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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범한 게임 유저의 세팅이라 존나 멋져
wasd 마우스는 너무 편하고 좋은 체계라서 드론이나 로봇 조종 같은 쪽으로도 확장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해보곤 함
https://www.youtube.com/watch?v=cAmNtOfpR8Q Thresh 의 플레이 영상. 이 당시 우승을 하면서 존 카멕한테서 페라리를 상품으로 받음.
평범한 게임 유저의 세팅이라 존나 멋져
난 에뮬레이터 게임할때 저렇게사용했는데 오락실 조이스틱이 왼쪽에있으니까 그런데 친구들은 화살표로 잘하던
90년 전후로 나왔던 PC 게임들 중에 저것과 비슷한 조작법을 채택한 게임들이 의외로 꽤 있었음. 물론 완전히 똑같지는 않았기 때문에 막상 하려면 꽤 불편한 경우가 많았음. 정작 그런 게임들보다 조금 늦게 나왔던 FPS 게임들이 저런 배치를 채택하지 않았다는 점이 놀랍지.
wasd 마우스는 너무 편하고 좋은 체계라서 드론이나 로봇 조종 같은 쪽으로도 확장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해보곤 함
https://www.youtube.com/watch?v=cAmNtOfpR8Q Thresh 의 플레이 영상. 이 당시 우승을 하면서 존 카멕한테서 페라리를 상품으로 받음.
무기가 왜안보이나...했더니 일부러 가리고 화면을 넓게 보는거였근... 역시 프로는 틀린듯
퀘이크나 언리얼 토너먼트 같은 게임을 할 땐 무기를 안 보이게 하고 벽 텍스쳐도 완전히 뭉개고 적과 아군 스킨을 흰색 혹은 형광색 모델로 통일시키는 등의 설정을 기본으로 함.
하프라이프가 wasd 만든줄 알았는데 아니였네
와 이기려고 저런거까지 연구하면서 조금씩 발전하는 사람이 성공하는구나... 나였다면 조작감 더럽네 하고 겜삭튀 엔딩이었을텐데.
한편 vi: 히히 hjk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