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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초에 소울도 아니고, 소울을 하겠다고 한적도 없고, 소울류를 추구하지도 않는 게임....
내가 이런류지.. 제다이 오더의 몰락 해보고 소울류가 별거 아닌줄 알고 그만
멈춰! 그건 블레이드 앤 소울라이크라고!
개발진들은 한번도 소울라이크라고 한 적 없는데 패링 있다고 소울라이크로 몰아가려는 움직임이 있음
그리고 그는 왠지 모른 이끌림에 스꼴라부터 켰다고한다
??? : 나 액션 게임에 재능 있네
주장은내가.증명은네가.
아니지 엘든링 확장팩나오니 엘든링을 해야지
내가 이런류지.. 제다이 오더의 몰락 해보고 소울류가 별거 아닌줄 알고 그만
제다이 오더의 몰락은 소울계 스킨이지 소울이 아니었어
난 왠지 그럴거 같아서 프롬겜 아코말곤 쳐다도 안본다
엘든링 나오기전 그당시 꽤나 소프트하다는 닼소3을 했다가 진심 소울펀치 맞고 기절할뻔 이클 공략 보고 간신히 엔딩봤다 그냥은 이거 답이 없다 생각해서 걍 공략보고 껨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사실 아코6으로 입문했는데 1회차 플라잉군다 때매 패드 몇번이나 집어던졌...
3d 메트로 베니아에 소울류 스킨만 입힌거지 ㅎㅎ
패링/명상처(화톳불)/한정된 회복약/회복시 몹 부활등 소울류 스킨을 씌우는통에 오해가
그리고 그는 왠지 모른 이끌림에 스꼴라부터 켰다고한다
몇개월 후...
근데 스꼴라 다깨면 나머지는 다 존나쉬울걸? 난 1 3 셐 ㅇㄷㄹ까지 하고 꼴 했는데도 어지럽던데
입문으로 스꼴라 깰 근성이면 뭘해도 성공할 사람이긴해
그리고 곰은 왠지 모를 이끌림에 조사한다 버튼을 눌렀다고 한다.
스꼴라 블레이드
근데 닼소2 오리지널은 안해보고 스꼴라만 해봐서 왜 욕먹는지 모르겠다는..
아하 이건 트-루 망자샠히에요!
오리지널하고 스콜라하고 차이점은 본편에서 몹 배치가 수정된 정도고 디엘시 내용은 똑같음 요즘 보면 거의 밈점적으로 반사적으로 까는거에 좀 가깝고, 다크소울2 해보면 게임은 데몬즈 소울 구성에 가깝고, 시스템은 이후 시리즈에 대거 차용 될 정도로 시스템 정립을 해놨는데 몹 배치가 좀 이상하게 되어 있던게 좀 컸음. 스콜라는 본편 좀 수정해주고 디엘시 합본판이고
스꼴라는 게임 자체보단 시스템 편의적인 부분이 지랄같은게 큼 특히 적응력 최초로 아이디어 꺼내서 구현한 개발자놈은 지금도 추적해서 조지고 싶을 정도
차라리 아머드코어6을 사라
ㄹㅇㅋㅋ 쇠와 기름냄새를 들이키고 레이븐이나 될것이지
그건 진짜 소울이던대... 노멀 첫판 헬기가 너무 어려움
본가의 녹진한 독늪 맛을 보고 비명을 지르는 모습이 기대된다
근데 소울은 공략보고 시스템 좀 이해하면 나름 쉽긴 함 필드 빤스런과 히트앤런
컨트롤 빨로 고통받아야하는 고난도 아케이드 장르에 비하면 할만함
괜찮아. 찍어 먹어보면 이게 또 맛있어! (검창총성 깨는데 30시간 걸림)
??? : 나 액션 게임에 재능 있네
장르별로 다있는
이거 뭐야 게임에서 나옴????
공식트위터에 올라온거
게임에서 나왔으면 너무 뜬금없어서 분위기 해쳤으려나
애초에 소울도 아니고, 소울을 하겠다고 한적도 없고, 소울류를 추구하지도 않는 게임....
이유는 모르겠는데 요즘은 몬헌보고도 소울류니 뭐니 하더라고
걍 액션만 들어가면 죄다 소울류라 하더라. 반박해봐야 아닥하고 소울류라 우겨대서 포기함. 국내만 그런게 아니라 외국도 똑같아서 ㅋㅋ
시바 ㅋㅋㅋㅋㅋ 다크소울이 몬헌 판타지판이라는 소리 들었는데 ㅋㅋㅋㅋㅋ
뭐만하면...소울...
스텔라 블레이드는 소울류 라기엔 엄청 쉬운편 아닌가
애초에 소울류가 아니라고..
