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통 영업기밀, 법정 증거 불리 등으로 전세계 완성차 회사들이 전기차 배터리 상제 정보 공개를 꺼려했는데
최근 벤츠 전기차 사건으로 전기차 이미지가 개박살나 전기차 시장 하락세 전환이 예상되자
현기차에서 정공법을 통한 좋은 이미지 선제 구축을 위해 영업 기밀로 묶여있던 배터리 정보 다 풀기로함
이걸 실제 화재 예방으로 연결하기 위해 국토부가 최신형 화재 예방형 충전기 보급을 서두르고있는데
이 충전기를 현대,기아 전기차에 꽂으면 충전기가 배터리의 충전 상태(SOC), 배터리 열화 정보(SOH),
셀당 전압, 셀당 전류, 셀당 온도, 등 핵심 정보 7가지를 체크해주면서 동시에 사용자에게도 차량 배터리 상황을 모니터로 보여줌
참고로 이 충전기에는 해당 차량 배터리 제조사, 로트 번호도 표기하게 되어있음
만일, 충전기가 꼽히고 배터리 정보 중 한가지라도 이상이 있어 화재 사고 가능성이 발견되면
사용자에게 즉시 조치를 취할 수 있게 대응 매뉴얼을 알려준다고함
얘네는 ICCU터지는게 더 급하지, 셀은 국내에 파는차들은 다 SK온 배터리쓰니까 걱정안해도되고
저런게 당연히 제공되었어야 하는거 아닌가..시발 그걸 사고터지니까 이제야 공개하겠다고ㅋㅋ
ICCU하도 터져서 잇섭같은 애들 유튜브에도 이제 나오는판에
공개하면 현기만 안까일듯, 일단 현기는 내수용 차는 다 SK온꺼써서, 하지만 수입차들이나 르썅쉐는... CATL같은거 쓰면 안까이겠지만 이번 벤츠처럼..하다가 걸리면
어젠가 ev6도 불났던데
당연한게 어딨음. 지금 내연차도 온갖 사건사고로 발달된 것들이 상당한걸.. 그리고 저게 갑자기 뚝딱 나왔다기 보단 진작에 이런거 할 생각으로 설계됬을 가능성이 높음
호오
어젠가 ev6도 불났던데
Del~
불은 어떤 차든 날 수 있지 그치만 대처법이 난감한 상황인데 이번 ev6는 잘 꺼졌더만
니들도 불나잖아 가격을 낮추든가
리튬배터리 화재 영상 보니까 전기차 생각 싹 사라지더라. 이건 뭐 초단위 상황 판단이 안되면 걍 순식간에 통구이 되겠드만. 사고난 시점에서 그런 판단이 내가 가능할까? 안될것 같았음 ㅋㅋ
딱 하이브리드까지임. 대용량 배터리는 거르는게 맞는것 같음.
하지만 하이브리드는 불이 잘 남 화재확률을 선택할거냐 화재규모를 선택할거냐임
끄기 쉽냐 아니냐, 도망칠수 있냐 아니냐 이거니까.
하브가 더 위험함. 연료에 배터리까지.
의외로 연료통은 터지기 어렵대요.
ㅇㅇ 전기차 화재는 한번 발생하면 규모가 감당 안되지 하지만 하이브리드는 전기차에 비해 화재확률이 140배가 높음
하이브리드는 프리우스가 나온지 25년이 다 넘어감요. 그런데 전기차는?
저기 per 가 있는데.
25년이란 세월동안 판매한 차량댓수와 화재가 기록되어있으니 지금 확율이 높다고하는데 전기차는 나온지 몇년안되서 지금 이난리입니다. 사람이 안에서 산채로 죽은게 국산차에서도 나왔음요.
끄기 쉽냐 아니냐, 화재가 발생하자마자 도망칠수 있냐 아니냐
하브 초창기떄는 기억 안나나보네 하브도 판매한 지 얼마 안돼서부터 불 많이난다고 난리였는데
테슬라가 상용 전기차 판매한지 15년 됨
100k대당 화제건수 입니다.
