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LM의 VFX 수퍼바이저 데이빗 비커리
(대표작: 쥬라기월드 도미니언 등)
와의 [아바타-물의 길] CG작업 인터뷰 중
-우리가 작업해야 하는 장면중 가장 거대했던 장면은 ISV 매니페스트 데스티니의 착륙장면이었습니다.
배가 착륙할 때 불과 파괴의 물결이 일었고, 그 파도는 판도라의 풍경을 갈기갈기 찢었습니다.
상상하고 작업할 수 있는 꽤 무서운 장면이었습니다.
제가 처음 봤을때 아주 놀라웠고, 이건 첫번째 버전이었으나 매우 훌륭해 보였기 때문에
감독님이 그것에 어떻게 반응할지 봐야 한다고 생각했습니다.
이러한 종류의 시뮬레이션에 대한 버전을 되돌리는 것은 몇 주가 걸릴 수 있기 때문에,
우리는 그것을 검토하기 위해 그것을 올렸습니다.
Jim’s first reaction was priceless. “Oh my God,” he said.
“This is amazing. Hang on, hang on. Everyone stop, I need to get closer, I need to feel the burn”.
He walked down to the front of the cinema and he sat in front of the screen, and watched the shot a few times on loop.
감독님의 첫 반응은 정말 말로 표현 못할정도였어요. "하느님 맙소사" 라고 하시더라고요
"와 이거 죽여주네, 야 잠깐잠깐, 다 멈춰요, 더 가까이 갈래요, 이 열기를 느끼고 싶어요"
감독님은 극장 맨 앞줄로 내려가 스크린 바로 앞 맨바닥에 주저앉으시더니,
장면을 여러번 돌리면서 올려다보셨어요.
그리고나서 "이거 누가 만들었든간에, 진짜 이 회사는 역동성을 다룰줄 아는 곳이다.
잘 했어요, 이건 영화에 넣습니다" 라고 해주셨어요.
그렇게 감독의 극찬 + 원트 컨펌으로 완성된 장면이 바로 이 장면이었고.
실제로 영화에서 관객들도 가장 충격받은 장면으로 많이 꼽혔다고 한다.
ILM은 [아바타-물의 길] 에서 인류 관련 장면들
(ISV 랜딩 장면, 아드모어 장군 공중정찰 부대 장면, 브릿지헤드 기지 장면) 위주로 작업했다.
나머지는 모두 웨타 Fx가 작업했다.
돈 진짜 많이 들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