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 엘더스크롤3 모로윈드 할 때 그랬는데 ㅋㅋ
인트가 높으면 효과 물약을 만들 수 있음 → 인트 높여주는 물약을 만듦
→ 인트가 높아져서 더 좋은 물약을 만듦 → 그 물약을 먹어서 인트가 더 높아짐
→ 인트가 높아져서 더 좋은 물약을 만듦 → 그 물약을 먹어서 인트가 더 높아짐
→ 인트가 높아져서 더 좋은 물약을 만듦 → 그 물약을 먹어서 인트가 더 높아짐
무한반복ㅋㅋㅋ
물론 시간제한이 있긴 했지만 인트 많이 높아졌을 때 물약 몇 개 만들어두고
싸우기전에 하나씩 먹어주면 ㅇㅋ
CDPR: 핫하 죽어라
파판하면서 엘릭서 써본적 한번도 없음
특정 구역 안에서 해금되는 모든 서브퀘를 깨기 전까진 다음 구역으로 넘어가지 못하는 "소름끼치는 죽음의 기사의 포효 소리 증후군"도 있지
저도 진여신할때 소마 절대안씀 ㅋㅌ
+저장할 수 있는 모든 곳에서 저장을 하는 저장 증후군
ㅇㄱㄹㅇ 왠지 쓰면 아까워서 차곡차곡 쌓아뒀다가 마지막 보스전에서도 안쓰게됨 ㅋㅋ
마을사람에게 전부 말 걸어봐야하는게 어째서 아싸증후군임;; 인싸증후군이지
+저장할 수 있는 모든 곳에서 저장을 하는 저장 증후군
특정 구역 안에서 해금되는 모든 서브퀘를 깨기 전까진 다음 구역으로 넘어가지 못하는 "소름끼치는 죽음의 기사의 포효 소리 증후군"도 있지
난 1번병 때문에 맵에 보물상자 표시 안 해주면 스트레스 받는다
장전병은 탄소비를 발이 아니라 탄창 단위로 날리면 해소 될 것 같지만 플레이어의 긴장감과 강박에 직격이 들어가서 스트레스가 터질려나.
나도 장전병이었는데 이걸 받아들이니깐 장전도 나름 전략 세워서 하게 되더라 잔 교전 한번 했는데 잔탄이 반 조금 넘게 남았을 때 앞으로 큰 교전이 있을지 어떨지 예상해가면서 저울질해보니깐 많이 해소되더라.
아, 탄창 단위로 재장전하는 게임 하고나서 부터 ㅇㅇ
어쌔신크리드,폴아웃 하다가 맵에 ? 있으면 무조건 가서 채웠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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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가 저거 다 없애려고 위쳐에서 바다를 헤치고 다녔지. 쉽게 못 가져가라고 몹까지 배치했던 것 같아.
저거 다 찾아봤지만 별거 없었다는게 참... 가방만 무거워져서 귀찮기만하고
나도 앤간하면 100%만들려는 편인데 티어스오브킹덤은 300시간 넘기니 지쳐서.. 그냥 클리어함.
파판하면서 엘릭서 써본적 한번도 없음
Ein.
저도 진여신할때 소마 절대안씀 ㅋㅌ
Ein.
ㅇㄱㄹㅇ 왠지 쓰면 아까워서 차곡차곡 쌓아뒀다가 마지막 보스전에서도 안쓰게됨 ㅋㅋ
난 쓰긴썼음 매직포트한테 ㅎㅎ
아깝보다도.. 지금 썼다가 나중에 진짜 필요한 순간이 왔을때 부족해서 애먹는 상황이 혹시라도 올까봐.. 만약을 위해서.... 근데 수십년간 그런 순간은 한번도 찾아오지 않았는데도 학습력이 없는건지.. 병인지..
엔딩 조건일지도 모르니까
게시물 뿐만 아니라 댓글에 있는것까지 모두 포함되는데...? 나 완전 미친거였구나
혹시 아이템 먹은거 쓰기 아까워서 마지막보스잡을때까지도 안쓰시는분 계신가요?
