하청에 줘야지 ㅡㅡ" 라는걸 당연하게 여기는 본사 노예들까지 ㅋㅋ

나15 | (IP보기클릭)119.71.***.*** | 24.04.30 23:38

저런거보면 사람 갈아서 유지되는 일은 저출산으로 망하는게 맞다본다

마데카솔의눈 | (IP보기클릭)14.43.***.*** | 24.04.30 23:21

상담센터 전화하면 상담원 목소리가 힘든 티가 팍팍 나더라. 그래서 내가 더 조심하게 됨.;;;

baddude | (IP보기클릭)171.251.***.*** | 24.04.30 23:21

고객센터는 상품의 불량을 해결하는 곳인줄 알았지만, 사실은 해결을 하든 안 하든 그냥 책임만 모면하는 곳인가보다. 그러니까 저렇게 외주로 몸빵이나 시키지.

Obscury | (IP보기클릭)175.194.***.*** | 24.04.30 23:23

하염없이 기다리는데 좀있다 다시 전화 걸라고 하고, 전화 끊어버리는 짓꺼리도 없애야 해. 처음에는 다 우리같이 힘들게 일하는 사람들이야~ 거리던 팀장 아재가 10번 이상 끊기니 흑화하더라. 아주 그거 참을 인 새기고 남 배려하던 사람조차도 콜센터 진상으로 만드는 흉악무도한 짓이다. -_-;;;;;

DKim | (IP보기클릭)14.33.***.*** | 24.04.30 23:24
DKim

일부 콜 서비스가 무한 대기만 시키다 끊기는게 빡치긴 함 어지간해선 해당 번호로 추후 회신오게 하게끔 만들지

마데카솔의눈 | (IP보기클릭)14.43.***.*** | 24.04.30 23:28
DKim

카드 재발급 신청해야되는데(해외 살다보니 해킹에 취약해서) 국제전화로 20분 연속 상담원이 모두 통화중입니다 기다려주세요 콤보를 당해보니 화가 나긴 하더라. 그래도 상담원이 뭔 죄냐 싶어서 꾹 눌러참았...

baddude | (IP보기클릭)171.251.***.*** | 24.04.30 23:29
마데카솔의눈

통화 대기가 발생한다 > 모든 상담원이 통화중 > 관리자가 ㅈㄹㅈㄹ > 황급히 마무리한 상담사가 얼른 받는다 통화 대기가 발생한다 > 모든 상담원이 통화중 > 관리자가 ㅈㄹㅈㄹ > 통화포기 > 실적악화 > 상담사 내리갈굼 가불기

고기엔쌀밥 | (IP보기클릭)118.36.***.*** | 24.04.30 23:29

이런 콜센터썰들 본후엔 인사만 남겨주고 빨리 끊어줘야겠다 생각함

사림 | (IP보기클릭)221.133.***.*** | 24.04.30 23:25

이거 관련 영화도 있잖아 다음소희 였나

중장기병 | (IP보기클릭)118.235.***.*** | 24.04.30 23:28

CS 만 2년 해봤는데 저런곳은 대부분 하청에 유명한 기업들이 있습니다 전 그중에서도 그나마 낫다는곳 갔었어도 내부 부조리, 지들끼리 해쳐먹는 보상들도 수두룩 합니다 특히 고객을 위한다 하는데 저 3분컷 통화는 이해를 전혀 못하겠어요 ㅋㅋ.. 고객이 인입된건 어찌됐든 불만이나 문의인데 참..ㅋㅋㅋ 그나마 콜이 길어져도 좋으니 고객 문제 해결에만 신경쓰세요 하는곳도 가끔 있습니다 그런곳이 하청업체가 아닌 본사 소속 CS 인데 앵간치 중견, 대기업 아니면 잘 없기도 하고 스타트업도 이런곳이 꽤 되요 의외로 대기업이 하청을 많이 찔러넣기에 개판인곳이 많고 홈쇼핑,카드사를 제일 피해야되요

한냥이군 | (IP보기클릭)112.187.***.*** | 24.04.30 23:29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존댓말캐릭터

