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회 육성 안에 기승전결을 다 넣는게 아니라 반복 플레이 과정에서 기승전결을 보게 만들어놨음
그래서 육성 1회에 걸리는 시간을 짧게 만들 수 있고, 스토리가 이어진다는 느낌까지 주는 건데
뭐가 절묘하냐면 스킵을 활용하는게 절묘함
한 아이돌을 처음 접해서 첫 육성을 할때는 처음 만났을때 이야기가 나오는건 당연한데, 트루엔드까지 가는 길에서 해당 아이돌에 대한 반복 육성을 무조건 요구하게 되어 있음
여기서 1회때 봤던 부분은 스킵이 되니까 안 보이고, 반복 돌리면서 처음 보게되는 부분에서는 스킵이 멈추고 읽기가 유도됨
즉 1회때 봤던 반복되는 부분은 안 읽고 넘어가버리고, 읽기가 유도되는 부분은 스토리가 저번보다 더 진행된 상태라는 게 포인트
육성은 3~4회째 반복되고 있는데, 그러는 도중에 스킵이 멈춘 부분만 따와서 읽으면 그냥 정상적으로 스토리가 진행되고 있음
반복 플레이 와중에 약간 느슨해진다 싶을때 스킵이 멈춰서 스토리가 뜨면 반갑게 느껴질 정도라 스토리 몰입감에도 더 좋고, 무엇보다도 1회 육성 안에 기승전결을 전부 다 넣으려다보니 1회 플레이 길이가 늘어지는 부작용을 해결하면서도 스토리 진행이 체감되게 만드는걸 양립했다는게 대단하게 느껴짐
말딸 육성길다는 단점을 그렇게 해결했나보내
말딸 육성길다는 단점을 그렇게 해결했나보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