대화 선택지가 있다면 NPC가 긍정적인 반응을 하는 선택지를 찾아낼 때까지 / 긍정적인 결말이 날 때까지 세이브 로드를 해대는 착한아이 증후군도 있음...
젤다 하면서 저 모든걸 다 했는데..
장비 다 사는 건 쫄아서라기 보단... 컬렉팅 때문이기도 함. 어느정도 시간 지나면 아이템 파는 게 바뀌어서 다신 못하는 경우가 생겨서라는.. 파판7 로켓마을의 스파스 기억난다... 이거 여기서만 팔던데 나중가면 다신 못구해서 세이브 날림. ㅠㅠ
다 나구만...
마을사람에게 전부 말 걸어봐야하는게 어째서 아싸증후군임;; 인싸증후군이지
그런거 할시간애 밖에 나가서 안놀고 게임캐릭터한테 시간 쏟는다고 비꼬는거 아님?
마을에서 파는장비 필드나 던전돌다 나올까봐 안사는데ㅋㅋ
능력치 올려주는 아이테이나 물약 나오면 무한반복하기 게임이름은 까먹엇는데 게임하던중 인트 올려주는 물약 나와서 혹시나하고 다시한번 해보니 중첩가능 수십번반복 마법사 인트가 천원돌파 최종보스까지 원킬 ㅋㅋ
난 엘더스크롤3 모로윈드 할 때 그랬는데 ㅋㅋ 인트가 높으면 효과 물약을 만들 수 있음 → 인트 높여주는 물약을 만듦 → 인트가 높아져서 더 좋은 물약을 만듦 → 그 물약을 먹어서 인트가 더 높아짐 → 인트가 높아져서 더 좋은 물약을 만듦 → 그 물약을 먹어서 인트가 더 높아짐 → 인트가 높아져서 더 좋은 물약을 만듦 → 그 물약을 먹어서 인트가 더 높아짐 무한반복ㅋㅋㅋ 물론 시간제한이 있긴 했지만 인트 많이 높아졌을 때 물약 몇 개 만들어두고 싸우기전에 하나씩 먹어주면 ㅇㅋ
주로 그건 악용플레이 취급하는...(스카이림에서도 그건 막힘)
딩연한거라 생각해
아이템 안쓰고 모으는거랑 그마을 최강장비는 안해도 된다는걸 학습해서 자연스럽게 안하게 됐는데 마을 사람 전원한테 말 거는건 어쩔수가 없더라. 이게 겜 진행이나 엔딩하고 관련있는 경우도 있다보니 나중에 알고 하면 너무 귀찮으니까..
마을주민한테 다 말걸어야 하는게 왜 아싸증후군이야 인싸증후군이지
나이 먹으면 시간이 많이 부족해지니 스킵은 하게 됨. 특히나 미니게임들은 더 안 하게 됨.
파판은 막보가 이래도 엘릭서 안쓸거야? 라면서 강제하는 패턴이 좀 있는편인데 그래도 이 악물고 안쓰고 깻지 ㅋㅋ
그래서 녹두로가 저기 있는 뭐시기 증후군 모두 해당된다는것이냐?
파판10은 아이템수집면에선 강박관념안가저도 되는게 좋았음. 무기방어구는 아이템투입으로 언제든지 만들수있고 아이템들은 후반에 몬스터훈련장만들면 모든아이템파밍이 가능했으니. 다른 알피지들도 이런식으로 초중반에 아이템놓쳐도 최후반에 무한습득가능하게해놓으면 좋겠단 생각이 들었다
아무리봐도 마지막 전투 전개길레 특수 포션 다 섰는데 히든 최종보스가 나오는 전개.
제노블3이 다 해당되네 젠장..
셋다 나잖아??
바하 이전작 할때 게임 끝날때 보면 항상 창고가 그득그득 넘처남. 인벤 한계땜에 어차피 다 들고가는것도 못하는데;;; 좀비는 죄다 단검으로잡고, 헌터는 딱총으로 잡고, 왜그랬나 몰라...
저는 1,2번 해당안됨 1.메인퀘만 쭉따라감ㅋ 2.장비는 뭔가좀 짜친다싶으면 삼 근데3번은 못참지
휴 나만 그런게 아니니 난 정상이었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