숨겨진 지형이 있는게 아니라면 가려놓는게 더 맘편함
아 이건 아래쪽이 맞지 윗쪽처럼 해두면 호수 아래로 숨겨진 길 있나 하고 헷갈림 ㅋㅋㅋㅋ
물 타일이 다르다 위쪽 물 타일은 숨겨진 길로 쓰이는 경우가 많음
똑같은거 아닌가요
고전 게임 게이머 : 설마 의미 없이 저렇게 만들어놓지는 않았을 거야
AVGN 아조시가 자주 지적하지 아니 갈 수 있을 것처럼 만들어놓고 왜 못 가는 건데!
갈가기준 오른쪽 땅을 보세요
ㄹㅇ 이게 맞지
저 뒤에 보물상자 놓아두면 됨
아 이건 아래쪽이 맞지 윗쪽처럼 해두면 호수 아래로 숨겨진 길 있나 하고 헷갈림 ㅋㅋㅋㅋ
그리고 간혹 진짜로 보이지 않는 아이템을 숨겨 놓음
이제 그 희망의 노예가 되어서 매 번 비슷한 지형을 뒤지게 됨
똑같은거 아닌가요
아이P
갈가기준 오른쪽 땅을 보세요
아이P
물 타일이 다르다 위쪽 물 타일은 숨겨진 길로 쓰이는 경우가 많음
가끔 저렇게 보이면서 가지도 못하게 막히는 경우도 있어서 못가면 아래마냥 막아두는게 편해
이러니까 초보들은!!
ㄹㅇ 이게 맞지
고전 게임 게이머 : 설마 의미 없이 저렇게 만들어놓지는 않았을 거야
근데 저런 게임은 숨겨진 길이 있는지 다 비벼 보면서 가게 됨
AVGN 아조시가 자주 지적하지 아니 갈 수 있을 것처럼 만들어놓고 왜 못 가는 건데!
뭔차이임?
물 쪽 타일 보면 다름
땅이 보이잖아
아..
이게 맞다 괜히 숨겨진 길 있나 의심하게 된다니까
그리고 저런 구석진 숨겨진 길의 끝에는 이상하게 생긴 몬스터가 있고 이 브금이 울리게 된다. https://www.youtube.com/watch?v=JttJh13UaxA
맞다 아예 의심의 여지를 보여주지말어!!!
사실 저거 하려면 레이어 기능이 필수라서 그냥 만들면 위짤처럼 됨 RPG메이커 중에서도 그래서 무조건 위짤처럼만 되는게 있음
해안선을 육지가 아니라 물타일에 포함시키는 맵메이커라면 아래짤처럼 만들수 있기는 하지
rpg도 그렇지만 록맨같은 게임도 숨겨진곳 있는거처럼 만들어두고 아무것도 없으면 ㅈㄴ 짜침
보통 저런데에 매복을 숨겨놓을 때가 많다 ㄱㄴ들!!!!!
아래처럼 해 놓고 숨긴다면...?
응 어차피 위나 아래나 다 벽에 달라붙으면서 가 볼 거야
길가(상)와 물가(하)가 겹쳐 있어서, 물가 타일로 내려가면 비밀 통로가 있을 것 같다는 착각을 일으키게 됨.
퍼즐형식 맵이 아니라면 맵도 가능한 명확해야지. 필요없는 곳 이동하게 만들면 시간낭비로 빡침 오픈월드라면 또 몰라
3D 게임중에선 파판15가 저런거 심했음 예쁜 배경중 못가는 곳이 태반이야
참고로 알만툴은 2000때부터 아래처럼 배치 가능했었음 95이전은 안써봐서 모르겠고... 저거 알만툴이라면 그냥 툴기능 잘 모르거나 공간감각이 없거나 둘중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