추구하는 액션 방향 자체가 다름 소울류는 극도의 방어적 전투, 약한 힘으로 강한 적에게 대항하는 구도를 지향하고 스텔라는 기본적으로 스타일리쉬 액션게임이지만 플레이어가 적을 일방적으로 압도하지는 못하고 방어의 중요성이 높아진것 뿐임. 지향하는 전투 스타일도 대등한 맞수간의 결투 구도
굳이 비슷한겜 찾으라면 갓오브워가 비슷하지 주인공에게 어느정도 전투력은 있지만 그래도 어느정도 콤보, 방어와 회피의 조합이 중요하니까
스텔라로 입문했으면 -> p거짓 -> 엘든링 -> 소울3 이런식으로 가면 될듯
멈춰! 그건 블레이드 앤 소울라이크라고!
어쨌든 소울라이크죠?
얜 또 언제 소울라이크가 됐음
루리웹-2581588116
개발진들은 한번도 소울라이크라고 한 적 없는데 패링 있다고 소울라이크로 몰아가려는 움직임이 있음
걍 요즘 arpg는 다 소울라이크라고 뭉게려는 경향이 있음 특정 한 게임이 메가히트 하면 이런 경향이 심해짐
블레이드 앤 '소울 라이크'ㅋㅋㅋ
3인칭 액션게임만 보면 -소울이라고 부르는 경향이 있음
마치 패링 회피가 소울 이전에는 없었던것처럼 ㅋㅋ 프롬이 패링과 회피를 발명했다고 생각하는듯
서양 새끼들은 액션 다운 액션 겜이라곤 데메크 같은거만 만나봐서 그럼
갠적인 평가로는 스텔라 블레이드에 소울류에서 영향을 받은 요소가 없다고는 말 못하는데, 그렇다고 해서 소울이라고 부를만한 게임도 아니라고 생각함. 뭐라고 해야하지, 불갈비맛 치토스가 진짜 불갈비인건 아니듯이 '소울라이크맛 시즈닝 좀 뿌린 다른 음식' 정도로 보는게 나을듯
소울 시리즈도 완전 독창적인 창조물이 아니고 기존에 존재하던 액션게임 문법들을 독특한 철학에 기반해서 조합해서 나온 독창성이었지 게임계가 다 그렇지만 비슷한 장르의 다른 게임들에서 참조한 요소들 조합하는게 하루 이틀 일이 아님 ㅇㅇ
소울라이크도 결국 어드벤처 하위 호환임
소울겜 아닌데 (벅벅)
개인적으로 스텔라 노말 막보는 고리도시 보스들보다 어려웠음 게임방식이 달라서 정확히 비교는 안되겠지만 ㅋㅋ
이게 초반에 막고 구르고 사이사이에 스킬 구겨넣는거 땜에 이게 소울라이크 구나 하는데 중반에 버스트 열리면 그때부턴 뭔가 다른 장르로 변해서 오해하기 딱 쉬움ㅋㅋㅋ
차라리 중고로 하나만 사지....
차라리 세키로 사는게 낫다고본다.
난 오히려 소울보다는 갓 오브 워에 더 비슷한것 같던데
아이고.....힘내라...ㅋㅋㅋ
플5가 없어서 직접 플레이는 못하고 그냥 겜방송만 봤는데 소올같지는 않았는데 이거 소올임?
걍 몇가지 요소만 비슷하게 떠올릴 수 있지 게임 자체는 소울라이트의 언저리에 있음 클래식한 스타일리시 액션겜과 소울라이크 그 중간쯤에 있는 겜
차라리 세키로에 가까움
약물 빨고 회피하고 구르고 패링 하는 것만 보고 소울이라고... 착각 하는 거지;;;;ㅋㅋㅋㅋ
닌자가이덴에 더 가깝다고봄
그냥 액션에 패링좀 있고 세이브 포인트 에서 능력치 올리면 죄다 소울류라고 몰아감
차라리 데메크가 더 맞다 본다. 데메크도 로얄가드 모드 키면 패링 됨...
이미 총이랑 검이랑변행하면서 자유자재로 액션쓰는것부터가.....
차라리 피구라를 하십쇼 정말로 소울류 초보자들에게 피구라 추천하는 망자들 있더라
액션겜의 덕목중에 화려한 움직임으로 내게 즐거움을 줘서 잘하고있다는 착각을 심어주는게 있다고 하던데 그부분을 너무 잘만들어서 다른 액션겜이 할만해보이면 뭐...잘하면 망자각성일테니까 할말이 없고 그저 잘 적응하시길 ㅋㅋㅋㅋㅋㅋ
소울류??? 블소류인가?