얘네는 ICCU터지는게 더 급하지, 셀은 국내에 파는차들은 다 SK온 배터리쓰니까 걱정안해도되고
셀레인
ICCU하도 터져서 잇섭같은 애들 유튜브에도 이제 나오는판에
Iccu이걸로 덮고 갈려고 했는데 나땜에 망함 이상한 사람 찾아오면 현기차인줄 아셔
사실 현대가 존나 팔리고 언론 많이 타서 그렇지 충전 모듈 ㅆㅊ나는 건 전 전기차 공통임. 현대는 ICCU가 터져서 ICCU 무상수리하고 테슬라는 BMS가 ㅂㅅ 되서 배터리팩 무상교환하는거 존나게 하는 중이고 BMW도 CCU 존나게 맛탱이가서 리콜 했었음.
현기차가 많이팔리니 잘보이는건지 다른브랜드도 찾아보니 리콜 ㅈㄴ많더라 ㅋㅋㅋ
그나마 ccu터져도 어느정도 주행해서 사고대비할수있는건 현기차밖에 없어. 나머지 브랜드는 그자리에 바로 멈춤.
잇섭이 전기차에 대해서는 비전문가임. 사실 아이티 제품에서도 전문가는 아니지만
현기가 선제대응하는거 보면 ㄹㅇ 법적으로 베터리 제조사 공개하게 법 바꾸나?
아행행2
공개하면 현기만 안까일듯, 일단 현기는 내수용 차는 다 SK온꺼써서, 하지만 수입차들이나 르썅쉐는... CATL같은거 쓰면 안까이겠지만 이번 벤츠처럼..하다가 걸리면
레이는 내수용이 아니군요.. 현기도 중국산 배터리 많이씀
그래서 제 댓글에 CATL을 언급한게, 중국산중에서 CATL이면 사실 국산배터리보다 기술성숙도가 더 높다고 봐도되서 노트7시절에도 터진게 CATL게아니라 삼성SDI꺼였죠
벤츠는 이번에 CATL쓴다고 해놓곤 파라시스배터리 쓰다가 걸린거라, 같은 중국산이라도 급이다르죠
비야디 catl은 쓸만 하긴 하지..
EV3부터 해서 엔솔꺼도 절반 가까이 쓰지
많이 안씀. 레이하고 코나 정도
응 우리는 그걸 많이 안쓰는거라고 하기로 했음 다른 브랜드 중국배터리 얼마나 쓰는지 보고 와봐
CATL의 기술 성숙도는 우리보다 높다 보기 힘듦. 811도 좀 불안한 면이 있고.
도대체 이 뭔 뻘소리가.. 추천수를 6개나 받은건지;; CATL 점유율이 높은건 내수빨 때문이지 기술이 좋아서 그런게아닌데;;
도대체 CATL이 K3사보다 좋다는 개소린 누가 퍼트리고 다니는건지 코나 니로 2세대에 들어간NCM523도 ㅋ 열화율 높은판에 ㅋㅋㅋ
저런게 당연히 제공되었어야 하는거 아닌가..시발 그걸 사고터지니까 이제야 공개하겠다고ㅋㅋ
엘리스카트렛
당연한게 어딨음. 지금 내연차도 온갖 사건사고로 발달된 것들이 상당한걸.. 그리고 저게 갑자기 뚝딱 나왔다기 보단 진작에 이런거 할 생각으로 설계됬을 가능성이 높음
옹호하는건 아니고 기존 내연차랑 상황이 다른게 배터리는 지들이 못 만들고 받아 쓰는 입장이다보니 함부로 오픈 못했을 가능성이 큼 아무리 현기래도 엘지, SK 상대인데 사고나면 책임소재 서로 떠넘기려면 서로 데미지가 크거든 근데 이번 사고로 좀 더 현기가 우위에 섰나봄
나머지 회사들은 그마저도 아득바득 가리고 있으니까 비교되는거지
그래도 정공법으로 밀고나가는건 좋다
난 어차피 충전귀찮아서 안사고있지만..
iccu 터지는건 가라 충전기들이 더 문제임
사실 이 부분은 진작에 고객에게 제공되었어야 할 정보가 아닌가 싶음.
