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른 팀이면 여윽시 에피드, 겜잘알은 당연히 기본베이스로 깔고가는거라 신경도 안쓰는구나 했을탠데 트릭컬 '기획' 팀장이 하는말이라 납득이 안됨. 뭣보다 에피드는 채용공고도 사업관련분야 아니면 게임이나 서브컬쳐에 대한 이해도나 애정을 항목에 넣어두는 얘들이라... 에피드 면접 봐본사람들은 알겠지만 면접에서도 게임, 애니 관련 얘기 겁나 물어볼정도로 중요시하는 회사에서 개발분야 팀장이 이런성향인건 이해가 안가네
회사라면 당연히 일 잘하는 사람이 좋은건 당연한거 아닌가....?
하필 제일 일 ㅈ같이 하고있는 팀장이라...
저 사람이 가장 일 못해서 문제임 사도, 어사이드, 성격, 줘팸터 벨런스 상시 박살나있고 게임을 모르니까 맥락없이 뜬금없는 한탕 BM 이벤트 내놓고 욕 오지게 먹고 그럼
그리고 이 게임은 스토리랑 아트팀이 캐리중인 게임인데 제일 일 못하고 문제 많다는 평가인 기획팀에서 저런말을...? 우리 팀 일 못한다 간접적으로 말하는건가?
에피드 달리는 속도 보면 일 잘하는 사람이 필요한 환경인건 맞는거 같은데, 그래도 팬들도 보는데 워딩이 살짝 뭔가 어긋나 있는 느낌.
저 사람이 매운맛 bm 설계자 인가
이거 던파에서도 보이는 느낌이라 기시감이 드는데, 아마 대다수의 유저가 생각하는거랑 달리 게임 이해는 하고 있긴 할거임ㅋㅋㅋㅋ 단지 게임사에서 보는 관점과 유저의 관점이 상충하는 구석이 존재할 뿐이지
저 사람이 매운맛 bm 설계자 인가
회사라면 당연히 일 잘하는 사람이 좋은건 당연한거 아닌가....?
하필 제일 일 ㅈ같이 하고있는 팀장이라...
루리웹-9401992356
저 사람이 가장 일 못해서 문제임 사도, 어사이드, 성격, 줘팸터 벨런스 상시 박살나있고 게임을 모르니까 맥락없이 뜬금없는 한탕 BM 이벤트 내놓고 욕 오지게 먹고 그럼
에피드 달리는 속도 보면 일 잘하는 사람이 필요한 환경인건 맞는거 같은데, 그래도 팬들도 보는데 워딩이 살짝 뭔가 어긋나 있는 느낌.
Project Pt
그리고 이 게임은 스토리랑 아트팀이 캐리중인 게임인데 제일 일 못하고 문제 많다는 평가인 기획팀에서 저런말을...? 우리 팀 일 못한다 간접적으로 말하는건가?
아트쪽은 듣기로만했는데 팬심이나 덕심같은거 겁나 따진다 들었고 프밍쪽 면접봤었는데 의외로 프밍쪽도 꽤 관련 질문하더라. 오히려 프밍쪽 사람들이 제일 신경안쓸거같았는데
ㅇㅇ 당근들고 저말 했으면 제발 능력자가 와서 살려주세요 라는 음어구나 넘어갔
개개인의 이해가 언제나 전체의 이해와 일치하지 않아서 그럴지도 모르지 경우에 따라선 아집이 될 수 있는데, 그런 상황에서는 일을 잘 하는 쪽이 일반적으론 더 사업적 답에 가까워서?
고래밥임시
이거 던파에서도 보이는 느낌이라 기시감이 드는데, 아마 대다수의 유저가 생각하는거랑 달리 게임 이해는 하고 있긴 할거임ㅋㅋㅋㅋ 단지 게임사에서 보는 관점과 유저의 관점이 상충하는 구석이 존재할 뿐이지
그걸 프밍팀이나 사업팀같이 게임성과 연관이 적은 팀이나 아니면 아트팀이나 스토리팀같이 일 잘하는 팀에서 그랬으면 이해가는데 하필 일도 ㅈ같이 못하고 어사이드를 남아도는 증명서 소모처라고 하는 얘들이 하는말이라...
이해도가 높은거랑 잘안다고 애기하는건 별개긴함
리니지라이크 계열들 공통된 생각인가 전에도 비슷한걸 존거같은데..
오딘 출신인거랑 과금 매워진거랑 관련...있으려나
매운건 걍 에피드게임즈가 좀비기업이라서 그렇습니다. 1주년이 대성공못했으면 그대로 파산각이였다고.
까놓고 과금은 차치하고 게임 설계부터가 아트나 스토리 빼고보면 하자가 왕창 쌓여있음
지금 게임 컨텐츠적인 측면에서 게임을 알고도 그 꼬라지면 무능한거고 모르면서 저딴 소리하는거면 직무유기 수준인데
https://www.youtube.com/watch?v=xLPkV1A2S6A| 근데 인터뷰 뉘앙스를 보면 보면 겜잘알 ↗까 아니라 서브컬쳐 이해도 좋은 신입도 좋지만, 확실히 중요한 일에 투입할수 있는건 일 꼼꼼히 하고 잘 설명하고 일 잘하는 사람이라는 의미인듯함. 대표적인 케이스가 원래 서브컬처에 문외한이였던 본인인거 같고.
그래서 서브컬처에 문외한이였던 만큼 오타쿠에 대해 잘 몰라서 신입들에게 뭐 많이 질문하는 편이라고. 게임자체가 이런건 본인입장으로는 서브컬쳐류 게임과 오딘의 재미 매커니즘은 비슷하다임.