동의함 최소 사람이 사람답게 일해야되는데 근본적인 해결도 안되고 저게 70년대 전태일 때 여공 갈려나가는 일의 21세기판이라 본다

마데카솔의눈 | (IP보기클릭)39.7.***.*** | 24.04.30 23:43
BEST

나도 예전에 메가박스 콜센터에서 일했었는데 웃기는 일 많았음. 지금은 어떤지 모른다만 메가박스 콜센터는 하청으로 전국 지점의 콜을 한 곳에서 받음. 근데 메가박스 특성상 씹덕굿즈 관련 문의가 많았고 당연히 품절에 따른 재고 문의 전화도 굉장히 많았음. 기억에 앙스타였나? 그랬던 거 같은데 한 고객 분이 "거기 메가박스 xx 점이죠? ~~ 재고 있나요?" 로 운을 떼고 현장 재고 확인 결과(현장 재고 관련 미리 언질을 주는 소중한 지점들이 몇 있었음) 없는 걸로 확인돼서 "아 고객님 죄송하지만 재고가 없다고 합니다." 했지. 그랬더니 고객은 알았다고 한 뒤 아마 다른 메가박스 지점으로 전화를 걸었겠지? 그리고 그 전화를 내가 또 받음ㅋㅋㅋ "거기 메가박스 yy 지점이죠? ~~ 재고 있나요?" "어 고객님... 아까 전화 받은 상담원입니다만... 서울 쪽은 다 없는 걸로 확인됩니다. 저희가 다 전화를 받는 거라 고생하시지 않도록 알려드려요." 해서 서로 뻘쭘했던 기억도 있고ㅋㅋㅋ 근데 이정도는 귀엽고 지금 셋 기억나는데 하나는 응원 상영인가 단체로 관람하는 그런 거였는데 "저희가 단체로 관람한 뒤에 영화가 끝나고 조촐하게 이벤트 같은 걸 하는데 거기서 음식 같은 걸 나눠먹어도 되나요?" 하고 물어보는 거였음. "아 막 그런 건 아니고 직접 만든 쿠키나 그런 거예요." 근데 이어지는 물음이 크리티컬했음. "근데 그걸 저희끼리 먹다가 배탈이 나면 누가 책임을 져요?" ?? 내가 뭘 잘못 들었나? 싶어서 "고객님 그러니까 고객님들께서 자체적으로 이벤트를 하시는 거고 거기서 자발적으로 가져온 음식들을 서로 드시고 나서 배탈이 나면 어떻게 되느냐 하고 물으시는 게 맞으시죠?" 하고 되물음. 물론 이미 마음 속으로는 '이 시발, 그걸 왜 나한테 물어봐? 니들이 알아서 처먹든, 처먹지 말든 해야 할 거 아냐?' 하고 답변하고 있었지만 원칙적으로는 외부 음식은 반입이 불가하니까 최대한 원론적인 답변을 할 수밖에 없었지. "죄송하지만 원칙적으로 외부 음식은 반입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고객님이 해당 음식을 섭취하시고 겪게 되는 일에 대해선 고객님들께서 주의를 해주셔야 할 거 같습니다." 라고. 그랬더니 되게 기대한 답변과 다르다는 식으로 "아... 네..." 하고 바로 끊어버리더라고. 무슨 답변을 기대한 건지는 모르겠지만 아무튼 이 이야기는 내가 일한 지 6년정도 전인데도 아직도 가끔 생각나서 썰 푸는 이야기 중 하나임ㅋㅋㅋㅋ 또 한 명은 젊은 남자였는데 뭐 말만 하면 "아~ 내가 메가박스의 발전을 위해서 말하는 건데~ 이러이런 게 필요한 거 같아~. 할 수 있지?" 하는 식으로 이상한 건의 하면서 그 중 가장 특의했던 건의는 태권도 품증이 있는 사람들을 우대해달라는 건의였음ㅋㅋㅋㅋㅋㅋㅋㅋ

매너유저수민이 | (IP보기클릭)118.36.***.*** | 24.04.30 23:30
매너유저수민이

마지막 한 명은 진상이라기 보다는 진짜 독특한 사람이었는데 저녁 6시 같은 시간에 꼭 전화를 걸어서 목동 메가박스에 ~~영화 포스터 남아있냐고 물어보는 사람이었음. 불평도 불만도 없고 따로 피드백도 없고 항상 영화 포스터 남아있냐고 물어보는 사람. 근데 그걸 내가 일한 3개월 내내 하루도 빠진 적이 없음;;

매너유저수민이 | (IP보기클릭)118.36.***.*** | 24.04.30 23:32
댓글 48
1
위로가기
rindbug | 추천 0 | 조회 1 | 날짜 21:59
인간공룡 | 추천 0 | 조회 7 | 날짜 21:59
SongHANA | 추천 0 | 조회 7 | 날짜 21:59
gleeman | 추천 0 | 조회 3 | 날짜 21:59
기륜™ | 추천 0 | 조회 7 | 날짜 21:59
루리웹-9618843361 | 추천 0 | 조회 6 | 날짜 21:58
토코♡유미♡사치코 | 추천 0 | 조회 4 | 날짜 21:58
닉네임을 설정하세요 | 추천 1 | 조회 18 | 날짜 21:58
티베륨 | 추천 0 | 조회 13 | 날짜 21:59
13th학생 | 추천 0 | 조회 17 | 날짜 21:58
VF-31A 카이로스 | 추천 0 | 조회 14 | 날짜 21:58
돌아OnYougay | 추천 0 | 조회 9 | 날짜 21:58
머어엉 | 추천 0 | 조회 3 | 날짜 21:58
???? | 추천 1 | 조회 68 | 날짜 21:58
콜팝 | 추천 1 | 조회 25 | 날짜 21:58
야솔직히자발라 | 추천 8 | 조회 127 | 날짜 21:58
블루아카 유일한구원페도의안락사 | 추천 0 | 조회 14 | 날짜 21:58
(●'◡'●) | 추천 0 | 조회 27 | 날짜 21:58
루리웹-1211747890 | 추천 0 | 조회 88 | 날짜 21:58
=✪= | 추천 3 | 조회 145 | 날짜 21:58
육식염소 | 추천 3 | 조회 113 | 날짜 21:58
라스트리스 | 추천 0 | 조회 57 | 날짜 21:58
전국치즈협회장 | 추천 0 | 조회 34 | 날짜 21:58
메이めい🛸💜 | 추천 1 | 조회 62 | 날짜 21:58
닛타 이오 | 추천 0 | 조회 16 | 날짜 21:58
Aragaki Ayase | 추천 0 | 조회 23 | 날짜 21:58
생각할수록기가막힌 | 추천 2 | 조회 39 | 날짜 21:58
(っ• ө•)っ | 추천 0 | 조회 40 | 날짜 21:57

1 2 3 4 5

글쓰기
유머 BEST
힛갤
오른쪽 BES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