걍 내연기관 살래..
중국산 ctal인가 뭐시기도 못쓰는거 아냐? 저가는 그거 쓴다며
걔네들이 배터리 업계 1황임
수로만.
현기전기차는... 배터리가 문제가 아니라 차종도 적고 차급대비 비싼게 문제 아닌가
전혀 아니라고 보는데. Ev3정도 되는 차 그 가격레 뽑을 수 있는 메이커가 없음.
가격을 낮출러면 LFP를 사용해야하는데 우리나라같이 극한환경에서 배터리 성능이 널뛰니까 삼원계를 사용하는거라 오히러 적정가격대에 팔고있는거죠 다만 우리 입맛에 맞는 가격대가 아니라서 시무룩할뿐이죠
자종도 많고 차급대비 엄청싸다는게 팩트이지
삭제된 댓글입니다.
CaliberBear
왠지모르게 현기차 불나는건 쉬쉬하고 별거아닌것처럼 덮는 느낌남... 메끄러져서 연석에 측면하부배터리박고 바로 터진거도 배터리가 문제가 아니라 에어컨냉매가 터진거라고 실드치는사람 많던데 이번 ev6도 화재진압하는거 보면 배터리에서 불나오는거 바로 보이는데 배터리문제아니라는사람 많더라고요
연석이 아니라 방호탱크 뚫고 도로 경계석을 깨부순건데
요거말고 아이오닉이었을거임
아이오닉 도로 연석 충돌은 안전벨트 안매서 사망했는데
안전벨트안멘거랑 폭발한거랑 무슨 상관임
폭발하기 전에 사망했으니까
박자마자 폭발하는데 벨트찼으면 살았다는거임?
무슨 TNT 폭발도 아니고 당연하지. 논리 정당화를 위해 인과관계를 뒤집지 마
현대직원 출근하던 아이오닉 차주도 벨트안매서 사망했나보네..
아이오닉 냉매 폭발 후 불꺼진 경우도 있음.
오히려 유투브나 신문기사에서 현기차를 까야 조회수가 잘나오기 때문에 그렇진 않음. 3일전에 금산에 불난 것도 바로 EV6까지 박았음. 또, 충전 모듈만 해도 ㅂㅅ 되는 거 현대만의 문제인 줄 아는 사람들이 대부분임. 근데 뭐... 네이버에 iccu 고장, bms 오류 한번 검색하고 최신 등록 순 정렬하면 뭐....ㅎㅎ
전기차 화재가 딱 배터리가 원인이다를 찝을수가 없어서 그런거임 불량 충전기가 원인일수도 있고 가연성 냉매(이건 진짜로 최근에 화재 원인으로 지적되었던거) 이건 실드치는게 아니라 답정너마냥 배터리가 문제다! 식으로 선동하니까 문제임 EV6 화재의 진짜 원인을 보고 씹고 뜯고해도 늦지 않음 유튜브를 보면 실드치는 사람보다 현기를 까는 댓글들이 많아요...
아 다리 넓직한 기둥 박은 그거? 논리가 안되니까 다른 사건 꺼내는게 인싸케이 느낌 난다. 유튜브 열심히 해
난 유튜브로 뉴스보는편인데 대다수 언론사들은 테슬라나 외제차들은 섬넬부터 로고까고 모델명 자세하게 알려주는데 꼭 현기차는 로고 모자이크하고'전기차화재'로 두루뭉실하게 넘어가더라고...
현기쪽 전기차 사고나면요, 일주일 내내 토픽입니다.
이게 뭐더라 확증편향? 보고싶은것만 본다?
현기차 사고나면 바로 물어뜯을러는 사람들이 한가득인데 그걸 두루뭉실하게 넘어간다...? 유튜브로 뉴스본다는 사람이 그걸 캐치 못한다고...?