근데 요새 3인칭 액션게임을 죄다 소울류라고 불러재끼던데 도대체 그들에게 소울류는 뭘까; 마영전 새 게임 가지고도 소울류 라고 하는거보고 뭔가 의아했음
루리웹-3812951870
누가 해봐도 마영전 오픈베타 시절 놀 치프턴한테 막 사슬고리 걸고 줘팸줘팸 하던 시절 감성인데 그냥 소울라이크래 어리둥절..
식견 자체가 좁아서 그냥 자기가 아는 범위에서 부르는것 뿐 ㅇㅇ
걍 소울라이크라는 정의 자체가 애매해서 그래 보스전이 어려우면 소울라이크, 필드리셋 세이브포인트 있으면 소울라이크, 구르기랑 패링 있으면 소울라이크, 충전형 포션 있으면 소울라이크 각자 소울라이크라고 부르는 이유 자체도 제각각임
사실상 소울에 있는 요소랑 좀 비슷하면 다 소울라이크라고 하는거같은데 데몬즈 소울보다 10년도 더 전에 나온 패링있고 세이브포인트 있는 게임까지 소울라이크로 불러야 하게 생겼음 ㅋㅋ 소울 시리즈도 기존에 존재하던 액션게임 요소들에서 가져온게 많은데 마치 소울이 액션RPG의 원조이자 창시자인 것처럼 취급하는 얘기가 되어버림 단순히 소울라이크로 3인칭 ARPG를 접하고 다른 게임들에 대한 식견이 부족하니까 그렇게 부르는거겠지만... 문제는 서구권 게임 웹진 기자들도 이정도 수준이라는거 ㅋㅋ
좀만 있으면 몬헌도 소울라이크라고 할 기세임ㅋㅋㅋㅋ
정작 마영전이 다크소울보다 먼저나온건 이 악물고 무시함 ㅋㅋㅋ
세키로는 그나마 비슷해서 어느정도 쉽게 할듯 하지만 나머지 소울라이크는 아니지 ㅋㅋㅋㅋ
세키로 쉽게 할정도면 사실 다른 소울류도 스타일이 달라도 금방 적응해서 하긴 할거라. 보스전보단 보방까지 가는 걸 힘들어하긴 할듯 ㅋㅋㅋ
나도 그래서 포기함. 루리웹에 도움요청할까 했는데...그건 너무 미안하더라...
다크소울 너무 오래된 게임이라 하는 사람이 있는지도 모르겠고...있어도 모르는 사람이 부른다고 올거같지도 않고...괜히 모르는 사람 귀찮게 하는 거 무지 민폐고...
아냐 오히려 잔불 99개 주면서 엄청 잘해줘 나도 이전에 그랬었는걸
닼솔은...아직도 뉴비를 기다리는 망자들이 득시글해...
협력에 굶주린 망자들 많음. 미안해할 필요는 없을듯.
아니야 요청해 너 없으면 망해~
미안이 아니라 제발 와달라는 뉴비 탐하는 변태글 모여있는 곳이여...
패링, 회피 잘하면 닭소도 잘하니까 상관 없을듯
어떤 소울 겜 하는 분이 한 명언... 모르면 쳐맞아야죠~ 응.맞지~ 모르면 쳐맞고 죽으면 깨닫게 되겠지~ㅋㅋㅋ
니어 오토 마타랑 비슷한 게임이지 누가 니어 시리즈를 소울라이크라고 부르나
오히려 니어보다 소울에 가까운 플레이 감각이긴 해
니어랑은 아트와 설정이 비슷한거지 게임성은 전혀 아님
해본 느낌은 딱 슈팅패턴 제거한 니어 오토 마타였는데...
분위기만 비슷하지 니어랑 전혀 비슷하진 않은데 전투스타일만 봐도 세키로에 가깝고 캠프자체도 화톳불이랑 똑같고
생각해보니 포드보조라던가 자동 패링같은게 없구나
근데 진짜 여기저기서 장점만 잘 갖다 버무리긴 했음 음울하고 잔혹동화같은 분위기랑 빵뎅이?는 니어 캠프랑 전투시스템 같은건 프롬겜 스킬쓰고 패링후에 연계하고 그런건 갓오브워 느낌도 나고 스캔쓰고 이런건 또 아캄시리즈에서 호평받았던 시스템이고 굳이 왜 지도가 없는 구간이 있는가 하는거랑 빠른이동이 좀 불편한거 말고는 단점을 모르겠음ㅎㅎ
차라리 갓오브워 클래식의 감각에 가깝지 않나 싶은데.
세키로의 체간 시스템 비스무리한 걸 가져왔지만 처단이 즉사가 아니라서 세키로랑은 꽤 결이 다르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