진짜 폭발을 보고싶으면 byd ev car burn검색해봐,,,,
배터리가격은 3년전의 절반인데 차값은 왜 그대로?
현기전기차가 불나면 전기차화재로 뉴스가 나고 외제전기차가 불나면 메이커 이름으로 뉴스가 나오지
https://v.daum.net/v/20240806094004254 전기차 공포 확산…벤츠 이어 EV6도 주차 중 '활활' 외제 전기차는 메이커만 나오는데 현기 전기차는 모델명까지 나오네
전형적인 '보고싶은것만 본다'
ㅋㅋㅋ 이뭔 도그사운드여
이번에 캐스퍼ev는 그래도 좀 괜찮을거 같던데 뭐 나와봐야아나
10년 내로 전기차 사면 ㅂㅅ이라니까 가격이 싼가? ㄴㄴ ㅈㄴ 비쌈 조금 싸게 사더라도 지원금빨 충전이 빠른가? 존나 느림 주유소의 몇십배는 기본으로 걸림 충전이 편한가? 아파트 단지에 충전소가 있다고해도 항상 쓸수있다는 보장도 없고 원룸 살면 개노답임 화재 위험? 아직까지 명확환 해결법 안나옴 있다고해도 더 많은 돈으로 돈찍누임
한 달 30만원 가스값 전기료 6만원으로 줄어듦 ㅅㄱ
회사에도 집에도 충전기가 널널한 사람이면 탈만함
지원금빨이던 뭐던 어쨋든 싸면된거지.소비자가 자기 주머니에서 나가는 돈 적으면 된거잖아ㅎ 충전은 당연 불편한 부분도 있지만 집밥 있으면 많이 상쇄되고 충전비 저렴한건 왜 언급안함? 화재는 전기차만 발생하는거 아니고 내연기관차도 발생하는데? 그외에 전기차의 가속력이나 정숙성,엔진 떨림없음같은 장점은 분명 존재하는데 니가 뭔데 ㅂㅅ거림?
이제는 주유 걱정이 더 커질 것임. 문닫는 주유소도 부지기수고. 특히 도시 외 지역은 더 그럼. 주유는 주유소 꼭 가야 하지만 충전기는 나름 설치도 간단하고
시골바닥은 주유소 가는 것도 일인데 우리집은 개인형 충전기 설치함
이걸 보다보면 LPG 자동차는 터지니까 기름차 타세요로 선동하던 시절이 생각난다...
그냥 지능이 부족하신거같은데
배터리도 배터리지만 충전기 문제가 더 큰거 아님???
그걸 해결하겠다는게 본문 내용인데 읽어봄?
사실 정확히 뭐때문에 터지는지 어느 제조사도 명확히 못밝혀내서 일단 충전기 탓하고 보는거라 뭐가 문제인지 현재는 아무도모름...
충전기가 배터리 문제를 알려준다고만 되어 있잖아 전기차 충전기 과충전 문제도 있다고 들었는데, 그것도 해결해야지
그게 그 말이야
전고체가 빨리 상용화 되야할듯
불나면 호갬님책임 응 안사
그럼 넌 뚜벅이겠구나. 이 대한민국에서 '죄송합니다 고객님 저희 책임이니 전부 보상해드리겠습니다'라고 하는 메이커는 단 하나도 없으니까
리튬 배터리 약점이 일단 불 붙은면 전소 하기 전까지는 불이 꺼지지 않음. 공기 차단하면 가능은 할 거 같은데. 차가 워낙 커서 사실상 불가... 이 약점을 막을 기술이 없으면 위험하다는건 팩트라...
ㅋㅋㅋ 이런건 삼성도 좀 보고 배우면 좋겠는데 삼성은 경쟁사보다 조금 덜하게 따라가서 아쉽
셀당 전압, 전류, 저항 측정치는 기본중의 기본인데 간략화로도 표시 안됐나? 10만원짜리 rc 리포 충전기로도 되는 건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